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 요리]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게으른 요리 - 금쪽같은 10분을 벌어주는 스마트 요리법
다소마미.요리헤라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퇴근해서 저녁식사 준비를 하자면 시간이 너무도 부족합니다. 기본적으로 찌개이나 국을 끓이고, 밥을 해야하고 몇 가진 반찬을 만들어야 하는 우리네 밥상은 직장맘들에게는 바쁘고 힘든 일이지요. 이는 직장맘이 아닌 주부들에게도 정말 곤역스러운 일입니다. 이런 주부들의 마음을 너무도 잘 이해한 요리책이 출간되어 반가운 마음에 얼른 소개해 볼까해요. 똑똑하게 게으른 한 그릇 요리책 <<게으른 요리>>가 바로 그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그런 (쉽고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한 그릇 요리를 최대한 맛을 살리고 쉽고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편하게 만들기 위해 편리한 시판제품을 사용하기도 하고, 간단한 요리엔 다양한 비빔장이나 양념장을 소개하여 더 맛있는 맛을 잡아주었지요. 맛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면 복잡하고 어려운 과정을 과감하게 생략하거나 쉽게 풀기도 했습니다. (PROLOGUE 中)

 

 

<<게으른 요리>>는 요일별로 카테고리를 나눠 매일매일 준비하는 한 그릇이 색다르게 느껴지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월요일엔 간편 볶음밥, 화요일엔 속편한 죽, 수요일엔 따뜻한 덮밥, 목요일엔 산뜻한 비빔밥, 금요일엔 건강식 영양밥 그리고 토요일엔 한 입 주먹밥과 일요일엔 후루룩 면요리로 나뉘어져 있어요. 게으른 요리라고는 하지만 정성가득, 영양가득한 레시피가 결코 게을러 보이지 않네요. 레시피에 앞서 초스피드 식재료 밑작업이나 좀 더 편하게 그리고 맛있게 밥상을 차릴 수 있도록 요리하는 사람의 수고를 덜어주는 금쪽같은 시판 제품 등의 추천으로 요리를 조금은 쉽게 할 수 있게 해주고 있어요. 한 끼 식사를 차리는 것이 너무도 버거운 주부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아닐까 싶네요.

 

 

각각의 레시피를 살펴보면 재료가 정말 간단해요. 우리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은 두말 할 것도 업숙요. 이렇게 간단한 재료로 정성가득 한 끼를 해결 할 수 있다는 자체가 요리에 소질이 없는 저에게는 정말 놀라울 뿐이네요. 요리에 자신이 없는 저는 다양한 요리책을 살펴보고 활용하기도 하지만 퇴근해서 요리책을 보며 한 끼를 차린다는 건 정말 버거운 일입니다. 썰고 다지고 볶고 삶고. 그러기에 이 요리책은 활용도가 정말 높은 책이라 할 수 있겠어요. 주부라면 누구나 마음에 쏙 들어할 거에요.

 

한국의 밥상은 밥과 국을 기본으로 갖가지 반찬으로 이루어져 있고, 대부분의 요리가 채를 썰고 다지고 따로 손질하는 과정이 많아요. 그래서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시작하기를 어려워하기도 하죠. 여러 반찬을 만들어 놓아도 먹는 식구가 별로 없는 소가족이 늘고, 집 밖에만 나가면 무엇이든지 사먹기 쉬운 구조와 대부분의 음식이 배달된다는 것도 사람들을 점점 주방에서 멀어지게 하는 이유 같아요. (PROLOGUE 中)

 

 

아이들이 커가면서 함께 저녁을 먹는 경우가 줄어들 뿐더러, 배달음식과 외식으로 더 다양한 맛의 음식을 찾게 되는게 사실입니다. 또한 직장을 다니는 주부들이 늘면서 주방에서 음식을 준비하는 일도 점점 줄고 있어요.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집밥을 그리워하지요. 이 책은 집밥이 그리운 가족들, 주방일이 버거운 주부들의 마음까지 모두 헤아려주고 있답니다. 일주일내내 너무 간단해서 게으르게 준비한 요리가 아닐까 싶지만 가족을 위한 마음을 고스란히 담은 집밥이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매일매일 든든하게 즐기는 150여가지의 밥과 면 요리가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는 <<게으른 요리>>는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와 집에서 누구나 갖고 있는 양념 재료를 이용한 쉽고, 간결한 요리를 소개하고 있답니다. 금쪽같은 10분을 벌어주는 요리책 <<게으른 요리>>는 모든 주부들 특히 직장맘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요리책이랍니다. 저도 이제 이 요리책으로 매일 행복한 요리시간을 가져볼까 한답니다. 이제 매일매일 저녁 메뉴 고민은 안해도 되겠지요? 이제 간단한 요리로 나만의 시간을 더 가져볼 수 있겠네요.

 

(이미지출처: '게으른 요리' 본문에서 발췌)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