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기 눈맞춤책 - 전3권 - 날개할아버지의 우리 아기 눈맞춤책 시리즈
안상수.이상희 지음 / 보림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첫 아기를 낳고 꼬물거리는 손가락과 발가락을 보면서 참 행복했습니다. 어느 순간 엄마의 눈과 초점을 맞출 때는 세상을 다 가진 듯 했어요. 세상에서 가장 예쁘고 가장 아름다운 것만 내 아이에게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예쁜 단어가 담겨진 이야기를 들려주고, 예쁜 그림이 가득한 그림을 보여주고 싶어서, 예쁜 색깔로 단순하게 그려진 동물, 도형 등으로 그려진 그림책을 자주 보여주었던 기억이 납니다.

<<날개할아버지의 우리 아기 눈맞춤책>>은 안상수 특유의 미감으로 한국 전통 문양을 되살려 만든 그림책이라고 합니다.
조선 시대 민화와 한국전통문양집을 참고해 그래픽을 만들게 되었다는 안상수님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우리 아기의 첫 그림책이 한국적인 정서를 담은 그림책이라는 점에서 참 색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인지 다른 그림책과는 달리 수묵화의 번짐의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해님 달님 우리 아기]는 아기 아기가 태어나는 과정을 담아낸 그림책입니다. 
흑색으로만 그려낸 그림은 먹의 번짐효과가 더욱 두드러지며, 동그라미만으로 만나고 겹치는 묘사를 재미있게 담아냈습니다.
귀하고 예쁜 우리 아기를 기다리는 아빠 엄마의 마음을 예쁜 언어로 따뜻하게 담아낸 그림책입니다. 
아기들에게 아빠 엄마의 사랑하는 마음을 잘 전해주고 있는 짤막한 글은 예쁜 단어로 수록되어 있어서 이야기를 들려주는 엄마의 목소리에 사랑스러움을 가득 담아낼 수 있어서 좋아요. 아빠는 따스한 해님으로, 엄마는 환한 달님으로 예쁘게 표현한 그림책입니다.




[아롱다롱 우리 아기]는 우리 아기들에게 세상의 빛깔을 보여주는 그림책입니다. 
예쁜 문양의 그림들이 다양한 빛깔로 예쁘게 그려져 있어서, 아기들에게 세상의 예쁘고 고운 빛깔을 보여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아기에게 들려줄 짤막한 글은 예쁜 단어로 수록되어 있어서 이야기를 들려주는 엄마의 목소리에 사랑스러움을 가득 담아낼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우리 아기 보러 와요]는 아기의 탄생을 축복해하는 마음을 담은 책입니다.
나비, 물고기, 새, 토끼, 강아지, 거북이가 우리 아기를 보러 왔습니다. 아기의 탄생을 축복하기 위해 예쁜 색을 가진 동물들이 찾아왔습니다. 이 책은 다른 시리즈와 달리 페이지를 동그라미 모양으로 올록볼록하게 장식해 놓았습니다.
예쁜 색깔의 동물들을 통해서 시각 발달을 도울 뿐만 아니라, 올록볼록하게 장식된 책을 손으로 만지고 느끼면서 지각 능력을 키워줄 수 있답니다.



의성어, 의태어가 담겨진 이야기는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한국 정서가 담뿍 담긴 전통적인 느낌이 예쁜 빛깔들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이제 막 사물을 바라보게 된 아기들에게 행복하고 즐거운 볼거리가 될 듯 싶습니다.
사랑스러운 우리 아기들에게 세상에 아름다움을 예쁜 책을 통해서 보여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될 듯 합니다.

(사진출처: ’해님 달님 우리 아기’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