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의 빛나는 마법 단비어린이 문학
김희정 지음, 유재엽 그림 / 단비어린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삽화만 봐도 너무너무 읽고 싶어지는 동화책입니다. 예쁜 색감과 그림체가 여학생들에게 특히나 인기있을 법하네요. 그런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법이라는 소재를 다루고 있으니 눈길을 사로잡을 책이에요. 사랑, 가족이라는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마법, 마녀라는 소재가 무겁지 않게 재미있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보육원에 사는 이나는 보육원 뒷마당, 느티나무 아래서 한국말을 아주 잘하는 샛별 마녀를 만나게 됩니다. 이나는 마녀에게 엄마에게 사랑받으며 같이 살고 싶다는 소원을 말하지만, 마녀는 사랑은 절대 마법으로 만들 수 없다고 말해요. 사랑은 꼭 마음에서 진심으로 우러나와야 하니까요.

 

이나 엄마는 '엄마!'라고 부르면 그만 부르라고 짜증을 냈고, 밥을 굶기거나 화가 많이 나면 때리곤 했어요. 그러다가 1학년 때 이나를 보육원에 맡겼지요. 보육원에 사는 걸 친구들이 알까 봐 늘 불안해하다보니, 이나는 학교에서 말도 안하게 되고 외톨이가 되었지요. 엄마에게 버림받았다는 생각에 늘 슬프고 웃음을 잃어 갔답니다. 마녀가 마법으로 사랑을 만들 수 없다고 하자, 이나는 나무로 만들어달라고 하네요. 힘들 때면 나무 그늘에서 동화책을 읽었던 이나에게 나무와 동화책은 이나의 유일한 친구였으니까요. 우는 이나를 보니 마녀는 가슴이 아팠고, 이나를 입양하기로 결심합니다. 하지만 마녀 나라는 사람을 입양하는 걸 반대했어요. 결국 샛별 마녀는 마녀 나라를 나와 사람으로 변신하여 이나와 살게 되요. 이나는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아 하루하루가 즐거웠지요. 그렇게 6개월의 시간이 흐르고, 입양을 반대했던 여왕 마녀는 연락 없는 샛별 마녀가 괴씸한 생각에 샛별 마녀를 찾아갑니다.

 

여왕마녀는 화가 나서 이나를 강아지로 만들기도 했지만, 두 사람은 여왕 마녀의 비위를 맞추며 함께 지내게 됩니다. 쇼핑도 하고 놀이동산에 가기도 하면서 셋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요. 하지만 샛별 마녀를 데리고 다시 마녀 나라로 갈거라는 여왕 마녀의 결심은 사라지지 않았죠.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이나와 샛별 마녀의 마음을 알게 된 여왕 마녀의 마음도 결국 움직이게 됩니다.

 

"모든 게 달라도 사랑하면 모든 아픔과 어려움을 다 이겨요." (본문 99p)

 

요즘은 다문화 가정도 많아지고, 입양 가정도 늘어나면서 가족에 대한 고정관념이 바뀌고 있어요. 서로 달라도 가족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 동화책은 이야기하고 있답니다. 가족은 혈연으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사랑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니까요. 스토리도 재미있지만 마음이 정말 따뜻해지는 이야기였어요. 내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게 되는 예쁜 동화책이었답니다. 삽화도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