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 I Can Read! Class A-2 (교재 + Class book + CD 1장) Yes, I Can Read! Class A 2
이상화.제이 유.Cosmin Visan 지음 / 주니어김영사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아이를 가르치면서 가장 큰 숙제는 바로 ’영어’입니다. 영어 조기교육으로 인해서 영어를 잘 하는 아이들이 많아졌지만, 영어를 재미있게 즐기면서 배우고 있는 아이들은 소수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학창시절 영어에 대한 스트레스에 압박이 심했던 까닭에, 아이에게 영어를 배움에 있어서 스트레스 없이 영어를 가르치고 싶었지만, 아이에게 영어가 ’공부’로 인식되고 있기에 재미있게 영어를 가르친다는 것이 참 어려운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어 교육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접하다보면, 영어를 즐기면서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법은 바로 ’영어 동요’와 ’영어 동화’였습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출판사들이 영어 동화를 출간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어요.
헌데, 독자 입장에서는 좀더 나은 교재, 좀더 재미있는 교재, 좀더 유익한 교재, 좀더 믿을 수 있는 내용을 가진 교재가 어떤 것인지를 판단한다는 것이 참으로 어렵더라구요.

그러다 우연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책 <<책 먹는 여우>>를 <<The Fox Who Ate Books>>로 영어판으로 접해본 뒤, 주니어김영사에서 출간되는 영어교재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번에 <<Yes, I Can Read>>로 중학년을 위한 영어읽기 시리즈가 출간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초등 중학년을 위한 교재이지만, 혼자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 고학년을 위한 딸아이에게 적합한 교재일 듯 싶었어요.
리딩교재를 구입해서 독학하고 있는 아이가, 이 교재를 보고 많이 즐거워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익숙한 이야기가 리딩에 자신감을 갖게 되는 듯 했습니다.

 

구성이 참 마음에 드는 교재입니다.
익살스러운 삽화로 읽는 즐거움을 주는 영어 교재와 단어와 숙어, Activities가 담겨진 Class book, 그리고 원어민이 직접 들려주는 듯한 생생함이 담겨진 CD(컴퓨터,CD플레이어 겸용)가 Normal version과 Slow version으로 구성되어 있어, 읽기 뿐만 아니라 독해와 어휘 그리고 듣기 능력까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Yes, I Can Read>> 시리즈는 ABC 단계별로 체계적인 구성을 갖추었습니다. 단계별로 8권씩 총 24권으로 구성된 시리즈인데요, A단계를 처음 접해본 딸아이가 영어에 관심을 갖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갖는 것을 보니, 단계별로 차근차근 영어를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익살스러운 캐릭터로 친숙함을 주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영어 학습에 즐거움을 주고 있는 듯 합니다.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다보면, 영어 읽기와 듣기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거 같아요.
교재의 알찬 구성과  중앙대학교 영어학과 한국인 교수들과 원어민 교수로 구성된 필자 역시 믿음을 주는 듯 합니다.

Yes, I Can Read !!! 제목처럼 아이들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사진출처: ’Yes, I can Read! 2’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