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속깊은 수학 개념 기본서 중학 1-상 - 2012
웅진씽크빅 학습교재개발팀 지음 / 웅진씽크빅(학습)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아이들 학습지 시장 경쟁이 참 치열합니다. 그렇게 치열할수록 학생과 학부모는 더욱 좋아지겠지요.
더 좋은 참고서를 만들기위해 출판사가 경쟁이 심할테니까요 ?
그런면에서 방문학습이 아닌 학습지 시장에 뒤늦게 뛰어든 ( 재가 아는 선에선 그러한데 혹시 아님 어떻하지요 ㅎㅎ) 웅진씽크빅이 차별화 된 시스템을 갖추는것은 당연한 일이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한권의 문제집을 샀을뿐인데 무료 동영상까지 제공되는 온라인 클리닉 학습시스템입니다.
중학생이 되면서 가장 고민이 되었던건 친구관계, 왕따,봉사시간 등등등, 초등학교때와 달라지는 것이 많아지면서 걱정되는 것도 신경써야할것도 참 많습니다. 하지만 그 많은 것들중에서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성적이 아닐까 싶습니다. 초등학교때 느긋했던 마음과 달리 수능이라고 하는 입시와, 아이들의 미래를 연결되는 기록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이니까요 ?
그렇게 본격적인 공부가 시작된 성적중에서 가장 걱정이 되었던건 수학이었답니다. 싫어하는 줄 알았기에 혹시나 ~ 싶은 기우 헌데요 중학교 첫 단추를 넘 잘 뀌운둣 합니다. 우연찮게 인연을 맺게된 웅진 씽크빅의, 중학교 수학문제집 속깊은 수학을 만났기 때문이지요.
여기에서 속깊은 수학을 만난것이 참 좋다라고 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먼저 중학교 수학 문제집 웅진씽크빅의 속깊은 수학 구성부터 살펴보자면요. 책은 개념편과 문제편의 이종 그중에서 우리집 둘째가 선택한 책은 속깊은 수학 중학 1학년 개념편이었답니다.
선행을 전혀 하지 않은 상태에서, 자신이 선택한 문제집을 미리 풀어보는것이 선행이기에가 첫번째 이유였고, 수학이란 것이 갈수록 개념을 확실하게 다져야만 함을 알았던것이 두번째 이유였습니다.
속깊은 수학의 개념편은 개념 기본서, 시험대비 문제, 정답및 해의 3권으로 구성 시험대비속에는 서술형 연습이 별도 구성이 되어있네요
속깊은수학 개념서를 처음 본 순간 앗 ~ 깜짝이야 왜 이렇게 두꺼운거야. 현데 3권으로 분리해놓고 보니 아님 며칠동안 열심히 공부하며 익숙해진탓인지 지금은 그리 두껍지 않다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속깊은 수학 개념 기본서는 지금까지의 개념 기본서와는 다르다 ~~~ 첫째 7단계 개념 반복 학습으로 기본부터 내신까지 완벽대비 ! 둘째 교재와 온라인의 연결 학습 및 학습 계획표를 통하여 자기 주도 학습 완성 !
교재의 첫장을 넘기면 이렇게 온라인 쿠폰이 들어있답니다. 8개월간 240일동안 들을 수 있다하니
교재 한권만을 구매했을 뿐인데 인강까지 해결 ~ 이군요
본책 러닝북의 구성과 특징을 살펴봅니다. 7단계 개념 반복 학습으로 어느 코너에서라도 개념을 학습할 수 있다. 개념이해하기 c1부터 c6의 대단원 마무리 놓친 부분은 없었던걸까. 다시금 확앤해보는 CQ알아보기까지 총 7단계입니다.
C1에서 C3까지가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가며 이해하는 단계 C4에서 C6까지는 문제속에서 개념을 정리해가는 과정이었습니다.
