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의 왕자 3 - 할로윈 데이 파티하기 영어의 왕자 3
글아재 글, 박철호 그림, 레이나 감수 / 상상의집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요즘 영어를 배우기 위해 어학연수를 가는 초등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영어의 왕자>는 이런 사회적 분위기와 영어에 대한 관심을 모아 스토리로 엮은 영어 학습 만화 시리즈이다. 외국에 나가지 않고도 영어를 잘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 어린이와 부모의 바람이 이 시리즈 속에 반영되어 있다고 보면 좋을 듯 싶다.

이 작품에서는 교과서에 나오는 표현과 우리 일상의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영어 회화를 주로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영어를 잘 하려면 외국에 나가야한다,는 잘못된 편견으로부터 도와주는 작품이라 해도 좋다.

 

 

 

<영어의 왕자> 시리즈는 재벌가의 자손으로 '영어 울렁증'을 극복하기 위해 미국 유학길에 오른 황준과 황준의 친구이자 비서의 아들인 나삼식의 유학생활을 담아내고 있는데, 3권에서는 할로윈 데이를 둘러싼 에피소드로 미국의 학교 생활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그곳의 학교문화와 미국 학생들이 주로 사용하는 회화를 접해보는 간접적 어학연수라 할 수 있다.

 

 

 

3권에서 배우게 될 패턴 회화는,

1. I make~ (~를 만들다) / Where is~? (!은 어디 있나요?)

2. Do you know~? (~를 아니?)

3. Are you ready~? (~할 준비 됐니?) / I am afraid~ (~가 무서워, ~가 두려워)

4. Give me~, please (~좀 주세요)

5. What are you doing now? (지금 뭐하니?) / This is~ (다양한 전화 표현)

6. Wait a momnet! (잠깐만 기다려!) / I promise~ (~를 약속할 거야)

로 총 6단원을 통해서 10가지의 패턴 회화를 배우게 된다.

 

 

 

본문에서는 어떤 상황에 어떤 패턴 회화가 활용되는지 살펴볼 수 있으며, CHECK CHECK!에서는 본문에서 배운 패턴 회화를 복습하고, 초등학교 영어 교과서 속 패턴 회화를 비교하여 살펴보고, 패턴 회화를 통해 간단한 문법을 공부할 수 있으며, 연습 문제와 재미난 퀴즈를 통해 앞에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새로운 영단어를 익힐 수 있다.

 

 

 

새로운 클럽을 만들기로 한 황준은 친구들과 봉사클럽을 만들게 되는데, 좀더 좋은 클럽하우스를 가지려는 황준을 골탕먹이려는 골디스트 클럽의 회원들로 인해 클럽 하우스를 걸고 '사탕 모으기 대회'로 내기를 하게 된다. 황준을 골탕먹이려는 골디스트 클럽은 겁한 방법을 쓰게 되지만, 황준은 자신만의 유쾌함과 엉뚱함으로 좋은 결과를 얻게 되는데, 준이가 가진 모든 것을 빼앗으려는 삼식이의 복수로 인해 신디에 대한 질투를 느끼게 되는 준이가 4권 과학 실험 발표하기에서는 어떻게 헤쳐나갈지 기대가 된다.

 

이 작품에서는 '할로윈 데이'에 주로 사용하는 영어 회화를 배운다는 점 외에도 미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뿐더러, 스크루지 영감와 준이의 에피소드를 통해서 동화 스토리적 감동까지 선물하고 있어 읽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었다.

영어 울렁증을 가진 황준의 유학 생활은 유쾌한 이야기, 감동적 주제, 간접적 체험, 일상의 회화와 교과서 연계학습 그리고 반복적 학습 등으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해준다.

 

(사진출처: '영어의 왕자 3_할로윈 데이 파티하기'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