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열 살 지원이의 영어 동화
배지원.최명진 지음 / 남해의봄날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동화 쓰는 방법 * 행복한 열살 지원이의 영어동화

 

이제 중학생이 된 두 아이를 보면서 후회하게되는 일이 참 많아졌습니다.

나름 열심히 놀았고 다양한 경험을 했다 자부하는 한편으로 시간적, 심적 여유가 있었을때 해 둘걸, 싶은게 너무나 많기 때문입니다.

 

가만히 있어도 시간은 흘러가고,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아이들은 자라나는 법,

방심하는 사이 의식도 못하곤 흘려보낸 소중한 시간 앞에서 부모는 후회의 연속일 수 밖에 없지요.

 

잘 노는 아이들이 공부도 잘하고, 놀 줄 아는 아이들이 공부법 또한 잘 알고 있다라는 이야기가 있지요.

행복한 열 살 지원이의 영어동화를 읽는 내내 그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즐겁고 신나게 노는 일상을 공부로 승화하는 모범답안을요.

 

 

 

 

 

이 책의 주인공은 영국에서 생활하고 있는 열살 지원입니다.

지금은 열한살쯤 되었을까요 ?

 

영국이라는 배경과 영어가 국어라는 사실만 조금 다를뿐, 행복한 아이를 만들어주고자 하는 보통의 가정과 별반 다르지가 않습니다. 책의 소재였던 영어동화에 앞서  소박한 일상을 꿈꾸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해나가는 소소한 일상이 얼마나 소중한지가 먼저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어서 아, 이렇게 영어공부를 하면 정말 효과가 좋겠구나. 재미있겠구나

그 연령대 아이들에게 요구할 수 있는 모든것들이 해결되겠구나 였답니다.

 

 

 

 

 

 

알파벳도 모르는 지원이가 런던 근교 작은 마을로 이사를 했고 새 학교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그러한 지원이를 중심으로 살짝이 들여다 본 영국 생활을 통해  우리는 영국의 교육 현장을 볼 수 있었으며 영어공부의 새로운 패러다임도 만났습니다.

가족간에 사랑하는 마음을 엿보거나, 너무나 행복한 모습을 마주하게 될때면 가끔 질투가 나기도 합니다.

 

 
 
 

 

 

 

 

열살 지원이의 행복동화는 어휘와 철자 학습을 위해 매주 주제에 따른 단어들을 내주고 학생 스스로 그중 다섯개를 선택해서 문장을 만들어보는 작문숙제로 완성된 책 이었습니다.

 

해리 포터를 가장 좋아한다는 지원이가 로리와 도리를 중심으로 탄생된 베지랜드의 가상세계에 자신의 일상을 접목시킨 지원이만의 동화이지요. 새로운 학교, 새로운 적의 출현 ( 전학생) 수학 캠프,방학, 공연보러 간날등 지원이만의 상상은 영어공부는 기본이요, 그 나이때 가장 중요할 수 있는 풍성한 상상력과 사고력의 완성이기도 했지요.

 

 

 

 

토끼어를 배워볼까요. 쩝쩝시간은 점심시간, 후르릅 찹피아요는 맛있다

do not - don't - deote(하마어 원형) - deo'e ( 하마어 축약형)

이렇게 이야기가 꾸며지는 사이 영어는 더이상 공부가 아닌 나만의 이야기일뿐입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밀러선생님의 첨삭까지,

그렇게 열살 지원이를 만나다보면 나도 , 영어 동화를 만들어야지 라는 의욕이 절로 생겨난답니다.

 

 

 

책 말미에는 학습자료에 등장하는 과학용어를 비롯하여 동음이어어, ly로 끝나는 단어들을 정리해 놓고 있어 영어 어휘학습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답니다.

 
 

 

 

 

 

시간적 여유가 많은 초등학교때 해 주었더라면 너무 좋았겠구나 후회하게 만든 영어동화쓰기는

지금도 늦지 않은 듯 지원이의 이야기를 접한  아니는 자신의 이야기를 쓰기 시작했답니다.

책을 읽는 내내 부러운 마음도 컸던 것도 사실인데 이제부터라도 꾸준한 활동을 통해 작문실력은 물론이요 정체해버린 사고력까지 그리고 영어 쓰기라는 영역에 자신감을 붙일 방안을 만난 듯하여 뿌듯해 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