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피모트 박사 팍스 선장 4
마르코 이노첸티 지음, 시모네 프라스카 그림, 김희진 옮김 / 세상모든책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기다려왔던 [팍스 선장 시리즈] 4권이 드뎌 출간되었습니다. ’1권 안개섬의 해적들’, ’2권 일곱 개 바다의 유령’,’3권 지하 괴물’ 이후로 4권을 많이 기다려왔습니다. [팍스 선장 시리즈]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해적들의 이야기를 통해 모험과 우정을 그린 이 시리즈는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삽화와 이야기로 읽는 내내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리키 랫의 귀여움과 팍스 선장의 용감무쌍함이 ’해적’이라는 소재를 이용해서 긴장감과 유쾌함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팍스 선장의 약혼녀인 ’미스 팍스트로’가 있는 ’잊혀진 섬’을 향해 가는 카멜레온 호는 생각만 해도 온몸이 벌벌 떨리고 등에서 식은땀이 흐르는 원숭이 해협으로 모험을 떠나는 것으로 3권이 마무리가 되면서, 원숭이 해협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지에 대한 설레임으로 아이들과 책을 읽었습니다.

약혼녀 ’믹스 팍스트로’를 구출하기 위해 ’잊혀진 섬’으로 가는동안, 파그 선장은 여러가지 작전을 짜느라 잠을 제대로 자지 못했답니다. ’원숭이 해협’을 가기 위해서는 ’생쥐 해골’이 그려진 ’라티나스 섬’을 지나야 한답니다. 이 땅에 존재하는 생쥐 중 가장 악랄한 새우지인 ’토피모트’가 있는 곳이죠. ’토피모트’는 ’잔 코넬리우스 히딩크 토핑가’로 유명한 과학자였으며, 생쥐 항구의 ’자유 대학’에서 ’해양 생쥐 생물학’을 가르쳤던 인물이였지만, ’도마뱀 왕국’에 스카우트되어 다른 동물들을 서로 결합시켜 이상한 동물을 만들어내는  실험을 하면서, 노예들을 관리하는 일을 한다고 하네요.

불행하게도 카멜레온호는 토피모트 박사 일상에게 잡혔고, 리키 랫은 불안에 떨었어요. 하지만 팍스 선장은 늘 긍정적인 사고로 부하들에게 용기를 주었죠. 팍스 선장은 탈출할 수 있는 아무런 계획도 없었지만 말이예요.
그런데 토피모트가 함께 붙잡힌 99살의 토팔치니 의사 할머니를 보고 깜짝 놀랐답니다. 토팔치니 할머니는 생쥐 항구의 대학 교수였던 거죠. 이번 4권에서는 팍스 선장보다 더 용감하고 뛰어난 토팔치니 의사 할머니의 활약을 볼 수 있어요.
귀도 잘 안들리고 힘도 없는 99살의 토팔치니 의사 할머니는 무시무시한 악당인 토피모트를 단숨에 제압하게 된답니다.
카멜레온호의 주인공들은 남의 물건을 약탈하는 해적이지만, 이들은 정의를 위해서 싸우는 멋진 해적이랍니다.
<<5권 카멜레온호>>에서는 어떤 즐겁고 재미있는 모험이 기다리게 될까요?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이탈리아 아동 도서 베스트셀러]인 이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모험이 주는 흥분과 즐거움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 속에서 피어나는 우정과 정의 또한 알려주고 있답니다. 점점 흥미를 더해가는 그들의 모험이 즐겁기만 하네요.

(사진출처: ’토피모트 박사’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