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공룡이 나타났어요! (전10권) 2010년 최신판 스미스소니언협회 제작
오로라북스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의 성장 과정 중에는 ’공룡’이 꼭 포함되어 있는 듯 하다. 큰 아이도 5~6세 사이에 공룡에 대한 관심을 많이 보이더니, 작은 아이 역시 공룡 관련 도서를 유독 좋아하는 경향을 보인다.
공룡 관련 책이 7~8권정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룡 책을 더 많이 갖고 싶다는 아이의 성화에 못 이겨 (책 읽겠다는데 싫다는 부모가 어디 있겠는가..) 공룡 도서를 검색 해 보았다.
다양한 책들 중에, 독자들의 평가와 리뷰가 좋은 <<살아있는 공룡 박물관 세트>>를 구입했다.

총 10권의 세트는 동물들의 생활 모습을 엿볼 수 있는 8권의 동화지구의 생물의 변천사를 다룬 2권의 숨은 그림찾기 책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냥선수 티라노사우루스
등짐 진 스테고사우루스
갑옷 공룡 안킬로 사우루스
뿔이 멋진 트리케라톱스
거인 공룡 아파토사우루스
작고 빠른 벨로시랩터

하늘을 나는 프테라노돈
빙하기 왕자 매머드


8권에는 각 공룡들의 습성과 먹이 등에 대해 재미있는 이야기가 담겨져 있는데, 입체감있게 그려진 삽화는 살아있는 공룡을 보는 듯한 생생함이 느껴진다.
각 권마다 가로 80cm의 긴 포스터가 부착되어 있어서 그 생생함을 더욱 강하게 전달한다.
또한 공룡의 특성을 살린 제목은 공룡에 대해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아들 녀석이 가장 좋아하는 책은,

공룡을 찾아라
공룡찾기

로, 페이지마다 숨어있는 생물과 공룡을 찾는 즐거움을 수록하였다.
지구에 생물이 살기 시작하면서부터 공룡이 사라지기 전까지의 다양한 생물이 페이지마다 생생하게 담겨져 있는데, 수백 마리의 공룡과 동식물에 대한 설명과 함께 그림 곳곳에 숨겨진 동식물을 찾도록 배치해 두었다.
숨겨진 숫자만큼의 동식물을 찾는 동안, 아이들은 집중력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물을 놀이를 통해서 쉽게 익힐 수 있다.
아이가 만족할때까지 함께 찾아주고, 아이가 힘들게 찾는 걸 기다려야 한다는 점은 엄마에게 지독한 인내심을 필요로 하기때문에, 이 점은 꼭 유의해야할 듯 싶다. ^^ 


다양한 동물의 모습을 생생한 그림을 접할 수 있다는 점, 숨은 그림찾기로 아이의 집중력과 관찰력을 키워줄 수 있다는 점, 저렴한 가격으로 내용과 그림이 알찬 책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은 이 책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 강점을 지녔다.
오늘도 숨은 그림찾기로 책 한권 읽는데만, 1시간을 넘게 소요한 아들녀석.
이 책 덕분에 공룡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져만 간다.

(사진출처: ’살아있는 공룡 박물관’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