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고 무비스토리북
고어 버빈스키.존 로건 외 지음, 위문숙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1년 2월
절판


애니메이션 <랭고>의 개봉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랭고의 재미있는 캐릭터가 마음에 든 아이들은 영화를 보고싶어 했습니다. 배우 조니 뎁이 더빙을 맡았다고 해서 저도 관심있게 보게 된 애니메이션이기도 했구요.
지난 주말, 아이들을 데리고 영화 <랭고>를 보고 왔습니다. 영화가 끝난 후에도 아이들의 ’랭고’ 이야기는 끝이 없었답니다. 또 보고 싶다고 할 정도로 재미가 대단했던 모양입니다.
그런데 <랭고>가 책으로도 발간이 되었더라구요.
그림책 <<랭고>>는 영화의 스틸 컷을 이용하여, 영화의 줄거리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재미있게 구성한 작품으로, 영화 속에서 만나는 재미있는 영상을 책으로도 만나볼 수 있어서 아주 반가웠습니다.
영화를 또 보고 싶다고 할 정도로 좋아했던 아이가 그림책을 읽으면서 정말 즐거워했습니다.

그림책 <<랭고>>는 굶주린 맹수들이 가득한 불모의 땅 모하비 사막에 떨어진 카멜레온 랭고의 모험을 그린 작품입니다. 유리 사육장 안에서 죽은 곤충과 플라스틱 야자수, 머리와 팔다리가 없는 인형과 함께 자신이 만든 연극을 열심히 연기하며 지냈던 카멜레온은, 카멜레온이 사는 유리 사육장을 싣고 가던 자동차가 무언가에 부딪히면서 유리 사육장이 창문 밖으로 날아가 도로에 떨어져 유리 벽이 부서지면서 사막의 길게 뻗은 고속도로에 떨어지게 됩니다.
목이 말랐던 카멜레온은 자동차에 치여 죽어가고 있는 거대한 아르마딜로를 만나, 흙먼지 마을 소식을 전해듣게 되죠.
카멜레온은 흙먼지 마을로 가기전 매의 공격으로 위험에 빠지는 상황을 만나기도 하지만, 다행히 콩스를 만나 흙먼지 마을에 쉽게 도착하게 됩니다.

목이 말랐던 카멜레온은 물을 마시기 위해 흙먼지 마을에 있는 술집에 들어갔다가, 이 마을이 물이 무척 귀하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자신에 대해 궁금해하던 마을 주민들의 질문에, 이름이 없던 카멜레온은 술집 주스 병의 상표를 보고 ’랭고’라는 자신의 이름을 만들게 되고, 그동안 연극을 통해서 보여주었던 연기력(?)을 통해서 자신을 서부에서 온 영웅처럼 소개했답니다.
흙먼지 마을에 온 랭고는 주민들이 무서워하는 붉은꼬리매를 무찌르는 행운을 얻게 되고, 마을의 보완관이 되죠.
물이 귀한 마을의 물 공급이 끊기고, 설상가상으로 은행에 저축되어있던 물이 도난당하는 사고가 일어나면서 랭고의 활약이 시작됩니다.

그림책 속에 많은 등장 인물들은 섬세함과 정교함으로 개성넘치게 표현되어있는데, 동물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부각시킴으로써 주인공들만의 개성으로 표현된 듯 합니다.
랭고는 유리 사육장안에서 살아가는 보잘 것 없는 삶 속에서도 상상을 통한 모험을 하고, 영웅이 되고자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상상처럼 영웅이 되기 위한 과정이 순탄하지는 않았지만, 랭고는 용기와 자신감으로 물이 부족한 흙먼지 마을을 구해내는 영웅이 됩니다.

그림책 <<랭고>>는 어린이들에게 진정한 용기가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랭고의 아슬아슬한 모험은 도전 정신을 배우게 되고, 자신감있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깨우쳐주는 것이죠.
랭고가 보여주는 익살스러움과 엉뚱함은 코믹함을 보여주기도 하고, 붉은꼬리매와 방울뱀제이크와의 결투는 두근두근 긴장감을 주기도 합니다.
영화 속에서 볼 수 있는 영상미가 그림책 속에 고스란히 녹아들어, 긴장감과 유쾌함을 생동감있게 느낄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줄 듯 싶네요.
영화를 보고 온 아이는 그림책 속에도 풍덩 빠졌습니다. 랭고의 두근두근 모험담이 즐거운 듯 합니다.
누구나 영웅을 꿈꿉니다. 악한 자에 맞서서 사람들을 구해내고, 불의에 맞서는 슈퍼맨을 꿈꾸죠. 랭고처럼 모험정신과 용기가 있다면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랭고>>는 어린이들에게 영웅이 될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주는 귀엽고 엉뚱한 그러나 용기있는 멋진 카멜레온이랍니다.

(사진출처: ’랭고’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