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Easy 1 (교재 + 워크북) - 초.중학생용(초급과정) 미교 읽는 리딩 Easy 1
e-Creative Contents.Michael Aaron Putlack 지음 / 키출판사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는 학창시절의 나의 가장 큰 고민이였는데, 이제는 딸아이의 영어 교육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시킬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또 해야만 한다.
예전과 다르게 이제 영어는 제2의 모국어가 되어버렸고, 초등학생들도 술술~ 영어를 말하는 시대가 되었다.
국제중학교의 설립으로 영어는 더욱 중요 학문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 때문인지 영어 교육에 대한 나의 고민은 더욱 커질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앞으로는 영어는 내가 아닌, 내 아이의 고민이 될 것이다.
아직 초등학생이기에 큰 문제점이 드러나지는 않지만, 1년 후 중학생이 되면 영어에 대한 문제점은 점점 표면화 될 것이고, 이 표면화로 인해 영어가 어떠한 고민을 야기 시킬지에 대한 여부는 6학년이 된 올 한해를 어떻게 보내느냐가 관건이 될 듯 보인다.

딸아이는 중학 리딩에 관련한 책을 구입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을 하고 있는데, 교재에 대한 2%의 아쉬운 점을 가지고 있었다. 영어교재에 한국어가 더 많은 (?) 듯한 느낌을 주는 교재가 영어를 익숙하게 하는데 걸림돌이 되는 듯한 느낌을 가졌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 얼마전 [미국교과서 읽는 영단어] 시리즈를 알게 되었고, 교재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장점이 마음에 들어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을 접하게 되었다.
일단, 수록된 영어가 미국 학생들이 배우는 어휘와 표현들이라는 점이 좋았다.
우리가 영어를 배운다는 것 자체가 외국인들과의 소통을 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그들이 사용하는 어휘와 표현을 모른다는 것은 아무리 영어를 잘 한다고 해도 의사 소통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조기유학이 늘어나고 있으며, 국제중학교 입학이나 특목고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일상생활의 회화는 학습에 제약을 받게 된다.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될 것라는 국제중학교의 수업방식에 쫓아가기 위해서는 과학, 경제, 지리 등 과목별로 사용되는 어휘와 표현 역시 필수불가결한 것이다.
교과 과목과 주제별 지문의 바탕이 되는 어휘 학습을 통해 각 과목에 대한 어휘와 읽기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는 점이 아주 매혹적인 교재라는 생각이 든다.

   

 

각각의 Unit 마다 Main Idea and Details, Vocabulary Builder 을 통해서 내용 이해에 대한 확인을 돕고 있다. 독해 능력은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나아가서는 수능대비에도 효과적이다.
키출판사에서 출간되고 있는 [미국교과서]시리즈는 초등학생을 위한 탁월한 교재라는 생각이 든다. 특히 영어 학원을 다니지 않고 있는 딸에게는, 영어에 대한 실력을 급증시킬 수 있는 탄탄한 구성을 가지고 있어 마음에 든다.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시리즈는 총 3단계 전 9권으로 EASY, BASIC, CORE 단계를 거친다. 천천히 단계를 밟아가며 독해 능력을 키우다보면, 교과 과목별 내용 이해 뿐만 아니라 나날이 발전하는 독해 능력을 확인할 수 있을 듯 싶다.
좋은 교재의 선택은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좌우한다. 토플 특목고 시험 준비생에게도 좋은 교재로 이용될 수 있는 듯 싶다.

(사진출서: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EASY 1’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