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꽝 멸종 프로젝트 - Dr.심의 몸 개그, 그것이 알고 싶다
심현도.이형진 지음, 성낙진 그림 / 청춘스타일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20대가 되면서부터 다이어트 시도의 고수가 되었지만, 한 번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는 못했다. 남들도 다 한다는 1일1식, 황제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등 다양하게 시도했지만 남들이 성공하는 것만 부러운 듯 바라봐야 했다. 작년 여름을 시작으로 갑자기 살이 불어나면서 다이어트를 다시 결심하면서 다양한 다이어트 관련 책을 눈여겨 보았고 최근 두 권의 책을 살펴보았지만 마음가짐과 달리 또 작심삼일로 막을 내렸다. 하지만 여자라면 다이어트는 365일 시도하는 것 아닌가? 이번에도 또 나는 실패를 딛고 다시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또다른 책과 마주하게 되었다. 청춘스타일 <<몸꽝멸종 프로젝트>>가 바로 그것이다.

 

 

무분별한 정보 속에서 제대로 된 운동 개념과 방법보다는 빠르고 효과적인 변칙들을 찾고 겉모습만 가꾸는 데 치중하지 않나 싶네요. 정작 속은 망가져가고 있는 경우가 많은 게 요즘의 상황인 것 같습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저마다 체질, 특성, 성향이 제각각 다릅니다. 이 책은 모두가 똑같은 다이어트 방법을 따라 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어진 책이 아닙니다. 스스로 자신의 몸을 판단하고 몸만들기의 원칙을 이해해서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책입니다. by 심현도

 

 

 

 

헬스토피아 대표이자 남궁민, 리키 김 등 연예인 다수 트레이닝을 한 바 있는 심현도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식단 조절과 운동법을 찾을 수 있도록 이끈다. CHAPTER 1. 스킨폴드 캘리퍼로 자가 진단하기 편에서는 스킨폴드 캘리퍼가 무엇이며 각 부위별 수치 재는 법과 이를 통해 몸의 상태를 확인토록 하였는데, 이는 눈에 보이는 변화도 좋지만 내 몸의 상태를 확실하게 아는 것이 더 중요함을 강조한다. 탄수화물을 먹으면 살이 찐다하여 한때 단백질만 섭취하는 황제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었다. 물론 나도 시도했지만 탄수화물을 끊자 손이 떨리는 증상 때문에 실패하고 말았다.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정말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까? CHAPTER 2. 식단 설계를 위한 영양소 이해 편에서는 3대 영양소를 이해함으로써 왜 살이 찌는지에 대한 해답을 찾아보고 다양한 식품 공급원을 통한 섭취의 중요성과 밸런스에 맞는 3대 영양소 섭취를 통해 훨씬 쉽게 뇌에서 포만감이라는 신호를 보낼 수 있도록 한다. 이렇게 영양소를 이해하고 나면 CHAPTER 3. 식단 설계 시작 편을 통해 나에게 맞는 식단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데, 근사치 및 수치에 연연하지 않고 좀 더 편안한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준다. 재미있는 것은 칼로리 높은 피자와 떡볶이를 비교했을 때 피자보다 떡볶이가 더 살이 찐다는 사실이다. 그 이유는 매콜달콤하게 만들 때 사용하는 설탕 때문인데, 우리가 다이어트를 할 때 매운 음식을 피하라고 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한국 음식의 매운 맛과 함께하는 것이 설탕이기 때문이다. 고로, 매운 음식 자체는 다이어트에 해가 되지 않지만 매운 음식의 맛을 내기 위해 들어간 설탕이 다이어트를 실패시킨다는 것. 이와 같은 예로 족발보다 산채비빔밥이 더 살찐다는 사실을 기억해두자.

 

 

 

CHAPTER 4. 운동을 하기 전에 몸부터 이해 편에서는 몸을 이해하고 운동하여 몸의 변화를 가속화하는 법을 배우고, CHAPTER 5. Dr. 심의 필살 홈 GYM 편에서는 엄선된 Dr. 심의 홈 GYM 운동법을 통해 몸매 변화를 실감할 수 있게 된다. CHAPTER 6. 다이어트의 잘못된 상식 바로잡기 편에서는 대부분 잘못 알고 있는 다이어트 상식들을 짚어볼 수 있으며, CHAPTER 7. 몸짱이 되는 비법은? 편에서는 명쾌하지만 어려운(?) 비법을 소개한다.

 

 

 

원푸드, 황제 다이어트 등 다양한 방법의 다이어트를 시도했지만 번번히 실패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이 책에서는 그 이유를 스트레스에 두고 있다. 다이어트 초기에는 누구나 불타오르지만, 다이어트 효과가 더뎌짐에 따라 스트레스가 쌓여가고 결국 갖가지 변명을 해가면서 다이어트를 그만두게 된다는 것. 저자는 13일의 단기 다이어트인데다 기존의 다이어트와 다르게 먹는 양이 점점 늘어나 스트레스도 덜 하고, 몸의 내장 기관을 활성화시켜 적은 양을 먹어도 몸의 영양소 사용 효율성이 늘어나는 리버스 다이어트를 추천한다. 다이어트에 대한 초기 의지가 가장 강할 때 가장 강한 난이도의 금식부터 진행되는 이 다이어트는 금식으로 내장 기관을 비워내고, 천연 식품으로 식단 조절을 하면서 적게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들 수 있도록 하여 의지가 무너지면서 실패하게 되는 기존의 다이어트 방법과는 다른 차별화를 두고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다이어트 효과는 커지기 때문에 기존의 다이어트 그래프와 상반되는 그래프가 완성됨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그동안 많은 방법으로 시도와 실패를 반복했던 다이어트였기에 이번에도 다시 한번 두 주먹 불끈 쥐고 다이어트를 시도해보고자 한다. 영양소와 운동에 대해 이해하고 내 몸을 알고 시도를 하는 방법이기에 이번만큼은 실패의 확률도 적으리라 생각된다.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식단이 썩 마음에 드는 리버스 다이어트 식단은 그만큼의 스트레스도 줄어들거라는 믿음도 있다. 리버스 다이어트 리얼 후기들을 보니 이번에야 말로 나도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자신감도 생긴다. 리버스 다이어트로 가장 눈에 띄게 줄어드는 부위가 복부라고 하니 내가 딱 원하는 다이어트가 아닌가. 이번만큼은 이 책이 나에게 있어 가장 확실하고 성공 가능성이 높은 지침서가 되리라는 확신이 든다. 기다려라, 나의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여!

 

(이미지출처: '몸꽝멸종 프로젝트' 본문,표지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