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와 라라의 커스터드푸딩 - 숲 속의 꼬마 파티시에 루루와 라라 시리즈
안비루 야스코 글.그림, 정문주 옮김 / 소담주니어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담주니어 <루루와 라라>시리즈는 최고의 파티시에가 되고 싶은 두 소녀가 숲 속에 작은 과자 가게를 열고 숲의 동물들과 요정들에게 다양한 과자를 만들어 주는 이야기랍니다. 이 시리즈는 두 가지의 즐거움을 담아내고 있답니다. 하나는 이야기 자체가 지닌 재미, 그리고 또 하나는 레시피가 담겨져 있어 루루와 라라가 만든 간식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재미가 있지요. <루루와 라라의 화려한 쿠키><루루와 라라의 초콜릿 데이>를 통해 쿠키와 초콜릿을 만들어 볼 수 있고, <루루와 라라의 아이스크림>을 통해 오늘처럼 무더위에 많이 찾는 아이스크림 만들기에 도전해볼 수 있으며 <루루와 라라의 딸기 디저트>로는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을 맞이하여 딸기로 만드는 분홍의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먹을 것이 풍성한 가을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푸딩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루루와 라라의 커스터드푸딩>>이 출간되었네요.

..

..

가을이 되자 숲에는 향긋한 버섯과 달콤한 과일, 영양 만점의 나무 열매 등 먹을 것이 풍성해졌고, 덕분에 루루와 라라의 가게에는 손님이 줄어들었어요. 루루와 라라가 한숨을 쉬자 니키는 파티를 열자는 제안을 하지요. 곰이나 겨울잠쥐처럼 겨울 내내 우리들과 헤어져 지내야 되는 친구들도 있으니 다 같이 모여서 파티라도 하면 다들 좋아할테니까요. 파티 장소는 니키가 알아보기로 했어요. 헌데 어떤 음식을 하면 좋을까요? 겨울엔 먹이가 없으니 그 전에 배불리 먹어 둬야 하기 때문에 영양소가 듬뿍 담긴 것이 좋고, 딱딱한 걸 못 먹는 두더지 할머니를 위해서는 부드럽고 순한 음식이 좋지요. 그래서 루루와 라라는 숲 속 동물들 모두가 과식한 상태이기에 부드럽고 순한 과자를 만들기로 했어요. 고민 끝에 생각해낸 것이 바로 영양 만점에 부드러운 푸딩이랍니다.

..

..

..

그렇게 루루와 라라의 커스터드 푸딩 만들기가 시작되었어요. 푸딩을 만들 때 오븐이 필요하겠지만 오븐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루루와 라라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만드는 법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커스터드 푸딩은 8단계를 통해 만들 수 있는 지극히 간단한 레시피이기 때문에 아이들은 어른들의 약간의 도움으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답니다. 니키는 파티에 어울리는 장소를 찾았어요. 바로 숲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로 200년이나 된 상수리 할아버지 나무이지요. 그렇게 해서 '상수리 할아버지 나무 생신 파티'라는 제목으로 파티를 열게 되고 파티는 성황리에 막을 내리게 된답니다.

..

..

..

이 동화책에서는 커스터드 푸딩, 캐러멜 소스, 홍차 푸딩, 벌꿀 푸딩, 푸딩 알라모드 등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맛있는 이야기가 담긴 <<루루와 라라의 커스터드푸딩>>은 아이들의 마음을 확 사로잡을 것입니다. 감동과 달콤한 맛이 함께 하는 <루루와 라라> 시리즈, 앞으로도 정말 기대되는 이야기네요. 여름 방학을 아이들과 함께 시리즈에서 소개하고 있는 다양한 간식들을 만들다보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을 거 같네요. 루루와 라라가 다음에는 어떤 맛있는 이야기를 보여줄까요?

..

(이미지출처: '루루와 라라의 커스터드푸딩'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