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킨딩스 : 갈고리 손가락괴물의 저주 딘킨딩스 3
가이 배스 지음, 한진여 옮김, 피트 윌리엄스 그림 / 세상모든책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딘킨딩스>> 시리즈 3권이 나왔습니다. 상상, 공포 그 이상의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는 이 시리즈에는 ’기발함’과 ’엉뚱함’이 있습니다. 누구도 상상하지 못하는 딘킨딩스만의 놀라운 상상에는 공포와 미스터리도 존재하지요. 이 시리즈는 가장 재미있는 이야기 그림책부문 2010 블루 피터 북 어워드 상을 수상하고, 소설 부문 2010 포츠머스 북 어워드로 선정되었는데, 어린이들을 놀라운 상상으로 안내하는 딘킨딩스는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입니다.
<2권 피쉬맨의 복수>에서는 딘킨이 싫어하는 음식에 대한 공포로부터 극복해가는 과정을 재미있게 담았지요.
<3권 갈고리 손가락괴물의 저주> 역시 제목만으로도 오싹한 느낌이 묻어나는데, 던킨 딩스만의 유쾌함과 독특한 상상이 공존하는 즐거운 이야기입니다.



요즘은 정말 무서운 세상입니다. 시시때때로 들려오는 어린이 사고 소식들로 인해, 어린이 뿐만 아니라 부모들도 두려움을 느끼게 되었지요. 무섭다고 해서 집안에서 웅크리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무서운 모든 것들을 사라지게 할 수도 없지요. 어린이 스스로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두려움을 극복하고 나아가는 용기가 필요하답니다.
3권에서는 무서움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딘킨이 세상의 모든 것을 없애 버릴 수 있는 모든-것-퇴치-기계를 발명하면서 생겨나는 에피소드를 남아냈습니다.
딘킨 딩스는 참으로 엉뚱한 소년입니다. 남들이 무서워하는 유령과는 친구이지만, 남들이 결코 무서워하지 않는 것에 대해 무서워하기 때문이지요. 딘킨 딩스의 방에는 무서움으로부터 숨을 수 있는 완벽 보호 요새가 있고, 겁쟁이지만 딘킨 딩스를 도와주는 겁쟁이들인 몬스터, 해골, 유령 친구가 있어요.
딘킨은 세상의 모든 것을 없앨 기계를 만들기 위한 물건을 수집하기 위해 갈고리 손가락괴물이 있는 다락방에 올라가야합니다. 너무 무서운 딘킨은 겁쟁이 친구들에게 도움을 청하지요.



우여곡절 끝에 다락방에서 물건을 찾고 밤새워 기계를 완성한 딘킨은 그만 수업시간에 잠이 들고 말았어요. 딘킨은 세상의 모든 것들이 사라지고, 홀로 남은 꿈을 꾸고는 기계를 없애야겠다고 생각했지만, 침대 밑에 넣어둔 최후의 발명품은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오, 맙소사, 오 맙소사............딘킨, 너 이것이 좋은 아이디어라고 확신해? 내 말은.........., 너는 정말 세상의 모든 것이 없어지기를 바라는 거야?"
"그렇다면 네 방도 없어지고 모든 것이 없어지는 거지? 이 집도? 너희 엄마, 아빠도?"
"우리는 어떻게 돼? 모든 것이 사라지는 것처럼 우리도 그렇게 되는 거니? 우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 거야?"

"하지만 이렇게 해야 내가 무서움에서 벗어날 수 있단 말이야. 이것 말고는 방법이 없어!" (본문 46,47,48p)



발명품이 사라지자 딘킨은 비로소 두려움에 떨었고, 세상이 사라지는 것을 막기 위해 애씁니다. 물론 겁쟁이 유령들과 말이죠.
딘킨은 또 하나의 두려움을 극복했습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너무나 무서운 것들이 많이 있지요. 

"세상의 위험이 너를 해칠 수는 없을 거야." (본문 149p)

갈고리 손가락 괴물이 사라져 잠시의 평화를 얻은 딘킨은 푸른 잎을 가진 나무, 가로등 기둥에 묶여 있는 자전거, 담장에 앉은 하얀 고양이...를 보면서 또 다른 두려움을 갖게 되었어요. 이제 필요한 것은 병따개와 화장지 휴지 걸이, 끈 두 개입니다.
딘킨의 엉뚱하고 다소 황당한 행동은  세상에 두려운 것은 많지만, 소중한 것이 더욱 많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지요.

<<딘킨딩스 시리즈>>의 딘킨과 세 유령친구와의 공포가득한 모험은 딘킨이 무서움을 조금씩 극복해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평범해 보이는 사물과 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을 통해서도 아이들은 상상력을 발휘합니다. 그 상상력은 어른들이 단정지어버리는 ’쓸데없는 짓’이 결코 아니라,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무서움과 두려움으로부터 극복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딘킨의 모험은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으며, 상상력이 가지고 있는 놀라운 능력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그 상상력을 통해서 두려움에 조금씩 극복해나가는 딘킨의 변화를 지켜보는 일도 즐거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딘킨을 통해서 어린이들도 조금씩 변화할 수 있는 용기를 갖게 될테니 말이죠.
상상력이 즐거운 <<딘킨딩스>> 시리즈...4권에서는 또 어떤 놀라운 상상력을 보여주게 될까요?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사진출처: ’딘킨딩스 3-갈고리 손가락괴물의 저주’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