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컬러링북
무한도전 제작팀 지음 / 북폴리오 / 2016년 12월
평점 :
품절


=

=

얼마 전 무한도전 10주년 특집을 지켜보면서 저도 그 10년을 함께 했었다는 걸 새삼 깨달았습니다. 무한도전 그 첫회부터 우리 가족은 이 프로그램을 지켜봤습니다. 그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웃음 속에 때로는 감동을, 때로는 도전의 의미, 때로는 역사적 의미까지 전달하는 의미있는 도전이 많았기에 꾸준히 시청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이런 여러가지 이유들이 고정 시청자(무도빠)를 보유하게 된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요즘 무한도전이 휴식기를 갖고 있어 아쉬워하는 시청자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북폴리오 《무한도전 컬러링북》의 출간은 희소식이 아닐까 싶네요. 컬러링북은 힐링, 스트레스 해소 등으로 몇 년전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장르입니다. 당연히 무한도전과 컬러링북의 조합은 큰 시너지를 발휘하리라는 것은 더 말할 필요가 없겠지요?

=

=

=

《무한도전 컬러링북》은 단순한 컬러링북이라고 말하기에는 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기엔 무한도전의 11년 역사가 그대로 담겨져 있기 때문이지요. 대한민국 평균 이하의 멤버들이 모여 무모한 도전으로 시작한 무한도전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영되어 왔습니다. '조정 특집' '바보전쟁-순수의 시대' '무한상사' '무인도 특집' '좀비 특집' '극한 직업' 그리고 가요제와 각종 추격전 등이 큰 인기를 끌었지요. 이 컬러링북은 다양한 무한도전 프로그램 중 인기 있었던 이야기로 구성하면서 무한도전 그동안의 스토리를 그대로 담아내고 있답니다.

=

=

=

색칠을 하다보면 그때 그 이야기가 생각이나면서 절로 웃음이 나요. 그동안 컬러링북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잡념을 없애면서 힐링을 이끌어낸다고 했는데, 《무한도전 컬러링북》은 이러한 컬러링북의 특징에 가장 잘 부합하는 책이 아닌가 싶네요. 더욱이 리얼한 멤버들의 표정은 색칠하는 동안 행복함을 느끼게 합니다. 저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하는 '아프지마 도토잠보' 어쩌란 말입니까!!! MC민지의 '웃지마!'는 어떻군요. 요즘 여기저기서 무한도전 역사X힙합 프로젝트에 나왔던 노래가 흘러나옵니다. 이 컬러링북에도 이 최신 프로젝트가 함께 실려있네요. 지금 우리가 처해있는 시국에서 정말 의미있는 프로그램이었는데 이 컬러링북에서 다시 만나니 그 또한 반갑네요. 10여년을 함께했던 정형돈이 함께하지 못했다는 아쉬움은 좀 있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했던 멤버이기에 더큰 아쉬움이 있는 듯 합니다.

=

 =

 

=

그동안 웃음과 감동을 주었던 프로그램 무한도전, 그 11년간의 활약상이 컬러링북과 만나 새로운 웃음을 선사합니다. 기분 좋은 힐링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

(이미지출처: '무한도전 컬러링북'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