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와 라라의 초콜릿 데이 - 숲 속의 꼬마 파티시에 루루와 라라 시리즈
안비루 야스코 글.그림, 정문주 옮김 / 소담주니어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담주니어 <루루와 라라>시리즈는 최고의 파티시에가 되고 싶은 두 소녀가 숲 속에 작은 과자 가게를 열고 숲의 동물들과 요정들에게 다양한 과자를 만들어 주는 이야기랍니다. 저는 <루루와 라라의 화려한 쿠키>에 이어 두 번째로 이 동화책을 접하게 되었어요. 이 시리즈는 두 가지의 즐거움을 담아내고 있답니다. 하나는 이야기 자체가 지닌 재미, 그리고 또 하나는 레시피가 담겨져 있어 루루와 라라가 만든 과자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재미가 있지요. 이번에 루루와 라라는 초콜릿 만들기에 도전을 했어요. 매년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가 되면 많은 상점마다 각양각색의 초콜릿이 판매되기도 하지만, 아마 한 번쯤은 직접 초콜릿을 만들어본 경험이 있을 거에요. 마음을 전하는 날이니만큼 직접 만든 초콜릿만큼 값진 것은 없겠지요? 다음번에는 이 동화책에서 소개하는 레시피로 더 멋진 초콜릿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싶네요.

 

 

이 맘 때가 되면 사람들의 마을에서 달콤하고 고소한 냄새가 풍깁니다. 자신의 마음을 초콜릿에 담아 선물하는 '초콜릿 데이'가 다가오기 때문이지요. 루루와 라라의 가게를 찾아온 흰토끼 자매는 숲에도 초콜릿 데이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언니인 밀리는 어린 시절 네 잎 클로버를 함께 먹었던 잿빛 토끼 티피에게 내일 1년에 한 번 있는 토끼들의 소풍날에 용기를 내서 티피에게 초콜릿을 주고 싶었거든요. 밀리의 이야기를 들은 루루와 라라는 올해부터 숲에도 초콜릿 데이를 만들기로 했고, 밀리의 초콜릿은 특별히 멋지게 만들어 주기로 약속하지요.

 

 

점심시간이 지나자마자 여자 동물들이 들뜬 표정으로 가게에 몰려왔고 그 중에는 티피에게 초콜릿을 주려는 토끼들도 찾아왔어요. 밀리에게 라이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루루와 라라는 들쥐인 니키의 도움을 얻어 티피가 받고 싶은 초콜릿은 가게에서 파는 게 아니라 직접 만든 수제 초콜릿이라는 사실을 알고 밀리를 도와주지요. 그렇게 정성스레 밀리는 초콜릿을 만들지만 동생 알리가 아파서 소풍을 못가게 된답니다.

 

 

 

초등 여학생들이 좋아할만한 정말 아기자기한 이야기네요. 예쁜 해피엔딩이 기다리고 있으니 꼭 읽어보길 바래요. 이렇게 밀리의 예쁜 사랑 이야기 속에 다양한 초콜릿을 만드는 법과 포장하는 법까지 자세히 나와있답니다. 어려운 과정이 아니기에 책을 읽는 아이들도 충분히 만들 수 있을 거에요. 책을 읽는 아이들의 대부분은 우리 아이들처럼 초콜릿을 만들고 싶다며 엄마를 졸라댈 것이 분명합니다. 엄마인 제가 읽어도 초콜릿이 마구마구 만들고 싶어지니까요. 이미 발렌타인데이는 지났지만 특별한 날, 좋은 사람들에게 자신이 만든 수제 초콜릿을 선물하는 것은 의미있을 거 같아요. 재미있는 이야기도 읽고 초콜릿도 만들어보고! 색다른 구성의 <<루루와 라라의 초콜릿 데이>>가 아이들의 마음을 확 사로잡으리라는 것은 더 말할 필요가 없을 거 같네요. 귀엽고 예쁜 삽화와 멋진 구성의 <루루와 라라> 시리즈, 앞으로도 정말 기대되는 이야기입니다.

 

(이미지출처: '루루와 라라의 초콜릿 데이'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