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상처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 상실에 대한 153일의 사유
량원다오 지음, 김태성 옮김 / 흐름출판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상실에 대한 153일의 사유 / 모든 상처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헤어짐을 겪어본 사람이라면 다 알것이다. 그것이 얼마나 고통스럽고 잔인하고 아픈것인지를 ~~

더욱 진한 사랑을 했다면 더더욱, 이별을 당했다면 더더욱, 

설사 내가 먼저 이별을 고했더라도 아픈것이 바로 사랑하는 이를  놓쳐버린 상실감인 것이다.

그럴때면 사람들은 생각이 많아지기 마련이다.

 

그건 자책이 될수도 원망이 될수도 이유를 짚어가는 것이 될수도 있지만 가장 큰건 아마도 나 스스로에게 던지는 위안이 아닐까 ?.

동시에 그냥 잊어버리기엔 너무 소중한 시간들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모티브가 되고 있는 것이다.

 

사랑이 진행형일때 밤새 써내려갔던 편지를 다음날 아침에 읽어보았을때의 민망함이란 말해 무엇하랴

하지만 그 편지를 써 내려가는 순간만큼은  너무나 행복했으니 세상을 다 가진듯한 감정에 휩싸였었음이다.

 

그렇다면 사랑을 잃어버렸을때는?.  그동안 충만했던 감정 보다도 더욱 더 커져버린  상실이 온 마음과 몸을 뒤덮는다.

우린 그런 상실에 대한 153일간의 사유를 만난다.

 

사랑했었가에 감당해야할 몫, 앞으로 살아가야하기에 채색해버려야 하는 것들에 대한 생각들 ~


 
 

 

이 책의 저자인 량윈다오는 내게는 낯설었던 작가였지만 중화권 젊은이들에게는 가장 좋아하는 철학자라고 한다

그러한 성공한 위너가 들려주는 실패의 감상이기에 더욱 더 위로가 되어준다.

위대해 보이는 사람들도 아픔과 상실에 대한 감정은 똑 같구나 !!!!.

 

 

 

 

모든 상처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는 8월 에서 12월 까지,  여름에 시작하여 겨울로 이어지는 153일간의 사색이었다.

 

금욕은 자신의 변형된 대체품이다, 소유를 포기하고 자신의 느낌대로 자유롭게 오고가는 금욕은 오히려 극도로 확장된 욕망이다.

연인이 되어 자발적으로 노예 상태에 처하면 지식여행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사실과 허구 사이를 오가고 신뢰와 불신사이를 헤매는 것,그건 연인 사이의 공통된 특징이다.

 

그러한 이야기들엔 모두 이름이 있었다. 훔쳐보기, 사랑의 이상형, 던져지다, 좌절의 책, 돌아오지 않는 편지, 와 같이

그와 그녀와 함께 했던 시간속엔 나의 모든것들이 담겨있었다.

종교, 방,집, 여행, 편지, 이스탄불과 책  그 밖에 내가 존재하고 있고 바라보고 있는 모든 것들에 말이다.

 

집안 가득 수만권의 책으 꼽혀있다 하더라도 "  아마 자신에게 가장 큰 여향을 미치는 책은 스스로 잘 이해하는 책일것이다. "

 

책은 그렇게 누군가를 잃어버린 것에 대한 사색이었다. 하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니었으니 

우리가 잊고 사는 생각과 사색에 대한 즐거움을 준다.

 

한권의 책을 마주했을때, 누군가가 그리울때, 멋진 여행지에서 그것이 나에게 어떤 의미인지를 돌 생각하며 나와의 연관관계를 찾아간다.

모든것들에 의미를 두면서 생각을 하게 만드는 것은 가지고 있던 지식을 구체화 해서는 삶의 지혜로써 만들어준다.

 

 

아 그랬었지 !!! 라고 한발 늦게 깨닫는것은 한탄이 나올뿐이다. 

지금 이 순간 내가 어떻게 하고 무엇을 보아야하는지 사색을 하는 건 나 스스로를 풍요롭게 만드는 촉매제가 되어준다.

이름을 가지고 있던 모든것속에서 난 잊었던 사색을 찾아갔다.

그건 나의 감정들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었고, 지금 이순간의 삶을 더욱 소중하게 만들어주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