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3단어면 말이 통한다 - 한국에서 미국식 영어 회화 익히기 프로젝트
이근영 지음 / 이지북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영어 3단어면 말이 통한다고? 말도 안돼~!! 책 제목을 보고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의구심이었고, 그 다음에는 반가움이었다. 학창 시절 주구장창 외웠던 것이 단어, 숙어였으니, 학창시절 영어과목을 배운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자신감이 아니겠는가. 그러니 영어 3단어면 말이 통한다고 하니 왜 반갑지 않겠는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실에서는 말을 할 수 없으니 의구심을 드는 것 또한 당연한 일이다.

이런 의구심과 반가움이라는 상반된 마음으로 책을 펼쳐보았는데, 저자의 이력이 독특하다.

영어권 나라에는 발을 디뎌보지도 못한 토종 영어 달인이라는 점이다. 교과서 영어만 익혔던 그가 농구를 좋아한다는 이유 하나로, 프로 농구선수들과 합숙하며 1년동안 통역사로 활동하게 되고 현재 네이티브 스피커 수준의 영어회화를 구사하게 된 저자의 이력은 영어회화는 영어권 나라에 다녀와야지만 잘 할 수 있다는 편견을 바꿔준 인물이다. 저자의 이력을 보고나니, 이제 의구심은 조금 사라지고 자신감이 생긴다.

 

 

 

영어회화가 완벽함을 위해서가 아닌 의사소통이 도구라는 것, 그리고 긴 문장의 곁가지 다 자르고, 아무리 짧게 잘라도...오히려 더 네이티브하고 자연스러운 대화가 된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들어가는 말 中)

 

본문에 앞서 저자의 '들어가는 말'을 읽어보니 이제 3단어면 말이 통한다는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겠다. 우리는 문법위주의 교육으로 인해 한 마디를 내뱉을때조차 문법에 맞추어 생각하고 문장을 만들려고하니, 머릿속은 복잡해지고 결국 입을 떼어보지 못하게 된다. 결국 저자의 말을 빌리자면 그 문법에 치우친 완벽한 문장보다는 하고 싶은 필요만 말을 전달하면 되는 것이다. 우리가 good 하나면 만사 오케이가 되는 것처럼.

 

 

이 책은,

Part 1 말꽝에서 말통이로! 말통이로 말하기 준비 단계

Part 2 영어회화 3단어 이상이면 잔소리가 된다.

Part 3 이렇게 하면 말통이만큼은 한다.

총 3장으로 나누어 영어로 말할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한다.

 

 

 

Part 1에서는 어려운 단어를 사용해 좀 있어 보일 것 같은 착각에서 벗어나, 알고 있는 단어를 제대로 사용하도록 이끌어주고 있는데, 기본 단어와 그때그때 다른 전치사, 헤깔리는 숙어 등을 다루고 있다.

Part 2에서는 아이디어의 전달과 이미지화라는 두 가지 개념으로 다양한 상황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회화 72문장을 수록했다.

Part 3에서는 영어 공부를 해결하는 저자만의 비법을 소개한다. 그 비법은 무엇일까? 바로 "열심히 하세요" 다.

그럼 어떻게 열심히 해야할까? 저자는 농구 통역을 한 1년이라는 시간동안 프로 농구선수들에게 통역을 할 수 있게 되기까지 공부했던 방법을 이 책에 소개된다.

 

저자가 통역사로 활동하면서 있었던 일화를 소개하면서 설명하니 영어가 더 재미있다. 프로 농구선수들의 생활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즐거움이라고나 할까? 그들의 생활 속에서 실수를 통해 영어를 습득하는 과정은 보다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다가온다.

영역별로 영어 잘하는 법을 수록된 Part 3을 따라가면 왕도는 없지만 빨리 걸어나갈 수 있는 길을 배우게 된다. 그는 '말'을 불편 없이 할 수 있는 지름길로 우리를 안내하고 있다.  

 

(사진출처: '영어 3단어면 말이 통한다'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