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와 라라의 화려한 쿠키 - 숲 속의 꼬마 파티시에 루루와 라라 시리즈
안비루 야스코 글.그림, 정문주 옮김 / 소담주니어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 예쁜 표지삽화의 동화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단편집이라 생각했는데 <루루와 라라> 시리즈물로 출간되는 이야기였네요. 요즘 쉐프들이 많은 인기를 끌면서 쉐프를 꿈꾸는 아이들이 많이 생겼을 거라 짐작이 되는데요, 이 책은 그런 독자 어린이들에게 유익함을 줄 수 있을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에는 두 가지의 즐거움이 있어요. 한 가지는 이야기 자체가 주는 즐거움이고, 또 한 가지는 루루와 라라가 만드는 것과 같은 과자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다는 점이랍니다. 그래서일까요? 책에서 쿠키의 고소함이 느껴지는 거 같아요.

 

 

최고의 파티시에가 되고 싶은 루루와 라라는 숲과 언덕의 사이로 난 '메이플 길'에 가게를 열고 있습니다. 루루와 라라는 초등학생이기 때문에 토요일과 일요일에만 가게에서 일할 수 있답니다. 가게 문을 열면 숲속 동물들이 찾아왔고, 손님들은 이런저런 이야기를 들려주곤 합니다. 오늘은 숲속 한가운데에 있는 나무에 쿠키 열매가 열린다는 소식을 전해주었네요. 라라가 깜짝 놀랐을 때, 이 가게의 첫 번째 손님이자 지금은 가게 일을 도와주고 있는 니키가 들어왔네요. 니키 역시 그 소문을 들어서 알고 있었어요. 그 나무에 열매가 열리는 건 보름달이 뜨는 날 밤, 다시 말해 내일 밤이었어요. 루루와 라라는 신기한 쿠키 열매의 맛을 상상하며 나무를 보러 가기로 했지요.

 

 

루루와 라라는 니키를 따라 숲 속 한가운데에 있는 나무를 찾아갔다가 그냥 보통 나무라는 사실에 실망했어요. 그때 나무에 난 작은 문이 열리면서 예쁜 여자 다람쥐가 고개를 내밀었지요. 루루가 다람쥐에게 열매가 언제 열리는지 묻자 다람쥐는 갑자기 훌쩍이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그 소문은 다람쥐가 낸 것이었어요. 다람쥐의 이름은 미튼으로 숲에서 제일가는 부끄럼쟁이였고 아무도 찾아와 주지 않은 탓에 친구가 필요해서 거짓 소문을 내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쿠키 열매가 열린다고 하면 다들 와 줄거라 생각이 들었거든요. 내일이 되면 미튼의 바람대로 숲 속의 동물들이 모두 모여들겠지만 쿠키 열매가 안 열리면 다들 실망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눈물을 펑펑 쏟으며 우는 미틴이 가여워 루루와 라라는 쿠키 열매가 열리게 하기로 했지요. 미튼의 친구가 많이 생기도록 쿠키를 만들어서 나무에 걸기로 한 것입니다.

 

 

 

 

이렇게해서 루루와 라라의 쿠키 만들기가 시작됐습니다. 쿠키가 점점 완성되어갔고 어려운 부분은 슈가 아주머니의 도움을 받아 쿠키에 아이싱을 넣고, 각양각색의 쿠키를 만들었지요. 루루와 라라의 도움으로 미튼이 사는 나무에는 멋진 쿠키 열매가 가득 열리게 되었습니다. 다음 날 아침, 수많은 동물들이 나무 아래에 모여서 쿠키를 따고 있었고 미튼은 마음을 굳게 먹고 사실대로 말하게 되었어요. 다행히 미튼에게 화를 내는 동물 친구들은 없었지요. 이제 미튼에게도 친구가 생길 수 있겠지요?

 

 

 

친구가 필요해서 거짓말을 하게 된 미튼, 하지만 미튼은 용기를 내어 사실대로 말하게 됩니다. 미튼의 거짓말이 잘못되긴 했지만 미튼의 마음을 알아주고 도와준 루루와 라라의 마음 덕분에 미튼은 큰 용기를 가질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이렇게 스토리만으로도 정말 재미있는 이야기인데, 루루와 라라가 미튼을 위해 쿠키를 만드는 과정을 상세히 보여줌으로써 독자 어린이들도 직접 쿠키를 만들어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동화와 요리가 어우러진 이야기라니! 정말 기발하고 놀라운 구성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 속에 우정에 관한 이야기를 담아냄으로써 재미 뿐만 아니라 감동까지 선물하고 있으니 정말 매력있는 책이네요. 재미있는 이야기도 읽고 쿠키도 만들어보고! 색다른 구성의 이야기는 아이들의 마음을 확 사로잡으리라는 것은 더 말할 필요가 없을 거 같네요. 귀엽고 예쁜 삽화와 멋진 구성의 <루루와 라라> 시리즈, 앞으로도 정말 기대되는 이야기입니다.

 

(이미지출처: '루루와 라라의 화려한 쿠키'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