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발달 신나는 종이접기 1 오감발달 신나는 종이접기 1
하세련(쎄려니) 지음 / 나무수 / 2011년 5월
절판


종이접기가 어린이 두뇌발달에 좋다는 것은 이제 많은 부모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소근육 발달에 따라 두뇌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IQ가 향상되는 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저렴한 교구바로 어린이들에게 큰 성취감을 줄 수 있는 교육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연령대에 맞춘 다양한 종이접기 시리즈가 꾸준히 출간되고 있는 듯 하다.
이렇게 다양한 시리즈 중 차별화를 둔 작품을 알게 되었는데 바로 <<오감 발달 신나는 종이접기>> 시리즈이다.
이 책은 ’동요 CD’를 함께 수록하고 있는데, 동요를 들으면서 신나는 종이접기를 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보고 접는 형식에서 업그레이드하여 듣고, 따라부르고, 보고, 접도록 유도하여,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감각기관을 자극시켜줌으로써 스스로 생각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작은 동물원, 아기 염소를 부르며 코끼리, 병아리, 앵무새, 강아지, 고양이, 토끼를 접는 동물원에 소풍가자
잠자리야, 꿀벌의 여행을 듣고 따라부르며 잠자리, 장수풍뎅이, 무당벌레, 사슴벌레, 나비, 물고기를 접는 곤충을 찾아봐요
날개의 씨앗, 씨앗을 재미있게 부르며 튤립, 민들레, 풀, 나무, 나팔꽃, 코스모스, 은행나무, 장미, 수국, 해바라기를 즐겁게 접는 시간 식물원에 초대해요

분야별로 총 다섯가지 구성으로 나뉘어 노래를 듣고 따라부르며 즐겁게 종이접기를 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잉잉이, 멋쟁이 토마토와 함께하는 오이, 당근, 가지, 무, 버섯, 사과, 앵두, 딸기, 수박, 바나나, 파인애플, 포도, 밤, 귤을 접어보는 시간 농장으로 떠나요
해님 사랑, 우산 속의 요정을 들으며 눈 결정체를 접고 오리고, 구름과 빗방울, 해와 달,별을 접어보는 하늘을 올려다봐요

처음 종이접기를 하는 어린이를 위한 ’접기가 쉬운 기호와 기본 접기’가 수록되어 있어, 어린이 스스로 종이접기를 통해 성취감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향상시켜줄 수 있다.

책을 보자마자 신나서 좋아하는 장수풍뎅이를 접는 아이는 책을 보고 생각하여 좀더 업그레이드 된 작품을 만들었는데, 사뭇 진지한 태도로 작품을 완성해가는 모습이 사랑스럽다.

책 속의 다리보다는 움직이는 효과를 주기 위해서 다리를 구부리는 것이 더 좋다며 스스로 생각을 하고 고안하여 새로운 모습의 장수풍뎅이를 탄생시켰다.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작은 아이가 오늘 여름방학식을 했다. 여름방학 과제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견학, 독서 그리고 종이접기, 만화 그리기, 종이 공예 등의 다양한 미술활동이 포함되어 있다. 남자 아이라 너무 활동적이고 약간 산만하여 걱정이었는데, 방학동안 <<오감 발달 신나는 종이접기>>에 수록되어 있는 동식물 등을 접으며 멋진 작품을 완성하면서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이끌어주어야 겠다.

(사진출처: ’오감 발달 신나는 종이접기 1’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