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디와 폴리 : 할머니의 생신 잔치 폴디와 폴리
크리스티안 예레미스, 파비안 예레미스 지음, 유진아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커다란 판형이 눈에 띄는 그림책입니다. 이 그림책의 글과 그림은 크리스티안 예레미스와 파비안 예레미스 쌍둥이 형제에 의해 탄생했어요. 둘 중 한 사람이 아프면 다른 한 사람이 일을 대신한다고 하니 쌍둥이 형제가 좋아하는 일을 함께하는 것은 참 즐겁고도 감사한 일이네요. 화려한 색감으로 그려진 표지 삽화와 책 제목을 보니 뭔가 대단한 일이 펼쳐질 그림책인 거 같아요. 호기심 가득한 마음으로 커다란 표지를 넘기니 각 페이지마다 숨어 있는 폴디와 폴리, 고블, 할머니, 찰리 삼촌, 에스멜라다 숙모를 찾아보라는 미션을 주었네요. 이 그림책은 아이들의 집중력과 관찰력을 향상시키는 숨은 그림 찾기를 함께할 수 있는 책이랍니다. 엄마 아빠와 함께하면 아이들이 더욱 신 나게 할 수 있을 듯 싶네요.

 

 

 

이 그림책의 주인공 폴디는 호기심 많은 어린 펭귄이고, 폴리는 폴디의 옆집으로 이제 막 이사 온 악어랍니다. 오늘은 사람들을 많이 모아서 북적북적 잔치를 벌이는 것을 좋아하는 할머니의 아흔 번째 생신이에요. 할머니의 생신을 축하하기 위해 세계 여러 나라에 사는 친척들이 생신 파티를 하러 모두 모였습니다. 탐험가 찰리 삼촌, 한껏 멋을 부린 에스메랄다 숙모, 직접 쓴 생일 카드를 들고 찾아온 폴리까지도요. 그런데 할머니가 잔치에 입을 알록달록한 옷들을 제자리에 두지 않았나 봅니다. 이제부터 아이들의 집중력이 필요할 때입니다. 허둥지둥 입을 옷을 찾는 할머니를 도와 주어야 하거든요. 정말 많은 친척들이 모였습니다. 이 중에서 할머니의 옷을 고, 페이지마다 제시된 친척들도 찾아야해요. 눈을 크고 동그랗게 떠야한답니다.

 

 

 

 

줄무늬 원피스를 찾았지만 이번에 할머니는 초록색 스타킹을 찾고 계시네요. 그때 폴리는 초록색 스타킹을 머리에 쓰고 가는 누군가를 발견했어요. 어디에 숨어있는 걸까요? 초록색 스타킹을 한 발에만 신은 할머니는 나머지 한 짝도 찾아야 한다고 하십니다. 이렇게 많은 친척들 사이에서 스타킹을 찾을 수 있을까요? 다행이 스타킹을 다 찾았는데 이번에 할머니는 줄무늬 원피스에 어울리는 분홍색 진주 목걸이를 찾고 계시네요. 그리고 파란색 목도리를 꼭 두르고 싶으시답니다. 다음에는 다락방에 가서 공작새 깃털이 달린 모자를 찾아야해요. 그리고 다음에는 빨간색 장갑 그리고 할머니에게 잘 어울릴 노란색 가방과 스타킹만 신은 채 다닐 수 없으니 보라색 장화도 있어야 하지요. 다 찾으셨나요? 이제 지하실에서 주황색 외투만 꺼내 오면 된답니다. 이제 드디어 생신 잔치를 할 수 있겠네요. 폴디를 도와 어린이들이 파티에 입을 할머니의 옷을 모두 찾아주어 신 나는 파티를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그렇다고 방심하면 안돼요. 파티에 참석한 친척들을 찾아야 하거든요.

 

 

 

커다란 판형에 빼곡히 그려진 화려한 색감의 삽화가 정말 압권인 그림책이네요. 어느 한 부분도 소홀히 하지 않고 그려낸 솜씨가 정말 대단하네요. 숨은 그림을 찾으면서 다양한 표정과 행동을 하는 펭귄 하나하나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정말 즐거운 일이 될 수 있는 그림책이에요. 수많은 펭귄들이 정말 코믹한 모습으로 표현되고 있거든요. 짧은 내용을 담은 그림책이지만 정말 많은 것을 해야하는 그림책이기도 하네요. 스토리 속 할머니의 옷을 찾아야 하고, 제시된 친척 펭귄들도 찾아야 하니까 말이죠. 더군다나 퓅귄 하나하나의 코믹스러운 표정도 놓칠 수 없으니 한 페이지 넘어가기가 정말 힘든(?) 그림책이네요. 이 그림책 하나면 놀아달라고 조르는 아이들을 순식간에 제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거기에 집중력과 관찰력까지 쑥~~ 향상시킬 수 있으니 정말 매력만점 그림책이네요. 처음 접해본 쌍둥이 형제의 그림책이었는데 앞으로 이 쌍둥이 형제 작가를 기억해야겠어요. 다음에는 어떤 매력적인 그림책을 선보여줄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0~3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그림책이지만 4~7세 어린이도 함께해도 무방할 거 같아요. 정말 강추합니다.

 

(이미지출처: '폴디와 폴리_할머니의 생신 잔치'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