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창의 스케치북 : 여자아이 편
루시 보우만 지음, 에리카 해리슨 외 그림 / 진선아이 / 2012년 8월
절판


진선아이에서 그리고 색칠하고 꾸미다보면 아이들의 창의력이 쑥~!! 자라는 <<유치원 창의 스케치북>>시리즈가 출간되었습니다. 진선아이에서 그동안 선보였던 다양한 구성의 스케치북 시리즈와 더불어 아이들의 성향을 잘 담아낸 미술 워크북입니다. 5~7세의 어린이들은 그리기와 색칠하기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기 시작한다고 하네요. 이 시리즈는 자립심이 강해지는 아이들의 성장시기에 맞추어 스스로 그리고 색칠하고, 채워가면서 호기심을 충족하면서 상상력을 자극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화려한 색상의 표지가 여아의 눈길을 사로잡는 '여자아이 편'은 꽃과 패션, 가면과 인어공주, 가방, 여러가지 예쁜 모형 등 여아의 감성을 적극반영한 다양한 주제들을 수록하였답니다.




창의력과 상상력을 위한 학습에 부모들의 관심에 따라 미술 활동을 통한 교육 또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틀에 짜여진 학습은 오히려 아이들의 흥미를 감소시키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단점이 있는 반면,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 자율 활동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더욱 키워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요.

이에 진선아이의 <<유치원 창의 스케치북>> 시리즈가 보여주는 의미와 관심은 더욱 커질 듯 싶네요.
모양에 따라 예쁘게 색칠하고, 미완성 부분을 채워가는 동안 성취감과 자신감도 높아질 수 있으니 그 또한 큰 효과가 아닐 수 없겠지요?


예쁜 색감의 예쁜 그림들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여아의 구미에 맞는 다양한 주제들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거 같네요. 너무도 예쁜 그림에 엄마인 저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어린시절 즐겨했던 색칠공부와는 달리, 채워가는 부분들이 있기에, 상상하고 생각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의 상상력은 더욱 깊어지고 넓어질 거 같아요.


미술 실력도 쑥~!! 상상력과 창의력도 쑥~!! 자신감과 성취감은 업~!!! 학습이 아닌 놀이를 통해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마음에 드는 구성입니다.
공부가 아닌 놀이를 통한 향상이기에 그 효과가 두배,세배로 더욱 커질 것 같아요.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교재에 대한 믿음이 더욱 커져갑니다.
진선아이의 다양한 구성의 스케치북 시리즈는 접하면 접할수록 마음에 쏙~!! 드네요.


(사진출처: '유치원 창의스케치북-여자아이 편'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