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깊은 수학 개념 기본서 중학 1-상 - 2012
웅진씽크빅 학습교재개발팀 지음 / 웅진씽크빅(학습)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웅진의 새로운 중학 수학문제집, 속깊은 수학. / 무료 온라인 수업활용기입니다.

 

  

수학  중학생이 되고보니 가장 큰 걱정이었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걸까, 이제는 정말 학원을 보내야하는걸까 ? 고민이 많았었는데 웅진 속깊은 수학을 만나면서  해결해 가고 있답니다. 웅진이 만든 수학학습서 속깊은 수학은  개념기본서와 문제 풀이 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그 중 우리가 아이가 선택한 책은 확실한 기본 다지기를 위한 개념 학습서였지요.

 

웅진 속깊은 수학 개념 기본서는 7단계 반복 학습으로 기초부터 내신까지 대비를 할 수 있으며 또한 교재외로 온라인 연결 학습을 할 수 있어 혼자서 공부하는 아이들을 위한 훌륭한 길라잡이가 되어주기에  중학교 공부법을 잘 모르는 아이에게 학습 계획표까지  제공하고 있어 자기 주도 학습을 해 가는데 아주 유익하답니다.

 

아직까지 학원에 다니지 않은 채 문제집만으로 학습을 해결해가고 있는 아이에게 딱 좋은 그래서  아주 유용하게 활용중 이랍니다.


웅진의 중학교 문제집 속깊은 수학으로 공부를 시작한지 4개월이 되어갑니다.

 

 

 

 

처음 웅진 속깊은 수학을 본 순간 중학교 문제집은 이렇게 두껍꾸나 , 공부할것이 많은 가 보다 놀라게 만들었었는데요. 이제  몇달이 지났다고 완전 적응한 상태랍니다.  정답및 해설지의 부피가  컸던 탓에 처음에 더 두껍게  느껴진 탓도 있었구요. 풀다가보니 그렇게 겁내할 양은 아니었습니다.

 


 

 

중학교 입학을 하면서 공부에 대한 압박감이 시작되었을때는 선행학습을 한 것도 아니고 학원을 다니는 것도 아니기에 솔직히  학과 공부를 따라갈 수 있을까 조금 걱정되었던것이 사실인데요. 문제집 구성이 아주 쉬운 기본부터 시작하여 차근차근 상승해가고 있기에  좋았었지요.

 

덕분에 중간고사도 무사히 넘겼고 이제는 시험이 아닌 자기 실력을 다지는 공부를 해가고 있는 중 이랍니다. 공부를 함에 있어 개념풀이가 이해하기 쉽게 잘 풀어져 있어 예습에도 복습에도 참 좋지만 일반적인 학습서와 다른 속깊은 수학만의 특별함이 있다라는 사실 ~

 

 

 

 

바로 이것입니다. 무료 온라인 클리닉    www.deepem.co.kr 

무료 온라인 강좌를 들을 수 있는 사이트와 함께  QR코드를 다운받아 스마트폰에서도 직접 들을 수 있는 강의 까지요

 

 

책표지를 한장 넘기면 이러한 온라인 쿠폰이 보인답니다.

동전으로 은박지를 벗기면 인증번호가 나타나구요 사이트에 접속하여 번호를 넣고 인증을 받으면 OK

누구나 들을 수 있는 강좌랍니다. 절차도 무척이나 간단하지요.  

 

 

 

 

인증절차는  홈피에 접속한다 / 교재에 제공된 온라인 사용 인증 쿠폰 번호를 입력한다. 앞으로 사용할 본인만의 IP, PW를 입력한다 / 로그인하여 온라인 클리닉을 클릭한다.

 

속깊은 수학은 전 개념, 전 문항에 대하여 온라인 학습을 제공 한답니다.

 

온라인 클리닉 활용법 순서는

1. 개념 동영상 강의  2. 전 문항 풀이 강의  3. 유사문제풀이  

4. 오답노트를 정리할 수 있는 빈틈 바구니

 

 

 

 

혼자서 공부를 하다가 가끔씩 이해가 안되는 문제가 생기면 컴퓨터 앞으로 달려가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일반적인 인강을 들을때와는 또 다른 효과를 볼 수 있는것 같습니다.

알고 있듯 모르고 있던  전체적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야 하는 인턴넷 강의는 듣다보면 모든것을 알것 같잖아요.

 

그래서는 공부 다했다 생각하고 듣는것으로 마치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웅진 속깊은 수학의 수학 문제집은 먼저 스스로 공부를 하다가 막히는 부분을 인강을 통해 해결해가니 자기주도학스법으로는 더욱 탁월한것 같습니다.

 

 

렇다면 지금부터는 모바일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후 인증을 받으면 이렇게 자기만의 공간이 생긴답니다. 1학년 속깊은 수학 개념풀이 한권이 들어가 있지요. 다른 문제집을 가지고 있다면 여기에 추가할수가 있답니다.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간은 240일 까지 였구요, 아주 넉넉합니다. 예습과 복습을 마치는데 충분하네요.

 

 


 

 

3월 23일 처음 등록을 하여 11월 18일까지이군요.

1학기 문제집을 학기초 시작 후 바로 만나서는 2학기 중반까지 공부를 할 수 있는 아주 넉넉한 시간요.

