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 4 : 개천이를 찾아라! 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 4
전경남 지음, 한상언 그림 / 단비어린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추리와 귀신이라는 소재가 다 모여있는 동화책 《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네 번째 이야기는 [개천이를 찾아라!]입니다. [나에게 말해 줘!][날 버리지 마!][이상한 총각 귀신]을 너무 흥미롭게 읽은 뒤 다음 이야기가 궁금하여 서둘러 책을 읽어 보게 되었네요. 이 이야기의 시작은 이렇습니다. 콩이는  벼락을 맞고 나무토막처럼 쓰러진 후 양쪽 엄지발가락이 세 배 정도 커져 있었고, 머리카락은 일제히 하늘로 뻗쳐올라 번개 머리를 하고 있었으며, 눈썹 사이에는 5센티미터 정도 크기의 번개 모양 붉은색 점이 생겨 있었을 뿐 아니라 꼬리뼈에는 10센티미터 정도 길이의 개 꼬리가 달려 있었죠. 다행이 세 권의 이야기를 통해 귀신을 도우면서 이마에 있던 붉은 점과 꼬리가 사라지고, 커져 버린 엄지는 정상이 되었지만, 여전히 콩에게는 작아진 키, 번개같은 머리가 남아 있답니다. 아마 이번 귀신을 만나 문제를 잘 풀면 또 하나의 고민이 해결이 되지 않을까요?

 

 

콩이 집에 돌아와보니 도둑이 든 것처럼 집안이 엉망이 되어 있었어요. 거실 바닥과 소파 위에 옷가지들이 아무렇게나 널브러져 있고, 안방에는 시장 좌판에 폭탄이 터진 듯 난리가 났었죠. 놀란 콩이 엄마에게 전화를 하려고 보니, 이는 도둑이 아니라 허리가 굽은 아줌마 귀신이 한 일이었네요. 무언가 찾을 게 있다는 아줌마는 엄마가 아끼는 귀걸이, 팔찌, 목걸이, 반짝이는 백들을 양팔 가득 주렁주렁 매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뭘 찾고 있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네요. 대신 콩이에게 퀴즈가 적힌 종이를 건넸습니다. 퀴즈가 어려워 친구들이 있는 단톡방에 물어보기도 하면서 우여곡절 끝에 10월 3일 개천절이라는 답을 찾아냈습니다. 그러자 아줌마는 '우리 개천이'가 보고 싶다며 개천이를 찾아달라고 하네요. 개천이는 누구일까요?

 

 

개천이를 찾기 위해 콩이는 아줌마가 준 문제를 다시 풀게 되고, 은비와 친구들의 도움으로 문제를 풀고 알게 된 건물을 찾아갑니다. 하지만 그곳에는 개천이라는 사람은 없었어요. 대신 누군가가 사람들에게 내일 10월3일 생일 파티한다고 초대하는 얘기를 듣게 되지요. 개천이를 찾기 못해 의기소침했던 콩이는 아줌마가 건네 또 다른 문제를 통해 개천이를 찾을 힌트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아줌마와 개천이 사이에 얽힌 뜻밖의 슬픈 사연을 듣게 되고 콩이는 개천이에게 아줌마의 선물을 전합니다. 그리고 콩이의 작아졌던 키는 다시 돌아오게 되지요. 하지만 여전히 남은 문제점이 있으니 콩의 퀴즈는 계속 되겠네요.

 

귀신을 보는 소년이 추리를 해가는 과정이 정말 흥미롭게 잘 쓰여진 책이었어요. 그 추리를 풀어가면서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보게 되네요. 슬픈 가족의 이야기와 자식을 사랑하는 모성애가 너무 감동적으로 담겨진 동화책이었습니다. 이처럼 이 책은 재미와 유익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책입니다.  다음 모험에서 콩은 어떤 문제를 또 풀게 될까요? 너무너무 기대되네요.

 

(이미지출처: '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 4_개천이를 찾아라!'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