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링쇼 바다속 친구들 - AR 증강현실 컬러링
코아 소프트 개발, 생각나눔 편집부 기획 / 코아소프트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증강현실 개발사와 출판사가 제휴하여 기존의 컬러링북과는 차별화된 컬러링쇼 시리즈가 출간되었습니다. 그 첫번째 이야기가 바로 <<컬러링쇼 바다속 친구들>>입니다. 처음엔 일반적인 큰 판형의 평면 컬러링이라 생각했는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비추면 3D 증강현실로 나타나는 정말 특별한 컬러링이었습니다. 그뿐 아니라, 물고기들이 특성에 맞춰 동작을 보여주면서 자기 소개를 해준다고 하니 더없이 놀랍습니다. 여기서 그치는게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로도 바꾸어 볼 수 있다고 하니 놀라움의 끝이 어딘가 싶네요. 제품의 설명을 읽을수록 그저 놀랄 일 뿐이네요.

 

 

 

 

 

 

먼저 어떤 그림인지 살펴볼까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모습의 바다속 친구들이 참 많네요. 무서운 상어 마저도 귀여운 모습입니다. 다양한 동물들이 친숙한 모습으로 그려져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거 같아요. 넓은 판형으로 되어 있어서 바닥에 쭉~ 펴놓고 그림 하나하나 살펴보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습니다.

 

 

 

 

 

고3 큰 아이의 친구들이 집에 놀러와서 컬러링쇼를 보고는 신기한 마음으로 신나게 색칠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수험생 스트레스를 색칠하면서 풀어내고자 했는지 정말 열심히 색칠하더군요. 여러 아이들이 모여 각기 마음에 드는 그림을 색칠했는데, 각양각색의 색칠로 다채로움을 더해주었네요. 개성대로 색칠한 그림들이 정말 예쁘지 않나요? 여기서 끝난다면 기존의 컬러링이라 다를 바 없겠지만 3D 증강현실로 나타나니 아이들이 더 신기해하더군요.

 

그렇다면, 이 컬러링쇼의 자세한 사용방법을 [출판사 서평]으로 인용해보겠습니다.

' 먼저 앱을 다운 받는다. 패드 상단에 QR 코드를 통해 혹은 기기에 맞는 앱다운로드 센터에 직접 들어가 '컬러링쇼-바다속 친구들'을 찾아 무료설치한다. 실행 후 주어진 시리얼 넘버로 인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 버튼을 통해서 언어 선택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이용하기 버튼을 통해 출력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느 곳에서든 샘플로 뽑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비추는 도중에 사진 찍기 기능을 이용하여 내가 칠한 캐릭터의 여러 모습을 간직하거나 친구와 공유할 수 있다.'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겠지요?

 

색을 칠하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입체적으로 보이면서 바다속 친구들이 직접 인사를 건네주는 놀라운 <<컬러링쇼 바다속 친구들>>은 아이들의 호기심 향상은 물론 집중력까지 쑥쑥~ 높여줄 듯 하네요. 분명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미지출처: '컬러링쇼 바다속 친구들'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