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Okay! (괜찮아 영문판)
최숙희 글 그림, 유현미 옮김 / 웅진주니어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영어>는 모든 엄마들의 영원한 과제인거 같아요. 어떻게 하면 영어를 모국어처럼 쉽고 재미있게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까?
초등학생인 누나가 영어CD를 들을때마다 귀기울이며 듣는 작은 아이를 보면서 영어에 관심을 갖기 시작할 때 자연스럽게 접근시켜 주고 싶었습니다.
어떤 영어책을? 어떤 영어동요를? 들려주어야 우리 아이가 영어에 재미를 느낄 수 있을지....고민고민...영어 교육은 저의 가장 큰 숙제입니다.

<괜찮아>로 큰 인기몰이를 했던 그림책이 영문판으로 나왔습니다.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음을 심어줄 수 있는 내용이 참 예쁘게 담겨져 있었습니다.
어떤 어려움이 닥칠때, 실패를 맛볼때도 <괜찮아!> 라는 말로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 <괜찮아!> 대신 <It’s Okay!>를 외쳐야 할 듯 싶어요.

책 속에는 빨간색의 예쁜 CD가 들어있습니다. CD의 구성은 아이들을 즐겁게 합니다.

CD 속에는,

1. [It’s Okay!] Song
2. In to the Story
3. Let’s Learn the Words
4. Let’s Learn the Sentence
5. Listen & Repeat
6. <It’s Okay!> Song & Music
 

Song멜로디가 아주 신이 납니다. 작은 아이는 흥에 겨워 춤을 추네요. 특히 의성어가 담겨져 있어서 아주 좋아해요.
In to the Story 에서는 한 문장을 읽어주고, 우리 말로 해석해줍니다. 구연동화를 들려주듯 다양한 목소리로 즐겁게 들려주어서 아이들이 귀를 쫑긋 세울 수 있을 거 같아요.
Let’s Learn the Words
에서는 단어를 읽어줍니다.
Let’s Learn the Sentence
에서는 문장으로 읽어줍니다. 한글로 해석 후 다시 한번 영어를 반복해서 읽어주고 있어요.
Listen & Repeat
에서는 한 문장씩 천천히 읽어주고 따라하는 부분입니다.
<It’s Okay!> Song & Music 에서는 1번 트랙의 노래를 다시 한번 들려주고, 혼자 부를 수 있도록 배경 음악을 담아주었어요.

 
 

다양한 목소리로 구연 동화를 들려주고, 경쾌한 음악으로 아이들의 기분을 업시켜주면서, 영어를 배울 수 있을 거 같아요.

큰 아이가 어릴때 영어 비디오 교재를 선택해준 적이 있는데, 영어로 말하고 나중에 한글로 말하는 형식으로 구성된 교재였는데, 한글로 내용을 이해하고 나서 영어 부분을 듣다보면 영어를 들으면서 내용을 이해하고 한글과 영어를 match 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오더군요.
이 책 역시 비슷한 구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영어를 듣는 동안 한글과 영어를 동시에 새길 수 있어서 영어를 좀더 빨리 흡수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Ant, you are so small.
It’s Okay!
Whoo-hoo, Whoo-hoo!
I am strong.

Ostrich, you can not fly.
It’s Okay!
Thump, thump!
I can run fast.

What about you?
It’s Okay!
I can laugh louder than anyone in the world.


부록으로 <동물 영단어 스티커 놀이> 판이 담겨져 있어서 스티커를 붙이면서 동물의 이름을 영어로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어요.
경쾌한 음악과 함께 영어와 자신감을 배울 수 있는 즐거운 영어 놀이 시간을 갖을 수 있을 거 예요.

 

(사진출처: 'It's Okay'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