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크 던컨과 미스터리 수사대 2 : 드라큘라의 휴가 딩크 던컨과 미스터리 수사대 2
론 로이 지음, 윤영 옮김, 존 스티븐 거니 그림 / 삼성출판사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드라큘라의 휴가 - 딩크던컨과 미스터리 수사대 

 

영화속에서나 등장할것 같은 드라큘라가 우리 동네에 나타났다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

그것을 믿을 수 있을까요, 믿어야 한다 결론을 내기도 전에 누군가 위기에 빠진것을 알게 되었다면 ?

 

생각만해도 오싹한 이야기입니다.  온 몸이 서늘해질만큼 두렵고 무서운 이야기이지요.

여기 그 사건을 직접 해결해가는 아이들이 있답니다. 그린론 마을의 어린이 미스터리 수사대, 딩크, 조쉬, 로즈 3총사이지요.

 

1권을 만난 후 3명의 탐정에 쏙 빠져버린 아이들이 바로 2권을 찾을만큼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어른이 아닌 아이들이 직접해결해가는 탐정이야기이게더 더욱 더 흥미진진합니다.

 

박물관의 보물 도둑을 직접 잡아가는 1권의 이야기가 전문적인 탐정놀이였다면 마을에 나타난 드라큘라를 추적하는 2권은 반전의 재미가 매력적인 스릴 넘치는 긴장간 이었지요. 

 

 

 

 

 

검은 옷에 까만 선글라스를 낀 수상한 남자가  그린론에 나타났습니다.

그를 목도한 미스터리 수사대가 간과할리가 없겠지요. 정말 드라큘라인건가 아이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한데 그때 예기치 못한 사건이 발생합니다.

 

의문의 사나이가 진짜 드라큘라 일지도 모른다는, 아니요, 진짜 드라큘라라는 증거였답니다.

 

 

 

 

수상한 남자로부터 마을 사람들을 보호하라, 꼬마 수사대가 출동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랍니다.

 

 

 

 

헌데 아직까지도 믿지 못한다구요, 그렇다면 엘리아줌마에게 물어보세요.

아줌마 금방 검은 옷에 검은 선글라스를 낀 사람이 식당으로 들어오지 않았나요 ?

" 아니 못 보았단다. " 대체 검은 선글라스의 수상한 남자는 어디로 간것일까요 . 그때 아이들의 눈의 들어온건 엘리아줌마 목에 붙여있는 작고 동그란 반창고 ~~~

  

 

 

 

그때부터 아이들의 추리는 시작됩니다. 진짜 드라큘라일까 ?

왜 우리 마을에 나탄난걸까 ? 진짜라면 어떻게 낮에 돌아다닐 수가 있는걸까 ?

마늘은 그 수상한 남자로부터 아이들을 지켜줄 수 있는걸까 ?

 

잠이 많고 차가운것을 좋아하는 남자, 그로부터 더 이상의 피해자가 발생하면 안되는 급박한 상황으로 치달아갑니다. 

 

그 이야기속엔 예기치 못했던 반전이 있어 더욱 유쾌해집니다.

말랑말랑해지면서 아이들의 소망을 모두 들어주는 기분좋은 상황 ~

 

아이들에게 생각의 힘을 ~. 모험과 재미, 상상력을 추구하지만 싸움이나 욕 , 폭력은 사라진 믿고 안심할 수 있는 그러한 책   3권에서는 어떤 모험이 펼쳐질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어오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