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픔보다 더 슬픈 이야기 - A Sad Story Than Sadness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신인 감독의 작품이라서 솔직히 작품성이나 편집성의 우수함은 기대하지 않고 보았다.
워낙 슬픈 영화를 좋아하는 나는 ’슬픔’ 이라는 스토리에만 기대를 하며 얼마나 나를 울릴 것인가에 대해서만 기대치를 높였다.

영화는 누군가의 이야기를 통해서 시작되었고, 솔직히 초반에는 ’뻔한 스토리의 뻔한 결말’로 치닫는 아주 뻔한 이야기가 아닌가 하는 우려를 갖게 했다.

’사랑’ 이라는 흔한 주제로 ’얼마나 슬프게..’ 혹은 ’얼마나 행복하게..’ 혹은 ’얼마나 간절하게...’ 표현할 수 있느냐에 따라서 주제는 식상함에서 벗어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그렇다면 이 영화는 식상함일까? 아니다..그렇치 않았다.

슬프게 그리고 간절하게 그리고 달리 보면 행복하게 표현된 영화라 생각된다.
오랜만에 눈물을 뚝뚝 흘리며, 여기저기서 콧물 훌쩍이는 소리를 들으며 영화를 감상했다.
’사랑’이라는 거 누구나 할 수 있는 어쩌면 흔한 감정일수도 있다.
나 역시 사랑을 해보았고, 사랑으로 인해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허나, 영화를 보는 내내 ’사랑이 멀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누군가를 사랑하는 그 마음으로 자신의 욕심을 모두 버릴 수 있는..한없이 주기만 하는 사랑.

원태연 감독이 시를 쓸때의 그 감성이 영화 속에 모두 녹아들었다는 생각이 든다.
다른 시각 표현하여 슬픔을 더 배가 시키는 표현 능력이라고 할까?
초반 권상우의 시선으로 바라볼때보다 이보영을 통해 바라보는 영화는 권상우의 슬픔을 뒷받침하여 이보영의 슬픔을 배가 시키면서 관객의 눈물을 한없이 흘리게 한다.


영화 초반...좀 덜 슬프다고 느꼈을 때...하지만 감독은 그 헛점을 찔렀다는 생각을 해본다.

어쩌면 사랑과 아픔, 이별이라는 흔한 소재로 꾸며진 식상한 영화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그리고 바보같은 사랑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러기에 더욱 ’사랑’이 빛났던 영화는 아니였을까?

아픔을 숨긴 권상우의 슬픔을 억제하는 듯한 표정과 아픔을 모른척 하는 이보영의 슬픈 표현도 매력적인 영화이지만, 나는 무엇보다도 바보같기만 한 사랑을 정말 바보같이 표현해서 슬픔과 애절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했던 스토리와 신인 감독의 뛰어난 연출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아...또 한가지... 영화와 너무 잘 어울렸던 OST는 영화의 약간의 아쉬움을 감싸는 효과를 준 듯 싶다.
모든 영화가 끝나면서 음악이 흘러나올때, 정작 더 많은 눈물을 흘리게 했던 그 음악..

오랜만에 눈물을 흘리며 본 영화 한편이였던 거 같다.

사랑이 멀까?.................

                       

 

(사진출처: '슬픔보다 더 슬픈 이야기' 영화 포스터 중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