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 5 : 이름 없는 아이와 최판관 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 5
김태호 지음, 한상언 그림 / 단비어린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추리와 귀신이라는 소재가 다 모여있는 동화책 《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다섯 번째 이야기는 [이름 없는 아이와 최판관]입니다. 1권 [나에게 말해 줘!]를 시작으로 4권 [개천이를 찾아라!]까지 읽으면서 이번 이야기는 제 스스로 쉽게 결말을 지어버렸어요. 콩이는  벼락을 맞고 나무토막처럼 쓰러진 후 양쪽 엄지발가락이 세 배 정도 커져 있었고, 머리카락은 일제히 하늘로 뻗쳐올라 번개 머리를 하고 있었으며, 눈썹 사이에는 5센티미터 정도 크기의 번개 모양 붉은색 점이 생겨 있었을 뿐 아니라 꼬리뼈에는 10센티미터 정도 길이의 개 꼬리가 달려 있었죠. 다행이 귀신을 도우면서 이마에 있던 붉은 점과 꼬리가 사라지고, 커져 버린 엄지도 정상이 되었고, 키도 다시 자라게 되었죠. 이제 남은 건 번개 머리 뿐이니, 이번 이야기에서도 콩은 귀신을 돕고 번개 머리가 정상이 되면서 모든 이야기가 해결 된다고 생각했어요. 이미 네 권의 책을 읽었으니 이번 이야기는 왠지 식상한 느낌이 들더군요. 그런데!!!!! 이건 정말 놀라운 이야기였어요. 생각지도 못한 반전의 반전이라니. 그래서 제가 이 동화책을 사랑하는가 봅니다.

 

 

콩의 남은 번개 머리가 조금씩 차분히 가라앉기 시작하면서, 머리가 힘을 잃을수록 콩의 에너지도 빠져나가는 것 같았죠. 콩은 매일 잠만 자고 싶었어요. 동수와 학교 앞 문구점에 들렀던 콩이 낯선 시선을 느껴져 보니 길 건너편에 선글라스에 검은 정장은 입은 사람 둘이 있었죠. 그 사람들은 계속 콩의 뒤를 쫓아왔습니다. 생각해보니 그들은 콩이 번개를 맞아 병원에서 깨어나던 날, 병원 복도에서 만난 적이 있던 사람들이었어요. 그들은 콩이 자신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는 것도 모른 채, 황콩이 맞는 거 같으니 데려가야 한다, 황콩을 데려갈 날은 내일이다, 라는 등의 이야기를 했어요. 콩은 혹시 그들이 저승사자 일지 모른다는 생각에 불안해졌습니다.

 

 

불안감에 학원을 빼먹고 집에 가던 콩은 네 살이나 다섯 살 정도의 아이가 반바지만 입고 잔뜩 몸을 웅크리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지만, 그 아이는 귀신이었죠. 아이는 자신의 이름도 알지 못했어요. 퀴즈를 풀어서 아이를 도와주려던 콩은 아이가 출생신고가 되어 있지 않은 채 학대를 받고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러다 그동안 도와주었던 귀신들이 돌아가면서 주었던 사진들이 이 아이를 가리키는 걸 알게 되고, 아이의 이름도 자신의 이름과 같은 황콩임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다음 날 저녁, 예고대로 검은 옷을 입은 사람들이 찾아오게 되고, 자신들을 저승사자라고 말합니다. 그들이 황콩을 데려가려 하자 작은 황콩이 따라나섰지만, 콩이 역시 따라나설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지요. 결국 콩이는 염라대왕 앞에 서게 됩니다.

 

콩이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반전에 반전을 더하는 놀라운 결말에 너무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만약 기존에 예상했던대로 귀신을 돕고 번개 머리가 정상이 되는 이야기였다면 좀 심심했을 거 같은데, 작가는 어떻게 이렇게 생각지도 못한 결말을 냈는지 놀랍기만 하네요. 이 다섯 권의 이야기는 책 읽기를 싫어하는 친구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거 같아요. 퀴즈를 푸는 재미도 있고, 스토리 또한 흥미로우니까요. 그러면서 곳곳에 감동까지 녹아내고 있으니 놓치지 말고 꼭 읽어보길 권해봅니다.

 

(이미지출처: '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 5_이름 없는 아이와 최판관'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