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뱀 놀이책 그림책 놀이터
레베카 엘리엇 글.그림, 박선하 옮김 / 키즈김영사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키즈김영사 <그림책놀이터> 시리즈에서 정말 예쁘고 신기한 그림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페이지를 넘기면 알록달록 귀여운 뱀이 따라 움직이는 신기한 그림책이에요.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획기적인 구성이네요.
책을 펼치면 알록달록 예쁜 들판에 여러가지 모양을 한 귀여운 뱀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이 뱀은 투명 리본에 그려져있는데, 뱀에게는 동그라미, 세모, 네모, 마름모, 긴네모, 육각형, 별 등 다양한 모양이 그려져 있어요. 더욱 놀라운 것은 페이지를 넘길때마다 스르륵~ 함께 따라 움직이는 뱀의 여러가지 모양에 예쁜 색깔이 나타나는 것이지요.



책을 펼치면,

모양 찾기를 좋아하는 뱀 세미를 만날 수 있어요. 세미의 봄에는 여러가지 모양이 그려져 있네요. 세미가 여러 가지 모양을 찾아 여행을 떠나보자고 합니다. 자, 그럼 페이지를 넘겨볼까요?



와~!! 페이지를 넘기니 구렁이 담 넘어가듯 세미가 다음 페이지로 스르륵 따라 오네요. 아이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을 거 같아요.



세미를 따라가니, 해님처럼 동그란 동그라미를 찾아보라고 하네요.세미의 몸 여기저기에도 동글동글 동그라미가 많아요.
눈을 크게 뜨고 찾아보세요. 세미의 몸에 그려진 동그라미에 예쁜 색이 입혀졌네요.
이제 다른 곳으로 가볼까요? 스르륵~ 세미를 따라 간 곳에서는 창문처럼 반듯한 바른네모를 찾아볼 수 있어요.
이번에는 세미의 몸에 있는 바른네모에 파란색이 예쁘게 칠해졌네요. 세미의 몸에는 몇 개의 바른 네모가 있는지 세어보면 더 재미있을 거 같네요.



세미가 우리를 데리고 간 곳은 농장이네요. 농장에는 긴네모 모양의 마른풀들이 쌓여져 있어요. 세미의 몸에도 긴네모가 예쁘게 색칠해져 있어요. 농장의 모습도 예쁘게 그려져 있어 이것저것 볼거리도 많네요.
하늘 위에 방패를 닮은 연들이 날고 있어요. 연들은 모두 네모나고 뾰족한 마름모 모양이고 세미의 몸에도 마름모가 있군요. 찾아보려고 하는 모양이 세미의 몸에서 예쁘게 색칠해져 있어서 모양을 알기가 더 쉬운 거 같아요.
이번에는 풍선처럼 길고 날씬한 동그라미 타원형이네요. 세미의 몸에 있는 노란색 타원형도 예쁘게 빛나고 있어요.



다음에는 어떤 모양일까요? 알록달록 돛단배의 돛처럼 세 부분이 뾰족한 세모 모양이네요. 세미의 말처럼 세모를 찾아 손가락으로 따라 그려보면 모양을 쉽게 익힐 수 있겠네요.
하늘을 윙윙 날고 있는 벌의 집은 육각형으로 생긴 방들이 많이 있지요. 육각형은 어떤 모양일까요? 세미의 몸을 살펴보면 더 쉽게 알 수 있지요.



하늘에 예쁜 달이 떠 있어요. 우리 얼굴에 있는 눈썹이랑 닮은 모양이네요. 날씬한 달님을 닮은 눈썹 모양을 찾아보세요. 세미의 몸에도 꼭꼭 숨어 있어요. 한 번 찾아볼까요?
와~ 깜깜한 밤에 밝게 빛나는 별 모양이 너무 예쁘네요. 세미의 몸에도 별 모양이 있을까요? 하나둘셋넷다섯여섯...예쁜 별모양이 많네요. 이렇게 세미를 따라 여러 가지 모양 찾기 여행을 했더니 어느새 잠자리에 들 시간이 되었네요. 즐거운 여행이었네요.



<<움직이는 뱀 놀이책>>은 유아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그림책으로 여러가지 모양을 배워볼 수 있어요.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스르륵~ 나는 소리는 정말 뱀이 내는 소리같아 재미있네요. 세미를 따라 페이지를 넘기면 각각의 장소에서 모양을 익힐 수 있는데, 세미의 몸에 그려진 모양들이 예쁜 색을 통해 모양을 구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요. 각각의 장소에는 알록달록 색으로 예쁘게 그려져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어요.



예쁜 색감, 움직이는 뱀, 다양한 모양 등으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그림책 <<움직이는 뱀 놀이책>>은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는 재미와 여러가지 모양을 인지할 수 있도로 도와줄 뿐만 아니라, 상상력도 키워줄 거 같아요.
잠자리에 들 시간이라고 알려주는 귀여운 세미, 잠자기 전에 읽어주면 잠투정없이 곤히 잠들 수 있을 정말 귀여운 그림책이랍니다.

(사진출처: '움직이는 뱀 놀이책'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