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강력 아빠 팬티 -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아빠 이야기 꿈공작소 4
타이-마르크 르탄 글, 바루 그림, 이주희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아빠는 영웅입니다. 힘이 세고, 망가진 물건도 뚝딱뚝딱 잘 고칩니다. 아이들의 눈에 비치는 아빠의 모습은 스파이더 맨이자 슈퍼맨입니다. "와~!! 아빠 정말 대단하다~!!" 아이들은 아빠의 모습을 보면서 감탄을 합니다. 
<<초강력 아빠 팬티>>는 이런 아이들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진 책입니다. 영웅과 같은 아빠의 모습을 아이의 상상력이 더해진 익살스럽고 재미있는 그림책이죠.

아빠는 엄마가 직접 금빛 글씨 ’슈퍼 챔피언’ 이라고 수를 놓은 멋진 팬티를 입고 출근합니다. 꼼꼼한 일보다 힘을 쓰는 일을 잘하는 아빠의 직업은 프로레슬링 선수입니다.
’칠리 콘 카르네’(고기,콩,칠리 고추로 만든 매운 멕시코 요리)를 좋아하는 아빠는 힘든 하루를 보냅니다.
링 위에서 ’지옥의 팽이’와 ’노르망디 장롱’ 등의 별명을 가진 힘센 거인들과 싸워야 하니까 말입니다.
’내가’ 태어났을 때, 아빠는 큰 덩치로 안아 머리가 벽에 부딪치치 않도록 조심조심 하면서 살살 흔들어 주었고,  ’지옥으로 가는 길’이나 ’난장판의 맹세’ 와 같은 자장가를 불러주었으며, 어떻게 레슬링을 시작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주었습니다.
놀이터에 가면 아빠와 나를 기다리는 친구들이 많았어요. 학교에 들어가게 되자 아빠는 학부모 모임에도 빠지지 않고 참석했습니다.

"너도 나중에 아빠처럼 프로레슬링 선수가 된다면 아주 똑똑한 프로레슬링 선수가 되어라." 

내 학교 생활에도 관심이 많은 아빠는 내가 좋은 학생이 되기를 바랐습니다.

 

 

예전에 아빠들은 권위적인 성향이 강해서, 제가 어릴때만 해도 아빠를 무서워하는 친구들이 참 많았습니다. 무뚝뚝한 것이 좋은 아빠(?)의 표본이라도 되는 듯, 표현에도 서툴러서 그림이나 사진 속 아빠의 모습은 늘 무표정하고 험악한 표정이 대부분이였죠.
그러나 요즘 아빠들은 다정다감하고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주고 있으며, 육아에도 많은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좋은 아빠의 모습이란 어떤 모습일까요?
이 그림책은 주인공 ’나’를 통해서 좋은 아빠의 모습이 무엇인가를 보여주고 있는 듯 합니다.
멋진 양복을 입고, 고급 승용차를 탄 아빠가 멋진 아빠는 아니라는 것을 ’팬티’ 한장으로 역설하고 있는 셈입니다.
다정하게 안아주고, 함께 놀이터에서 시간을 보내주고, 학교 생활에 관심을 가져주는 아빠가 바로 멋진 아빠의 모습이라는 것을 그림책을 보여주고 있어요.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아빠의 모습이 아이들에게는 영웅처럼 보입니다. 아이들은 멋진 자동차와 비싼 선물을 원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아빠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아빠의 모습은 아이들에게 꿈을 키울 수 있는 발판이 되기도 한답니다.


그럼 좋은 엄마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요?
이 그림책은 반바지를 입은 축구하는 엄마의 모습을 살짝꿍 보여주면서 두 번째 이야기를 기대하게 합니다. 아마 제목은 ’초강력 엄마 반바지’가 아닐까 싶네요. 흐뭇함을 느끼게 하는 내용이 읽는내내 유쾌함을 주는 그림책이네요.
가족이 함께 읽으면 참 좋을 거 같아요. 단란한 가족의 모습이 예쁘게 그려졌습니다. 사랑받는 아이의 마음이 얼마나 행복한지를, 아이들이 아빠를 얼마나 자랑스러워하는지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아이들의 상상력이 더해져 유쾌한 이야기 속에서 따스함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초강력 아빠 팬티>>의 두 번째 이야기를 기대해봅니다.

(사진출처: ’초강력 아빠 팬티’ 본문에서 발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10-11-28 03: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번 다독다필상은 동화세상님이 받을 거 같네요.^^
작년에 세 명이라 나도 예전에 올렸던 거 일부 수정해 올려서 3등에 턱걸이 했는데
올해는 엄두도 못낼 거 같아요. 좋은 결과 얻기를...

동화세상 2010-11-28 03:50   좋아요 0 | URL
다독다필상은 생각도 못하는데~ 저는 일단 많이 찔러나 보자~!! 이거예요..ㅋㅋㅋㅋ
어떤 거든 걸려다오~!! 머..이런..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