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케이크의 습격 블랙홀 판타지동화 1
필립 리브 지음, 사라 매킨타이어 그림, 위문숙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블랙홀 판타지동화는 무한한 에너지를 가진 블랙홀처럼 거침없는 상상력이 가득한 동화입니다. 어린이 독자들은 블랙홀에 빨려 들어가듯이 책 읽는 즐거움에 푹 빠질 것입니다. (표지 中)

 

<<우주 케이크의 습격>>의 저자 필립 리브는 <반지의 제왕>의 감독 피터 잭슨이 영화화를 결정한 <견인 도시 연대기> 시리즈를 쓴 작가입니다. 필립 리브는 4부작으로 이루어진 SF 모험 소설<견인 도시 연대기>중 <모털 엔진>으로 2002년 '네슬레 스마티wm 어워드' 금상 수상, 2003년 BBC[블루 피터 상]'올해의 책' 선정, 2004년 웨버 카운티 도서관 '꼭 읽어야 할 SF 걸작' 선정, 2007년 일본 SF 대상 '성운상' 해외장편 부문 수상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판타지 소설의 거장이라고 합니다. 이런 그가 쓴 어린이를 위한 우주 판타지 동화 <<우주 케이크의 습격>>을 기대하지 않을 수 없네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블랙홀 판타지동화>시리즈답게 '거침없는 상상력이 가득한 동화'입니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마구마구 자극하고 아이들의 마음을 빼앗을 법한 환상적인 이야기지요.

 

 

아스트라네 가족은 지구로부터 엄청 떨어져 있어서 백구십구 년이 지나야 도착할 수 있는 샛별나라로 가게 됩니다. 백구십 구년이 지나 도착하면 아스트라가 이백아홉 살이 되어 완전 쭈글쭈글해지겠지만, 그런 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주선을 타면 특별한 수면 캡슐에 들어가게 되고, 우주선의 기계들이 순식간에 얼려버리기 때문에 나이 들지 않으니까요. 아스트라네 가족이 잠들어 있는 동안 우주선은 스스로 조정하여 샛별나라까지 가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아스트라네 가족을 태운 우주왕복선은 발사되었고, 아스트라네 가족을 샛별나라로 데려다 줄 우주선에 탑승하게 되지요.

 

 

잠잘 준비를 하기 전 아스트라는 배가 고팠고, 로봇 필빔의 도움으로 식당에 음식 제조기인 냠냠이 시스템 9000을 만나게 됩니다. 냠냠이 시스템이 무슨 음식이든 원하는 대로 만들어 준다는 생각에 아스트라는 커다란 케이크를 주문합니다. '정말로 커다란 케이크로 아주 멋지고 굉장히 환상적인 케이크이며 뛰어난 것, 깜짝 놀랄 만큼 맛있는 절대 케이크'를 원하게 되지요. 하지만 '작동중'인 냠냠이 시스템을 뒤로한 채 아스트라는 잠이 들고 말았습니다. 승객들이 곤히 잠든 채 각자 꿈을 꾸는 동안 수면 구역 옆의 식당에서는 냠냠이 시스템에 달리 빨간불이 자꾸 깜빡거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집으로부터 수백 억 수천 억 킬로미터 떨어져, 어딘지 전혀 모를 곳에서 아스트라가 깨어나고 말았습니다. 모두 잠에 푹 빠져 있었지요. 쥐죽은 듯이 고요한 가운데 배가 고픈 아스트라는 냠냠이 시스템을 찾아갔습니다. 냠냠이 시스템은 여전히 '작동 중'이라는 깜빡깜빡 신호를 보내고 있었는데, 그러다가 느닷없이 이상한 케이크가 배출구로 툭 털어졌지요. 컵케이크와 비슷했지만 훨씬 컸고, 세 개의 눈이 달려있었어요. 하지만 어두컴컴한 위쪽에서 툭 튀어나온 분홍색의 대형 케이크는 눈 세 개 달린 케이크를 먹어 치웠습니다. 꿈이라 생각했지만 꿈이 아니었지요. 필빔은 샛별나라로 가려면 구십 구년, 구 개월, 삼 주, 육 일, 열두 시간, 십사 분이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도대체 어떻게 된 걸까요? 냠냠이 시스템이 우주선의 컴퓨터용 전력을 몽땅 쓰고 있어서 우주선이 고장이 났고, 구십 구년 동안 케이크를 만들고 또 만들어서 거둬 들인 뒤 재활용하여 좀 더 나은 케이크를 만들고 그러다가 살아 있는 케이크를 만들게 된거에요. 그런데 케이크들은 차침 진화를 해서 커지고 영리해진 것이지요.

 

 

 

케이크는 괴물로 변해버리고, 컴퓨터는 고장이 난 상황에서 버려진 우주선에 들어가 물건을 훔치는 포글라이트들까지 나타나 한바탕 소동이 일어납니다.  아스트라는 이 상황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다행이 마음씨 착한 외계인 아무개 무서움을 만나 도움을 받지만, 상황은 점점 악화되어 갑니다. 물론 용감한 아스트라는 문제를 잘 해결하지요.

무한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캐릭터들과 우주라는 공간에서 펼쳐지는 모험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야기네요. 다른 행성에서 살아가게 된다는 이야기, 냉동수면 상태에서 이동한다는 설정 등이 너무도 재미있습니다. 책 읽기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라 하더라도 이 책은 정말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재미있고 기발한 캐릭터와 신 나는 모험이 가득한 <<우주 케이크의 습격>>을 올 겨울방학 우리 아이들 책 선물로 추천해 봅니다.

 

(이미지출처: '우주 케이크의 습격'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