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언니 1억 만들기
유수진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현 우리 사회는 부자들은 더욱 부자가 되고 가난한 사람은 더욱 가난해지고 있는데다, 개천에서 용이 나는 기적도 더 이상 일어나지 않는다. 그러다보니 사는 게 더더더 답답해지고 일확천금을 노리는 사람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언제 대박이 나는지, 창업을 해도 좋은지, 결혼은 언제하는지...등등의 수많은 고민과 이런 사회문제들을 들여다보면, 결국 모든 문제는 '돈'이 원인이다. 돈돈돈 하는 세상, 누군들 부자가 되고 싶지 않겠는가. 헌데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다섯 가지나 되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청담동 공주나 성북동 공주로 태어나는 것, 즉 부모를 잘 만나는 방법과 잘사는 집 공주로 태어나지 못했다면 잘사는 집 왕자를 만나 그 집 며느리로 들어가는 법, 그리고 최고의 엘리트 코스를 밟아서 '사'자로 끝나는 직업을 갖거나 창업을 해서 대박을 내는 법, 로또 1등에 당첨되는 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금 수입을 알뜰하게 모아서 종잣돈을 만들고, 그 종잣돈을 불려 돈이 돈을 벌게 만들어 부자가 되는 법이다. 가만히 따져보면, 시간과 인내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장 확실하고 현실성 있는 방법은 마지막 방법일 뿐이라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을 것이다. 그 방법을 일러준 이가 바로 일명 '부자언니'라 불리며 《부자언니 부자특강》《부자언니 부자연습》을 통해 부자로 가는 길을 터주었던 자산관리사 유수진이다.

 

수입, 지출 파악부터 자기분석, 로드맵 작성, 돈 잘 쓰는 법, 부자의 시간표까지 당신의 통장 잔고가 1억이 될 때까지 빠져나갈 틈 없이 관리한다! (표지 中)

 

그녀가 이번엔 '별로 쓴 것도 없는데 돈이 잘 모이지 않는 사람, 이렇게 살다간 거지꼴 못 면하겠다 싶은 위기의 사람,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어 미래를 꿈꿀 수 없는 사람, 재테크 권태기에 시달리는 사람, 1억 모으는 게 목표인 사람'들을 위해 《부자언니 1억 만들기》로 돌아왔다. 분명 나도 이 중에 한 사람이고, 전작을 읽어본 터라 이번에도 기대하며 책을 집어들게 되었다.

 

저자는 그동안 우리가 돈 때문에 힘들었는지에 대해 선명한 목표가 없었기 때문이며, 정리를 못해서이고, 자신의 성향과 수준을 몰랐고, 유지가 안되었기 때문이고, 점거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이에 이 다섯 가지만 잘 컨트롤하면 1억, 그까짓 거 몇 년이면 금방 모은다며 희망을 제시하고 있다. 1억 만들기 위한 과정은 STEP 01 수입.지출.자산 파악하기, STEP 02 자기분석, STEP 03 통장 나누기, STEP 04 공부하고 투자하기, STEP 05 정리하기, STEP 06 돈 잘 쓰는 법 익히기, STEP 07 즐거운 덕후생활 하기로 진행된다.

 

한 번 읽고 책장에 꽂아두는 책과 달리 다이어리는 늘 지니고 다니며 펼쳐보게 된다. 《부자언니 1억 만들기》는 여러분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늘 함께하며 응원하고픈 마음에서 나온 야심 찬 프로젝트다. 더 솔직히 말하면, 여태까지는 이래라저래라 잔소리만 해왓다면 지금부터는 멱살을 잡아서라도 부자의 길로 끌고 가려는 언니의 간절함이 담긴 프로젝트다. (본문 中)

 

이 책의 장점은 그물망 워크북이라는 점이다. 워크북과 다이어리의 형식을 결합하여 만년 달력과 데일리 노트를 만들어 다이어리를 쓰듯이 일과를 기록해나가는 동시에 주가지수와 환율, 유가 등 경제 흐름의 변화를 알 수 있는 항목을 점검하게끔 했다. 또한 앞에서 제시했던 미션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는지 월말마다 재무 현황과 로드맵을 다시 확인하게 한다. 이 책은 트레이닝을 받고 변화한 사람들에 의해 검증된 방법만을 실었기 때문에 충분히 믿을 법한 내용들이다. 이에 2019년의 시작은 이 책과 함께 하면 어떨까? 2019년은 지금까지 와는 다른 삶을 살아낼 수도 있을 것이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