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인자 유재석 - 방송작가가 쓴 국민 MC 유재석 이야기
김영주 지음 / 이지북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인자 유재석 * 유재석의 7가지습관( 이지북, 자음과모음)

 

 

 

유재석, 그를 보고 있으면 참 편안하다. 별로 튀는것 같지 않은데도  많이 보인다.

평생의 배우자를 고르는데 있어  내 마음이 편안해지는 상대가 최고라고 하는데 그건  찌든 일상으로부터의 탈출이요

마음을 느슨하게 풀어가는 탈출구인 예능 프로그램 또한 마찬가지일터 그걸 잘 만들어주는 이가 바로 국민 MC 유재석이다. 텔레비젼을 바라보고 있는 시청자로 하여금 마음 푸근하게 여유를 갖게 만드는 것이다. 그건 그와 함께 프로그램을 만드는 사람들에게도 마찬가지란다.

 

그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때마다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말이 상대방을 잘 배려한다.

게스트를 돋보이게 만든다, 편안하게 해준다와 같은 긍정적인 말 들 뿐이니...

 

1년전까지만해도 강호동과 유재석 2인체재였던 국민MC 체계에서 그 중 한명이 자의반 타의반으로 방송계를 떠나있는 사이 그는 명실공이 MC계의 일인자로 우뚝 섰다.

근래 10년간 예능프로그램들을 논거할때면 그를 빼놓을수 없을 만큼 탄탄한 굳히기다.

 

그러한 유재석을 이지북의 일인자 유재석을 통해 말을 하고있다. 오랜시간 그와 같은 공간속에서 지켜보았던 방송작가의 글을 통해서....

 

 

 

                          

 

 

 

 

1991년 데뷔이후 10년의 무명기를 거친 후 10년동안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그의 비결과 개그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고 있었는데 말 잘하는 사람들을 보면 부러워 한번 더 쳐다보게되고 거기에 유머까지 갖추었다면 그 부러움은 배가 되어간다.

하지만 나도 될 수 있다라는 생각보단 저 사람은 원래 저렇게 잘난 모습으로 타고났다 생각하지 않았었나. 헌데 최고의 입답을 자랑하고 최고의 유머감각을 가졌다는 유재석은 과거에도 현재에도 노력, 노력을 하고 있단다.

 

여동생이 아끼는 인형의 머리를 밀어버리고는 " 토토, 군대간다 " 라는 멘트를 남긴것을 보면 분명 타고난 끼도 있었지만 게스트의 마음을 읽어내고, 토크 내용을 끄집어 내고 부산스런 분위기를  한방에 정리해가는 능력은 노력의 결과물이란다.

  


 



 

 

많은 사람들이 늘상 하게 되는 질문 왜 유재석인가 ?

유재석은 인상이 좋다. 유재석은 유머가 편안하다,  유재석의 멘트엔 삶이 배어있다. - 이것이 바로 작가가 유재석을 유머멘토로 삼은 세가지 이유

 

 



 

당신도 유재석이 될 수 있다.

 

대학 신입생 시절 그는  제1회 KBS대학개그제 입상으로 개그계에 입문을 한다.

어린시절 첫번째 도전에서 떡하니 붙은 그에게 세상은 참 만만했으리라. 그 결과 참으로 교만했다고 한다. 하지만 현실은 그리 녹록치 않은 법 결국 무대 울렁증까지 겹치면서 10년의 무명시절을 보내야만했다. 그가 기나긴 무명시절을 탈출할 수 있었던것은 서세원이 진행했던 토크박스란다. 그 무대를 통해 입담을 과시한 그는 새로운 스타일의 MC가 등장한 동거동락을 시작으로 MC계를 평정해간다,

 

그리고 공포의 쿵쿵따, 느낌표 ,X맨, 해피투게더, 패밀리가 떳다, 무한도전,런닝맨에 이르기까지

텔레비젼 오락프로그램의 10년사가 보인다. 그가 진행했던 프로그램들을 만나다보니 왜 일인자인지를 알겠다.

 

  



 

 

 

이건 무한도전에서 이적과 함께만들었던 말하는 대로의 가사다

작사 작곡자는 이적이지만 유재석과 함께 작업한만큼 그의 마음을 대변하고 있지 싶다.

긴 무명의 시간동안 격어야 했던 고뇌가 드려다 보이는 듯 하다.

 


 


 

 

 

MC라고 하니 부담스럽다, 그렇다면 게스트라고 생각하자니 아니될말이다, 이건 라디어스타에서 첫 MC로 등극한 슈퍼주니어 규현의 이야기다  그때  유재석이 정리한 말은 ' 고정게스트 '라고 해요
누구나 공감하게 되고 본인들도 수긍하게 되는말, 듣고보면 특별하지 않은데 너무나 재치있는 정리 이것이 바로 유재석의 힘이다.

 

그러한 유재석에게는 예능의 정석 - 7가지 습관이 있단다.

1장은 열심히 하길 바라

2장은 부지런히 공부하길 바라

3장은 자신을 낮추길 바라

4장은 배려하길 바라

5장은 남을 돋보이게 하길 바라

6장은 희생하길 바라

7장은 게이머가 되길 바라

 

우리의 국민 MC유재석은 아마 지금도 더 위트있는 대사를 치기위해서 좀 더 상대방을 배려하기위해서

끊임없이 보고 듣고 말하는 연습을 하고 있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