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강 영웅 배틀전
공간디앤피 지음, 장영철 그림 / 소담주니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우리는 로보트 태권V와 마징가가 싸우면 누가 이기는지에 대한 논쟁을 벌이곤 했습니다. 지금의 아이들은 아이언맨과 캡틴 마블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에 대한 논쟁을 하곤 하더군요. 이렇게 아이들은 배틀에 대한 재미있는 상상을 즐기곤 합니다. 이런 상상으로 역사를 배우고, 역사 속 인물을 배운다면 어떨까요? 소담주니어 《세계 최강 영웅 배틀전》은 기발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역사상 가장 강력한 30명의 영웅을 소환하여 대결을 별치는 이야기입니다. 책 읽기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절대 거부할 수 없는 흥미로운 책이지요. 그동안 많은 아이들의 이야기 소재가 되어있던 배틀로 역사 속 인물에 대해 배울 수 있다니? 기발하다고 밖에 할 말이 없네요.

 

 

이 책에 등장하는 30명의 영웅들은 2008년에 미국 역사 밀리터리 잡지인 「암체어」에서 선정한 '세계 명장 100순위'와 영국의 국영 방송인 BBC가 선정한 '인류 역사상 최고의 전략가 100위'에 공통으로 이름을 올린 사람들 중 선정되었다고 해요. 또한 다양한 나라의 인물을 소개하고 있으며 두피디아, 네이버 백과, 위키백과 등의 자료를 기초로 삼고 있답니다. 여기에 '이순신' 장군이 포함되어 있는 걸 보니 너무 자랑스럽네요. 배틀은 영웅들의 활약 시대와 상관없이 공통점을 기반으로 짝을 이루었다고 하니 '이들이 적으로 만나 전투를 한다면'이라는 상상력에 재미가 배가 되었을 거 같아요.

 

 

 

이 책의 구성은 이렇습니다. 배틀전을 치를 인물의 공통점을 소개하고, 대결하는 영웅의 이름과 영웅의 활약 시기, 전략 전술, 주력 무기, 특이 사항 등에 대한 세부 정보와 영웅의 모습을 담은 일러스트와 영웅의 리더십, 판단력, 지략 등을 수치화하여 한눈에 총력을 살펴볼 수 있는 총력 그래프를 보여주지요. 또한 배틀에 앞서 영웅들의 전적을 비교, 영웅의 성격을 엿볼 수 있는 대사, 영웅의 일생, 화려한 전력, 후일담 등을 전반적으로 설명하면서 캐릭터를 비교합니다. 이후 실제 전쟁을 방불케 하는 생생한 전투 장면을 통해 배틀의 승자를 가려 줄 주력 전술과 필살 무기, 위너를 발표합니다. 이러한 구성을 통해 영웅을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겠네요.

 

이 배틀은 영토 사냥의 1인자들인 알렉산드로스 대왕 VS 징기즈 칸, 군사적 천재들의 배틀 한니발 VS 스키피오, 국민이 가장 사랑하는 장군들의 배틀인 키루스 2세 VS 찬드라굽타, 제국을 강하게 만든 황제들인 술레이만 1세 VS 구스타브 2세, 자국의 문화를 수호한 두 장군인 살라딘 VS, 얀 3세, 고독한 영웅들의 배틀로 이루어진 벨리사리우스 VS 이순신 등 총 15 배틀전으로 나뉘어집니다.

 

 

세계 최장 영웅 배틀전 관전 포인트!

하나! 오락과 재미는 물론 역사적 배경과 인물 정보 제공!

둘! 실제 전쟁을 방불케 하는 스펙터클한 배틀 장면!

셋! 비슷한 전력을 지닌 역사 속 영웅들의 빅매치! (뒷표지 中)

 

이 책은 게임하듯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책이기 때문에 역사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정말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어요. 병사를 매복시켜 적을 혼란에 빠뜨리는 기만 전술과 민첩한 말을 탄 몇 명의 병사가 나서서 적을 유인한 후 퇴로를 차단해 물리치는 전술, 그리고 바람이 불어오는 쪽으로 말을 타고 가 불화살을 날리는 전술을 가진 벨리사리우스와 학이 날개를 편 모양으로 적의 배를 포위하는 학인진 전술, 좌우로 길게 늘어선 일자진 전술을 사용해 지형을 유리하게 이용하며 배가 이동하거나 적군을 공격하기에 매우 유리한 첨자찰진 전술을 가진 이순신 장군과의 대결은 누가 이길까요? 궁금하면 지금 바로 페이지를 넘겨보세요!

 

(이미지출처 : '세계 최강 영웅 배틀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