학습 계획표 랍니다. 총 86일차까지 근 3달에 걸쳐 조정이 되어있습니다.



 

 

 

아이는 45일차 정수와 유리수 부분을 복습하고 있네요. 중간고사에서 요 부분 틀린 문제가 있었다라고 합니다. 왜 틀렸는지 어떤 부분을 이해못했는지 다시금 한번 도 공부를 하고 있었지요.

 

단원별로 페이지별로 이렇듯 나뉘어져 있어 자기가 약한 부분을 찾아가기가 아주 편리합니다. ( 학습 계획표의 각 항목을 클릭하면 바로 연결 ) 아이와 함께 강의를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유리수의 사칙계산 곱셈과 나눗셈에 관한 개념 이해하기 부분입니다.

각 각 달라지는 조건에 따른 유리수의 곱셈방식에 대한 이론을 먼저 설명을 해 주시네요

 

그리고 이어지는 건 바로 실습, 직접적으로 문제를 풀어가며 앞에서 설명했던 개념을 한번 더 짚어주십니다.

  

양의 유리수 * 음의 유리수 . 양의 유리수 * 양의 유리수, 음의 유리수 * 음의 유리수 일어나는 모든 경우의 수에 따한 확실한 문제풀이와 개념 이해였습니다


그리고도 한번 더 확실하게 짚어주고 있었구요 
 곱셈의 이론에서 한 단계 상승해가는 수학적 공식까지 짚어줍니다


이번 장에서 공부해야 하는 것은 총 3가지로 곱셈에 이어 나눗셈의 개념을 들어보았고 세 수 이상의 유리수의 곱셈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렇게 개념 정리가 끝나고 나면 바로 문제 풀이로 이어집니다.

 

 

  

  

 

문제풀이의 선생님은 개념강의를 했던 선생님이 아니시네요.

개념 강의가 아이들의 머리에 쏘옥 쏘옥 들어가도로고 하는 시선 집중의 공부였다면 문제풀이는 조금 더 담백해졌습니다. 문제풀이에 집중 할 수 있는 모드로 변화한 듯 합니다. 

 

먼제 자신이 직접 문제를 풀어보게 됩니다. 그러다가 이해가 안되는 경우에

  

 

 

선생님의 문제풀이 강의를 들을 수가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듣는것보다 확실히 더 효과가 있었지요


그와 유사한 문제로 이어지고 , 문제집속 모든 문제들이 그렇게 이어집니다.

처음 몇문제만 예시로 풀고 있겠거니 생각했었는데 아니었습니다. 모든 문제 풀이가 그렇게 강의로 이어지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자신이 틀린 문제를 한번 더 풀어볼 수 있도록 보관해놓는 빈틈바구니입니다.

수학은 새로운 문제를 풀어가는 것도 좋지만 같은 문제를 여러번 풀어보는 것, 자신이 틀렸던 문제를 확실하게 알아가는 것이 확실한 공부법이라고 하지요.

그것을 속깊은 수학의 무료 온라인 강좌가 도와주네요.


  

 

그렇게 컴퓨터 앞에서 하는 공부가 불편하다. 좀 더 편안한 공부가 하고 싶다 ~

요즘은 공부도 놀이도 모든것들이 최대한 편리하게 돌아가는 시대이니까요 ?

 

또 하나의 공부법 모바일 활용법이 있었답니다.
문제집을 펼쳐보면 각 페이지마다 QR코드가 있답니다.  QR코드 인식 어플을 다운 받운 후 코드에 대면 바로 로딩  

 

 

스마트폰에 생선된 모바일 강좌 화면이랍니다. 200페이지 러닝북

스마트폰은 아직이야  못을 박았다가는 자신의 반에서 스마트폰 없는 사람은 자기 혼자라고 카톡을 할 수 없어 동아리 연락망이 잘 안되고 있다라고 몇날 며칠을 호소하기에 사 주었는데 이렇게 공부에도 효과를 봅니다.



                

 

바로 터치를 하니 동영상 강좌가 바로 재생이 됩니다. 정말 언제 어디서나 공부를 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었네요. 학교에서 문제집을 풀다가 막히면 QR 코드로 해결, 전철에서 잠깐의 자투리 시간 활용을 할때도 참 좋습니다.



문제집을 살펴보니 잘 안풀리는 문제가 있는지 채크를 해놓은것이 제법 많아진 방정식 부분 모바일 강좌로 잠깐잠깐 해결해 갑니다. 꾸준하게 진득하게 오랜동안 하는 공부도 꼭 필요한거지만 궁금할때마다 , 이렇게 바로바로 해결해가는것도 참 좋은 공부법이다 싶어집니다.



이렇게 한권의 문제집을 풀어가고 있는 것이었는데 , 컴퓨터 앞에서 하는 인강으로도 모바일 핸드폰으로도 할 수 있었던 것이 바로 속깊은 수학이었습니다.

문제집의 진화는 어디까지인걸까요 ?

학부모 입장에서는 참 고마운 일이다 싶었답니다.

 

 

 

 

 

 

오늘도 아이는 속깊은 수학으로 수학의 자신감을 찾아가는 중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