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마법전사 헤르메스 1 : 사라진 코델리아 ㅣ 영어마법전사 헤르메스 5
제프 리 시나리오, 프레데릭 필로 그림, 장영준 영어콘텐츠, 하얀날개스튜디오 기획.제작 / 주니어김영사 / 201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2학년인 작은 아이, 이제 영어를 시작해 줄 때가 되었습니다. 사실 다른 친구들에 비해서 한참이나 늦었지만, 관심이 없는 아이에게 무턱대고 영어를 가르친다는 것이 별 의미가 없을 듯 하여 때를 기다리고 있었지요.
그러던 중 북트레일러(북트레일러 URL : http://youtu.be/zk-xF4yXdow)를 통해 <영어마법전사 헤르메스>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아이의 반응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영어, 영어책에 관심을 갖기를 기다리던 저는 첫 번째 이야기 <<사라진 코델리아>편을 보여주었습니다. 북트레일러로 관심을 보이던 아이는 역시나 단숨에 책을 읽기 시작하더군요.
세계 최초의 3D 영어학습만화로 보는 판타지 모험 이야기는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았지요. 영어에 대해서는 전혀 관심없는 아이가 '영어문형카드'에 흥미를 보이며 영어문장을 묻고 또 묻습니다.
얼마 전 한자에 관심없는 아이가 <마법천자문> 시리즈를 읽은 후부터 한자에 굉장한 흥미를 보이며, 한자 공부에 매진하게 된 것처럼 말이에요.
3D 영어학습만화 <<영어 마법전사 헤르메스>> 시리즈는 초등 영어 완전정복을 목표로 초등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영어문형 150개, 영어단어 1500개를 선별하여 수록하였습니다.문장과 단어들이 스토리 속에서 영어마법 주문처럼 사용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다는 큰 장점을 지니고 있어요. 15권의 스토리를 읽으면서 초등 필수 영어문형을 자연스레 접하고, 이미지화 되면서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마음에 드는 구성입니다.

1권 <<사라진 코델리아>>는 바다에서 실종된 아빠를 기다리는 평범한 지구별의 소년 헤르메스가 주인공입니다. 친구인 코델리아로부터 가이아별의 이야기를 동화처럼 듣던 어느 날, 코델리아가 다크 여왕의 최측근 부하인 퍼그로부터 잡혀가자 코델리아를 구하기 위해 가이아별로 가면서 모험이 시작되지요. 가이아별의 미노라 여신은 세상을 파괴하던 대마왕을 성전에 가두고 대마왕의 힘을 12개의 유물에 나누어 봉인했지만, 세월이 지나자 사악한 힘을 가진 다크 여왕이 야망을 품게 되었답니다. 미노라 여신은 먼 훗날 다시 평화가 깨지고 커다란 혼란과 위험이 엄습할 때 새로운 최후의 전사가 나타나 대마왕과 죽음의 군대를 모두 물리칠 것이라는 예언을 했답니다. 자신이 최후의 전사인지 전혀 알지 못하는 헤르메스는 코델리아를 구하기 위해 나서지만, 헤르메스가 최후의 전사라는 것을 알게 된 다크 여왕 때문에 헤르메스에게는 커다란 위험이 닥쳐오지요.

이 작품은 흥미진진한 이야기도 너무 재미있지만, 귀엽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의 등장으로 더욱 눈길을 끄네요. 특히 3D 일러스트는 사실감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데,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 즐거움이 배가 되네요. 이러니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을 수 없겠네요. 스토리 속에 수록된 영어문형은 영어에 대한 거부감이나 학습에 대한 부담감 없이 자연스럽게 인지될 수 있어서 재미를 오롯이 느끼며 영어학습 효과까지 얻을 수 있으니 정말 최고의 선택이었던 거 같아요.

<영어 마법전사 헤르메스> 시리즈는 본책과 워크북 그리고 영어문형카드 20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책에서는 스토리가 끝난 후 스토리 속에서 접했던 영어 문형을 익힐 수 있는 '나 홀로 척척, 영어문형 익히기'가 수록되어 있으며, 워크북에서는 영어 단어와 문장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영어게임을 통한 문제풀이에서는 실력을 다질 수 있지요.

영어에 관심없던 아이가 영어에 관심을 보이고, 영어에 대한 부담없이 영어학습만화를 읽는 모습을 보니 무척 흐뭇하네요. 어떤 책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아이의 학습에 대한 흥미가 달라지는 듯 합니다.
세계 최초의 3D 영어학습만화로 만나는 판타지 모험 이야기 <영어 마법전사 헤르메스> 시리즈는 아이들의 영어학습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줄 거 같아요.
(사진출처: '영어 마법전사 헤르메스 1-사라진 코델리아' 본문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