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1가지 사람 그리기 ㅣ 솜씨가 좋아지는 101가지 그리기 3
댄 그린 지음 / 보물창고 / 2011년 7월
절판
아이가 학교에 입학하면서 그림을 그려야 하는 과제는 너무도 많아집니다. 그 중 가장 어려운 그림이 바로 사람을 그리는 일이 아닌가 싶어요. 그림 속의 사람들은 활동을 하고, 다양한 표정을 가지고 있게 마련인데 그 묘사가 어린이들에게는 좀 어려운 부분입니다.
작년 말 즈음 보물창고에서 출간된 <<나는 동물을 잘 그려요>> 책을 본 뒤 작은 아이가 했던 말은, "엄마 사람을 잘 그리는 법도 있었으면 좋겠다" 였습니다. 뒤이어 <<나는 사람을 잘 그려요>>책이 출간되어 구입했는데 몇 가지 소스밖에 제공되지 않아 좀 아쉬운 마음이 들었지요. 그런데 이번에 보물창고에서 <<101가지 ~ 그리기>> 시리즈가 출간되면서 아이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사람 그리는 것을 어려워하는 아이를 위해 <<101가지 사람 그리기>>를 보여 주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등장하는데, 아기를 비롯해 화난 표정의 여학생,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는 소녀, 엄마, 아빠, 남동생, 여동생, 할머니 할아버지 등 우리 가족의 모습을 쉽게 그릴 수 있는 소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소방관, 스쿠버 다이버,경찰, 우체부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과 역사 속 등장 인물인 왕, 파라오, 카우보이, 로마 병사, 그리스 철학자 등의 모습까지 사람의 다양한 모습을 그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6단계에 결쳐 그리진 그림을 따라 그리다보면, 어느 새 멋진 그림이 완성됩니다.
사람 그리는 것을 어려워하는 아이가 그림을 보면서 쓱싹쓱싹 멋진 사람 모습을 그려냅니다. 완성된 그림을 보며 스스로도 뿌듯해하는 모습이 마냥 사랑스럽고 귀엽습니다.
이 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특징은 따라 그리다보면 어느 새 멋진 그림이 완성되어 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고, 그림 실력이 향상된다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하나의 멋진 그림을 완성함으로써 아이에게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자신감이 향상됩니다.
또 하나, 그림을 따라 그리는 과정에서 관찰력이 향상된다는 점 또한 주목할만 합니다.
<<101가지 사람 그리기>>는 동물, 괴물 시리즈와 더불어 우리 아이의 그림 실력을 쑥~ 향상 시켜주는 훌륭한 선생님이 되었답니다.
(사진출처: ’101가지 사람 그리기’ 본문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