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떴다! 지식 탐험대 7 - 지구가 요동친다 과학 탐정 출동!, 화산과 지진 ㅣ 떴다! 지식 탐험대 7
노지영 지음, 권송이 그림, 홍태경 감수 / 시공주니어 / 201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얼마 전 타 출판사에서 출간된 ’지진’에 관한 책을 읽어본 뒤여서인지, 이 책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 눈에 쏙쏙 들어옵니다. 요즘은 재미와 충분한 지식 전달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유익한 과학동화가 많기 때문에, 어느 한 부분에 소홀하게 되면 독자들의 외면을 받기 십상입니다. 그런 의미로 <<떴다! 지식 탐험대>> 시리즈는 독자들에게 유익한 과학동화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학습만화 못지 않은 재미있는 이야기와 수박겉핥기 식의 지식이 아니라, 주제에 따른 지식을 충분히 전달하고 있어서 아이들에게 유익한 동화책이 될 거예요.
초등학교 교사들이 추천한 주제를 선정하고, 각 분야 전문가의 철저한 감수를 거쳤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주제와 정확한 정보 전달은 물론이고, 다양한 캐릭터를 통한 모험으로 재미를 갖추고 있습니다.
7권에서는 <화산과 지진>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흥미로워하는 ’탐정’을 주인공을 내세워 재미있는 추리를 통해서 화산과 지진에 대해서 알아가는 흥미로운 이야기입니다.
화산이 주제가 되고 있기에 이야기의 배경은 제주도로부터 시작됩니다.
’한라 과학 탐정 사무소’ 의 사설탐정인 삼촌 명고난 탐정을 찾아온 오름이는 뜻밖에 사건에 함께 참여하게 됩니다.
사건인 즉, 콰르릉 화산 연구소에서 10여 년동안 비밀스럽게 진행되었던 연구 ’멀티 화산 시스템’이 외부로 유출될 위기에 처해있으며, 용의자로 보이는 두 명을 추적해 달라는 것이였습니다.
’멀티 화산 시스템’이란 화산 폭발을 일정 시간 늦추거나 앞당기게 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에 관한 것이라고 하네요.
사설탐정인 명고난 탐정과 아수록 조수 그리고 오름이는 범인을 찾아 하와이로 가게 됩니다.
이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화산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그저 습득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통해서 독자 어린이들에게 흥미를 느끼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 ) 속에 들어가는 낱말이 무엇인가?에 대한 호기심을 느끼게 해주고, 답을 통해서 알아가는 즐거움을 주는 과학동화입니다.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postfile/1/2010/08/28/17/jin9802_0750681791.jpg)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화산이라 불리는 킬라우에아 화산은 서서히 흐르는 용암이 강물처럼 낮은 곳으로 향해 흘러가 붉은색 강처럼 보이는 화산으로 오름이는 두 범인을 쫓다가 기절하기도 하는데, 오름이의 모험을 통해서 어린이들도 탐정이 되어 함께 흥미로운 모험을 하게 됩니다.
동화를 통해서 화산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한다면, <꼬마 탐정 오름이의 과학 노트><명 탐정의 과학 지식 쫓기>는 이야기를 통해서 가졌던 호기심을 해결 할 수 있는 좋은 지식의 장이 된답니다.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postfile/2/2010/08/28/17/jin9802_4831340796.jpg)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postfile/1/2010/08/28/17/jin9802_5080675310.jpg)
재미있는 그림 설명으로 화산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유익한 <<떴다! 지식 탐험대 7 화산과 지진>>은 과학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재미있는 과학동화랍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이끌어 준다는 점에서 마음에 쏙~ 드는 책이랍니다.
(사진출처: ’떴다! 지식 탐험대 7’ 본문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