수고했으니까, 오늘도 야식 - 힘든 하루를 끝내고, 내가 나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영혼을 달래는 혼밥 야식 만화
이시야마 아즈사 지음, 김은모 옮김 / 북폴리오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새해가 되면서 살과의 전쟁을 선포했던 나, 늘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그에 정당한 핑계거리를 찾기에 바빴지요. 허나 전쟁을 선포 후 칼과 창을 들기도 전에 저는 이미 좋은 핑계거리를 하나 찾아냈습니다. 그 핑계는 바로 북폴리오 《수고했으니까 오늘도 야식》입니다. 저자 이시야마 아즈사는 '요리는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스스로에게 위한을 주고자 야식 에세이'를 그렸다고 말합니다. 야식은 오늘 하루 열심히 일한 상으로 짧고도 긴 혼자만의 밤을 달래주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지요. 저는 이 글에서 다이어트를 안해도 되는 이유를 찾았답니다. 직장생활과 집안 일을 병행하면서 나름 열심히 하루를 보내면서 먹고 싶은걸 참고 스트레스를 받아가며 다이어트를 할 필요가 있었을까? 저자의 현명(?)함으로 인해 저는 전쟁대신 평화를 선택하며 저자의 요구대로 한밤중에 드러누워서 느긋하게 책을 읽으며 야식의 유혹을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답니다.

=

=

《수고했으니까 오늘도 야식》은 한 끼 식사 편, 간단한 반찬 편, 달달한 음식 편, 여러가지 야식 편으로 나누어 열심히 달린 하루를 마치고 맞이하는 혼자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달래 줄 수 있는 다양한 음식과 어린 시절의 추억을 함께 보여주고 있어요. 저는 저 자신을 위해 음식을 하는 것을 꽤 귀찮아합니다. 대충 한 끼 잘 떼울 수 있다면 그것으로 감사해하는 편이지요. 헌데 '밥공기 마법'편을 보면서 마음에 드는 접시에 예쁘게 음식을 담아 먹고 싶다는 충동을 느꼈답니다.

=

=

=

이 만화책에서는 의성어, 의태어가 정말 많이 등장해요. '투둑, 삭삭, 폴폴, 아그작, 찌르르, 또옥, 솔솔, 바스락, 부글부글, 모락모락, 통통통, 걸죽, 끈저~억, 짜각, 쪼르륵~, 치이이이, 쉭, 주르~륵 등등등 ……. 이 단어들이 먹고자 하는 욕구를 마구마구 샘솟게 하는거 같아요. 입안에 침이 고이면서 저도 모르게 꿀꺽 침이 넘어가네요.

=

=

=

야식 만화이니만큼 저자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는데 그 요리과정이 정말 간단합니다.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가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어요. 게으름때문에 요리를 귀찮아하는 저도 해먹어볼까? 라는 생각이 들게 할만큼 말이지요. 세밀하게 그린 것도 아닌데 완성된 음식은 왜이렇게 맛있어 보이는걸까요? 가지피자와 같은 이색적인 음식도 등장하는데 그 색다른 맛이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양하, 시오콘부 등과 같은 생소한 재료들은 어떤 맛일까요? 생소하기 때문에 그 맛을 알지 못해 그 맛이 더욱 궁금해지고 먹고싶어지는가 봅니다.

=

=

 

=

만화책이기에 금새 읽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그렇지도 않습니다. 책을 읽다보면 괜히 출출해져 자꾸 냉장고를 왔다갔다 하게 되네요.  비록 저자의 크림 고로케 샌드위치는 아니지만 결국엔 식빵에 딸기쨈을 터억 발라 맛나게 먹었답니다. 늦은 저녁 책을 읽으면서 먹는 샌드위치와 커피, 그 맛이 정말 일품이었어요. 그 책이 야식 만화였기에 맛을 더욱 배가시킨 것이 아니었나 싶네요. 어쩌면 저자처럼 음식과 관련한 어릴 때의 추억을 되새겨볼 수 있었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퇴근 길에 늘 아빠가 사왔던 센베이 과자, 곰보빵, 엄마가 밀가루와 우유, 설탕, 소금만으로 만들어주었던 엄마만의 개떡 등 추억이 몽글몽글 떠올라 행복함이 느껴졌답니다. 음식과 추억이 잘 버무려져 마음이 따뜻하게 채워주었나 봅니다.

=

=

바쁘고 힘들었던 하루를 마치고 잠시의 여유가 너무나 소중해진 홀로족들을 위한 힐링 만화 《수고했으니까 오늘도 야식》은 바쁜 하루를 마치고 찾아온  혼자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따뜻함으로 채워줄 것입니다. 오늘 야식으로는 맛과 추억이 공존하는 《수고했으니까 오늘도 야식》는 어떠신지?

=

(이미지출처: '수고했으니까 오늘도 야식'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