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Ribbon - 쉽고, 간단한 리본 공작실
김유림 지음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10년 10월
절판


딸아이를 키우다보면 아기자기하고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게 된다. 레이스가 달린 예쁜 옷과 양말, 반짝이는 분홍색 구두, 머리끈 하나까지 딸을 키우면서 소품 하나하나 챙겨주는 소소한 행복을 느꼈다. 긴 머리를 정성드려 빗겨주고 예쁘게 땋거나 묶은 뒤에 예쁜 리본이 달린 머리 끈으로 마무리를 하면 아이도 엄마인 나도 그렇게 즐겁게 행복할 수가 없다.
아이와 마음에 드는 머리띠나 머리핀을 고르는 재미도 참 쏠쏠하다. 여성스러운 면이 부족해서 딸아이에게 더 예쁘게 해주지 못하는 점이 늘 아쉬웠는데, 이웃에서 직접 만들었다며 형형색색의 예쁜 리본이 달린 머리핀을 선물로 받으면서 얼마나 고맙고 부러웠는지 모른다. 사실, 단순한 리본을 예쁘게 묶는 법도 제대로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 책 표지를 보자마자 굉장히 끌렸다. 표지 디자인이 너무 예쁘기도 했지만, 책 속에 아기자기한 리본들이 너무도 예뻐 나도 한번 배워보고 싶다는 강한 욕구를 느꼈다. 손재주가 없고, 리본 하나 제대로 못 매지만 ’손재주 없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핸드메이드 리본 레시피’라는 문구에 자신감을 얻었다. 책을 훑어보니 너무 예쁜 리본이 많아서 사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행복했다.

PART 1. base of marking
PART 2. for kids
PART 3. for living
PART 4 for couple

리본의 종류가 이렇게 다양한지 몰랐다. 간혹 팬시점에서 둘러본 몇 가지의 리본을 보면서 예쁘다는 생각은 했었지만, 이렇게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이 존재하고 있는지 몰랐으며, 리본 하나만으로도 악세사리의 느낌이 많이 달라진다는 것도 참 신기한 일이었다.

여름 아이템이나 여성스러운 느낌의 부드러운 오건디 리본, 가장 만힝 쓰이는 새틴 리본, 모양내기가 쉬워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좋은 골지 리본, 고급스럽고 귀여운 느낌을 주는 북골지 리본, 평범한 리본에 포인트를 줄 때 적합한 자카드 리본, 두께가 두툼해 볼륨감 있고 세련된 리본을 만들 때 제격인 원단리본, 캐주얼한 느낌의 데님 원단 리본, 겨울철 액세사리에 좋은 스웨이드 레이스 리본, 컬로에 변화를 줄 수 있는 피코트 리본, 헤어밴드나 팔찌 등을 만들 때 좋은 고무줄 밴드 리본, 경쾌한 느낌을 주는 투톤 양면 리본, 로맨틱한 느낌의 리본에 적당한 프릴 리본, 이색적인 핀을 만들 때 요긴한 고주파 리본, 심플한 디자인의 핀에 어울리는 인조 가족 광택 리본, 겨울옷이나 파티 웨어처럼 특별한 의상에 매칠할 때 좋은 벨벳 리본, 겨울 액세서리에 많이 사용하는 모직 리본, 섬세한 표현이 가능한 면 리본.

사용방법에 따라 적합한 리본을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리본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 같다. 리본을 예쁘게 매는 법 조차 모르는 나와 같은 초보자를 위해서 기본형 리본, 셔츠 모양 리본, 슈 스트링 리본, 물결 모양 마무리 리본, N 모양 리본, 삼각 모양 마무리 리본.. 여러가지 리본 모양의 기초를 순서에 따라 자세히 설명을 해주는 부분을 보면서 기본적인 리본 모양도 매는 법에 따라서 다른 느낌을 준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 긴 리본 하나만으로도 다양한 리본으로 변화가 가능하며, 이 기본만 배워두어도 여러모로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PART 2는 딸을 가진 엄마라면 누구나 배우고 싶어할 부분으로 가장 호감을 느끼게 되는 부분이 아닌가 싶다. 다양한 모양의 예쁜 머리띠는 발랄함부터 멋스러움까지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예쁜 아이들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머리끈과 핀 등이 너무도 아기자기하고 예쁘다.
다양한 패브릭으로 쿠션과 티슈 커버를 더 돋보이게 하고, 정성가득 담긴 선물 포장법을 소개하는 PART 3 에서도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손쉬운 리본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딸을 키우는 엄마의 바람을 너무도 잘 이해하고 있는 책이 아닌가 싶다. 딸과 함께 만들어보는 시간도 정말 행복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을거라는 생각도 든다. 저자가 가지고 있는 행복한 추억처럼 말이다.

명절이면 머리를 땋아 댕기머리를 해 주셨고, 등굣길이면 행여 어린 딸아이가 학교에서 책가방을 잃어버리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에 선물 포장에 붙어있던 리본을 보관해 두었다가 책가방에 묶어 표시를 해 주셨습니다. 그 시절의 내 모습에는 어머니의 따뜻한 손길과 한없는 사랑이 그래도 표현되었습니다. (intro 중)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리본이나 자투리 천으로도 내 아이를 돋보이게 하고, 집안 분위기를 럭셔리하게 바꿀 수 있는 기막힌 리본 레시피가 담겨진 책이다. 손재주가 없다고 해서 망설일 필요는 없을 듯 하다. 80가지 스페셜 리본 + 12가지 기초 리본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어 순서에 따라 따라하면 된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순서를 담아낸 사진이 좀더 크게 수록되어 있으면 보기에 더 편하지 않을까 하는 점이다.
페이지에 가득 담아놓은 액세서리의 display보다 레시피 과정을 좀더 두드러지게 수록하는 것이 이 책을 만든 목적에 더 부합되리라 생각된다. 설명이 나와있지만 아무래도 사진을 보면서 따라하는 것이 더 쉽게 느껴지는데, 작은 사진을 보는 것이 좀 불편하게 느껴진다. 그 점이 보완된다면 더 좋은 책이 되지 않을까 하는 소견을 끝으로 남겨본다.

(사진출처: ’HELLO, RIBBON 헬로 리본’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