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잘나가는 여자
아리카와 마유미 지음, 신지원 옮김 / 이지북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부터 잘나가는 여자 / 47개의 직업을 거쳐오는동안 터득한 성공의 비결

안 나가는데는 이유가 없다. 있다 - 잘 나가는 여자에게 배우는 내가 안 나가는 이유, 그리고  지금부터 잘 나가는 방법이야기

 

 

 

 

사회구조의 팽창이 정체기에 들어서면서 사람들의 삶은 같이 정체하거나 되려 퇴보하는 역행이 일고있습니  그 예가 바로 좁아든 취업문으로 치열해진만큼 사람들의 영혼은 피폐해져가고 생활은 궁지로 내몰리고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그건 1%만을 바라보며 살아가는 사고방식의 문제는 아니었을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 제각각 살아가야 할 몫이 있고 더 발전할 여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누구나가 선망하는 꼭대기만을 바라보면서 지레 포기하고 희망을 놓은 채 용기를 잃어버렸던 것은 아니었을까요 ?

 

" 거쳐간 직업만 47개, 나는  안 나가는 여자였습니다. " 

헌데 40대 후반의 그녀가 이젠 잘 나가는 여자가 되었습니다.

슈퍼마켓 게산원, 우편물발송, 웨이트리스,  TV 프로그램 방천객, 상점 모니터요원,  통신강좌 체점, 재수학원 직원, 어린이 영어회화강사, 기모노강사, 유니클로 점잠, 잡지 편집일 등등...

우리가 생각했던 성공의 기준과는 먼 직업을 47개나 거쳐오는 동안 이룬 성과였기에 배울것이 참 많았습니다.

 

실패가 계속된다면 행동 패턴을 바꿔본다. 이름을 부르면서 칭찬해준다. 등등

 

30여년의 시간동안 47개의 직업을 거쳐 왔다면 우린 그 삶이 어떠했을지 대충 상상이 갑니다.

평탄한 인생의 기준이 좋은 직장에서 오랜기간 근무하는 것인만큼  얼마나 굴곡진 삶이었을지 짐작을 할 수 있기 때문지요.

그 결과는 아 ~~ 안 나가는 여자였구나, 지금도 별볼일 없겠구나 입니다,

하지만 지금 그녀는 잘 나가는 여자입니다. 47개의 직업을 거쳐오는  동안 터득한 원론들을 자기것으로 만들어간 결과요. 왜 못나갔는지의 원일을 찾아내어서는  바꾸어갔기 때문이었습니다.

 

잘 나가던 다른 사람과 안 나가던 나의 차이는 무엇이었을까. 그 미묘함을  찾아냈고 실천하며  달라진 그녀의 삶에서  지금 우린 자신의  잘나가는  생활속 비법을 하나하나 배워갈수가 있었습니다.

 

47개의 직업중 하나로 재수학원 직원일 당시 잘 나가는 여자는 개인적인 일에 직원을 부려먹고, 점심은 매점에서 팔다남은 도시락을 먹어야 하며, 원장 딸이 아끼는 화초를 사수해야 하는 일 등을 왜 해야만 하는지 그 부당함을 인정할수가 없었습니다.

지금이 어떤 세상인데 그런일들에 직원을 혹사시키는 것일까 하지만 그 결과 자신이 꼭 해야만 하는 업무에서 뒤쳐지고 고가평가에서 낙제점을 기록하는 등 자신에게 불리한 상황이 초래될 뿐이었지요.

 

직장도 엄연한 한 나라였다, 악법도 법이다 라는 소크라테스의 명언이 생각나는 일화였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학원 선생님일때는 아이들을 가르치는 직업에는 충실했으나 아이들과 자신 스스로의 능률은 바닥이었습니다. 그건 아이들과 소통을 거부하고 무조건 가르치는 일만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한 실패의 원인을 찾아내어 극복하면서 여자는 조금씩 조금씩 잘 나가기 시작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것이 바로 잘 나가는 여자의 삶이  특별했던 이유였지요.

세상이 이렇다라는 것을 보여주면서 실전에서 터득한 내가 어떻게 살아남아야 하는지의 방법론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건 그 누 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것들이요, 47개의 직업을 거쳐온 노하우로 완성된 소중한 내용에 비해서는 그닥 어려운 방법들은 아니었습니다

 

높은 곳만을 바라보지 않아도, 내가 가진 것들만으르도 내가 잘 나갈 수 있는 사회의 원칙들이

잘 나가는 여자에게는 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