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뉴욕 : 2011-2012 최신판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조은정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1년 4월
구판절판


요즘 국내 여행을 비롯해 해외 여행에 관한 여행서가 많이 출간되고 있다. 한창 제주 올레길에 대한 서적이 많이 출간되면서, 다시금 제주도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서적을 보면 그렇게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어진다. 직장 생활과 가정이라는 제약 때문에 쉽게 떠나지는 못하지만, 여행서적은 그런 마음을 달래주기도 하기 때문에 가끔 들여다보게 된다.
중학생이 된 딸아이가 제일 가보고 싶은 나라는 미국인데, 해리포터를 좋아하는 아이답게 해리포터 테마 파크를 가보고 싶기 때문이다. 이유야 어쨌든 그로인해 언제고 딸과 함께 미국을 여행해야겠다는 계획을 세우게 되었다.
저자 조은정은 이 세상에서 가장 가슴 설레며 짜릿한 건 ’여행’뿐이라고 믿고 있는 여행교 열혈 교주이며, 여행 커뮤티니 사이트를 통해서 독자들과 여행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을만큼 여행을 좋아한다고 한다.
2007년 <일하면서 떠나는 짬짬이 세계여행>을 펴냈다고 하는데, 환경에 대한 제약으로 여행을 떠날 수 없다고 늘 불평하는 나에게 솔깃한 제목이 아닐수가 없다. 기회가 되면 이 책을 꼭 읽어보리라 생각하며 저자가 소개하는 <<디스 이즈 뉴욕>>으로의 여행을 떠나보았다. 이 책으로 인해 딸과의 미국 여행 계획을 꼭 실천하고 말겠다는 또 하나의 이유가 생긴 셈이다.

민박집 15%할인 쿠폰을 보니 정말 실속있는 여행서적인가보다..하는 생각을 하게 했는데, 여행지 곳곳의 주소와 전화번호 지하철까지 상세히 적어놓은 것을 보면서 국제 미아는 걱정은 한시름 덜어도 괜찮겠다 싶다.
이 책은 모두가 사랑하는 뉴욕 여행지 13곳, 내가 뉴욕을 사랑하는 이유 22가지, 뉴욕에서 꼭 해봐야 할 10가지, 뉴욕에서 세계 최고 음식을 만나는 방법 20가지, 두 손 가득한 뉴욕 쇼핑의 즐거움 20가지, 뉴요커가 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23가지, 뉴욕 사계절의 매력 20가지, 뉴욕 여행을 위해 알아야 할 팁 13가지로 나누어 뉴욕 여행 비법 141가지를 소개하고 있는데, 뉴욕 지하철과 버스 노선도 수록과 맨해튼 지도까지 수록한 것을 보니 뉴욕 여행을 꿈꾸는 이들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될 듯 싶다.

세렌디피티, 센트럴 파크, 섹스 앤 더 시티 등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만나게 되는 뉴욕은 화려함 그 자체이기에,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이다.
특이한 그래피티를 발견할 수 있는 즐거움이 있고, 오래전 텔레비전에서 본 적이 있는 타임스 스퀘어의 네이키드 보이, 여름을 무료 카약을 탈 수도 있고 문 댄스 페스티벌이 열려 흥겨운 춤판이 벌어지는 공원, 근사한 전망 덕분에 뉴욕의 대표 사진을 찍는 곳으로 유명한 사우스 스트리트 시포트 등의 화려한 곳 뿐만 아니라, 전형적인 주거 지역이 많아 평화롭고 조용하며 아름다운 저택을 많이 볼 수 있는 뉴욕의 아름다운 근교인 롱아일랜드도 꼭 가볼만한 곳이다.

책을 읽다보면 뉴욕을 가보고 싶은 열망이 더욱 커지지만, 당장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에 자꾸만 책을 뒤적이게 된다. 꼭 가봐야지, 꼭 해봐야지, 꼭 먹어봐야지..하는 장소들을 찜해놓는다. 저자 조은정은 1년 동안 뉴욕에서 지내며 터득한 생생한 뉴욕 여행 이야기를 테마별로 담아두었는데, 짧은 시간 여행을 다녀와야 하는 이들에게는 그녀가 추천하는 테마를 선택하여 주제별 여행을 다녀와도 좋을 듯 싶다. 그동안 읽어봤던 여행서적과 달리, 여행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주고 있다는 점에서 꼭 필요한 서적은 아닌가 싶다.
여행을 가지 못하는 아쉬움을 책 속에 펼쳐진 뉴욕 사진으로 달래본다. 정말 많은 다양한 사진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그 아쉬움을 달래기에 충분했으며, 잠시나마 뉴욕을 다녀온 듯한 기분에 사로잡혔다.
혹 뉴욕을 여행하고자 하는 이가 있다면 추천하고 싶다. 짧은 여행 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으며, 뉴욕이 가진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리라 믿기에.

(사진출처: ’디스 이즈 뉴욕’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