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법이 쉬워지는 공인중개사 판례만화 2 - 민법때문에 공인중개사 공부가 어려운 수험생을 위한 공인중개사 키출판사 21일 합격 9
키출판사 한국테스트센터 지음 / 키출판사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7년전 즈음에 ’공인중개사’를 공부한 적이 있다. IMF 로 나라 경제가 어려워지고, 주부들도 경제적인 능력을 키워야 한다는 명목하에 ’공인중개사’를 취득하는 것이 하나의 트랜드가 되었던 때였다.
처음 1차를 준비하기 위해 ’부동산학개론’과 ’민법’을 준비하기 위해 나름 책을 고르는 일에 신중하였고, 오랜만에 하는 공부라 열의도 대단했었다. 두 과목모두 생소한 용어들이 대부분인 과목이였지만, 법이라는 자체에서 오는 두려움으로 인해 ’부동산학개론’을 먼저 공부를 시작했고, 알 수 없는 용어와 어려운 낱말들이였지만 새로움에 대한 도전이였던 터라,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다.
’부동산학개론’을 얼추 공부한 후 ’민법’을 공부하면서 나는 심한 좌절을 느꼈다.
’법’이라는 단어에서 오는 괴리감은 신중을 기하여 고른 책으로도 극복할 수 없었고, 열의를 갖고 시작했던 공부를 그대로 막을 내렸다. 이 사실은 한동안 남편에게 놀림을 당한 부분이기도 했는데, 솔직히 다시 시작할 엄두는 내지 못했었다.

아이들에게 과학과 지리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학습 만화를 권해주곤 한다. 어려운 용어와 내용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어려운 과목에 좋은 교재로 작용이 된다. 학습만화의 장점은 바로 이런 부분에 있다. 쉽고 재미있게!!!!
이것이 어린이 도서에만 적용되는 것은 절대 아닐 것이다. 실업자가 급증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는데, 지금껏 접해보지 못한 분야들도 많다. 그에 발맞추어 자격증 취득이 쉽도록 좀더 이해하기 쉽게 수록한 다양한 책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민법이 쉬워지는 공인중개사 판례 만화]는 지금의 트랜드에 맞게 출간된 책이다. 민법에서 판례는 80% 이상의 문제가 출제되는데, 이것은 아무리 법 조문을 완벽하게 습득하고 있다고 해도 어려운 부분일 수 밖에 없다. 판례는 ’조문’을 기초로 하여, 상황에 맞게 해석해야하는데, 다양한 사건에서 그 조문을 적절하게 적용하여 판단한다는 것은 법을 전공하지 않는 이들에게는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이다. 7년전 내가 가장 좌절을 느꼈던 부분도 바로 이 판례였고, 법 조문조차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나에게는 민법은 아주 커다란 관문이였다.
이 책을 접하면서 나는 다시 살짝꿍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욕심을 가져 보았다. 
왜냐하면,
첫째, 만화로 되어 있어서 처음 민법을 공부할때의 그 두려움 대신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다.
둘째, 사건내용과 판결내용 그리고 참조 조문, 요지와 관련 판계들이 한눈에 보기 좋게 정렬되어 있다는 점이다. 

 

 

오래전 책을 읽으면서 ??? 물음표만 가득했던 내용들을 이 책을 통해서 아~!!! 라는 작은 감탄사를 내뱉을 수 있을 정도로 이해가 훨씬 쉬웠고, 만화로 되어 있어서인지 사건 개요나 판결 내용이 쉽게 와닿았던 거 같다.

중요기출판례 45개를 엄선하여 수록[민법이 쉬워지는 공인중개사 판례 만화]는,
사건내용→판결내용→참조조문→판결요지→관련판례→OX퀴즈 5단 구성으로 판례를 완전하게 학습 할 수 있도록 하는데, OX퀴즈는 판례를 확실하게 익힐 수 있는 포인트로 작용되고 있다.
특히 WWW.testtall.co.kr 에서 공인중개사동영상을 제공하고 있어서 더욱 알찬 학습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민법은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가장 낮은 점수를 취득하게 되는 과목인데다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좌절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그러나, 키출판사에서 출간된 판례만화 시리즈는 민법에 대한 두려움을 사라지게 해줄 것이라 장담한다.
7년 전, 그 좌절을 직접 맛보았던 나는 이 책이 주는 장점을 누구보다도 쉽게 catch 할 수 있었다. 그 좌절의 경험자로서 적극 이 책을 권하고자 한다. 민법은 이제 절대 두려움의 대상이 아니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고 싶다.

(사진출처: ’민법이 쉬워지는 공인중개사 판례만화 2’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