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과학 5-2 - 2009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0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학기가 시작되면, 엄마들도 바쁘다.
어떤 문제집을, 어떤 참고서를 사주어야 이번 학기에는 좀더 나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 좋은 책을 찾으려고 하기 때문이다.
아이가 저학년때는 어떤 문제집이 좋을지 몰라서 다양한 출판사의 문제집을 구입하기도 했으나, 요즘은 별 고민없이 늘 구입하던 이 문제집을 선택한다.

<천재교육>이라는 믿음직한 출판사의 이름과 단계별로 단원별 학습을 체계적으로 수록한 점이 마음에 들었다.
특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부록으로 첨부된 <학교시험 대비자료집>인데,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대비하여 다른 문제집을 구입하여 사용하지 않아도 될 만큼 시험대비에 손색이 없다.


만화로 구성된 [단원 미리보기]를 통해서 단원에 쉽게 접근하여 예습을 준비하고,
학교 수업 후에는 [1단계 교과서 개념]으로 복습을 통해 배운 것을 정리하고 [2단계 유형 문제]로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배운 것을 익힌다. [3단계 실력문제]로 실력을 다지고, [실험관찰풀이]를 통해서 학교에서 한 실험을 정리하는 부분으로 삼는다.
[중요한 내용만 되짚어보기]로 중요한 부분을 다시한번 건드려 줌으로써 머릿속에 쏙쏙 정리를 하여, 다시금 기억하게 한다.
학교에서 시행하는 단원 평가는 [단원 기출문제]를 통해서 준비함으로써, 단계별 학습을 알차게 마무리할 수 있다.
[100점 도전! 어려운 문제]는 단원을 깊숙이 들어가 보는 부분으로 삼으면 배운 단원을 꽉~ 잡을 수 있어 유익하다.

 

 

 

<학교시험 대비자료집>은 중간고사 혹은 기말고사를 대비하여 차근차근 준비하는데 효과적이다.
[핵심 정리]를 통해서 그동안 배웠던 부분을 다시금 정리할 수 있고,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를 통해서 다양한 문제를 접해볼 수 있다.

 

공부에는 예습도 중요하지만, 복습이 더욱 중요하다는 얘기가 있다.
알찬 문제집 한권으로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며 복습을 하는 습관을 기르고, 공부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는 문제집이야말로, 아이들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책으로서의 구실을 다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그런 의미에서 [우등생 해법과학]은 아이들에는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해 줄 것이다.

(사진출처: ’우등생 해법과학 5-2’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