그리고 시험 대비를 위한 학습을 완벽하게 도와주는 픽스북 시험대비 문제 신개념의 서술형 트레이팅 교재인 씽크북 서술형 연습의 별도 교재로 넘어가게 됩니다.
웅진의 속깊은 수학은 스스로 알아서 하는 공부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다져주는데요. 바로 요 학습계획표랍니다.
86일차까지 스스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이렇게 계획을 잡아주고 있어요. 오늘은 몇쪽까지, 오늘은 , 그리하다가는 하루 걸리뛰는것은 본통인데요/ 하루 하루 채크를 해 나가면서 자신의 학습량을 채크할 수 있습니다.
공부하라고하면 계획만 잡다가는 끝나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렇게 알아서 계획을 잡아주고 있으니 처음 공부의 습관을 다져가는데 참 좋은 모범답안이 되어 주네요
첫번째 공부 집합의 뜻과 표현 C1 개념이해하기편 개념편이라고 해서 내용이 장황하지는 않습니다.
간결하게 요점만 딱딱, 그 편이 아이들이 이해하는데 훨씬 좋으네요. 하지만 그렇다고 그냥 간단하지만도 않습니다. 플러스단계에서 공부하는 내용에 깊이감을 더해줍니다.
꼭 알아야만하는 근본적인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한 후 C2의 개념 연습하기로 넘어가지요.
헌데 문제를 풀다보니까 그 개념만으로는 조금 부족해집니다. 이거일까 ~ 저거일까 아리송해지는 부분들이 있는데 그럴때 EDITING부분이 있었습니다.
한번 슬쩍 읽어두었다가는 문제를 푸는 직접적인 문제에서 궁금증이 일때 한번 더 살펴보면 아주 확실해지는데 그건 C3 대표개념 연구하기에서 좀 더 본격화 됩니다. 집합인것과 집합이 아닌것 찾기, 집합과 원소 사이의 관계 원소나열법으로 나타내기, 조건제시법으로 나타내기 4개의 대표개념을 문제속에서 이해하고 숙지해가는 과정이네요
한동안은 수학공부는 무조건 문제만 많이 풀면 된다라고 생각했던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수학이 원리이고 개념이해 였습니다.
개념과 원리를 알면 설사 모르는 문제가 나오더라도 풀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갈수가 있었으니까요? 그 개념을 이해하는데 문제만큼 좋은것이 없구요. 체계화된 유형속에서 개념 이해를 해 나가면 아무리 어려운 문제라도 술술 ~~~~
수학의 반복학습은 한번 풀고 이해했다가는 두번째 풀때 가물가물, 다시 풀면서 한번 더 확실해지는 처음 개념을 이해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공부법 습관을 들일수 있엇던 공부.
자기 주도 학습을 완성하는 속깊은 수학의 5단계 혁신 시스템 수년간에 걸친 중학교 내신 기출문제의 다각적인 분석 학생들의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는 진정성을 담은 교재 멀티 검수 시스템의 구현, 스마트한 공부 비법 개발 국내 최초 무료 ON -OFF 병행학습 교재 이 정도면 믿고 공부할 수 있는 괜찮은 문제집이 아닐까요 ?
속깊은 수학 fix book 시험대비 문제집 내신 만점을 준비하는 실전 대비서 차곡차곡 쌓아온 개념들이 시험 대비 문제집속에 중단원 내신 완벽 정리노트로 시작하여 실전 예상문제로 진행이 됩니다.
문제 풀이에 앞서 완벽 정리노트로서 개념을 한번 더 다져준 후 문제 풀이속에서의 개념확립
문제집이라고 하는것이, 아이가 얼마나 활용하느냐에 라 그 효과가 달라지는것이지만, 확실한 개념정리에 무료 동영상 강의까지 들을 수 있는 진화된 참고서를 만난다면 아닐때 보다야 공부적 효과가 훨씬 높겠지요. 알차게 준비해 놓은 속깊은 수학의 내용을 보면서 잘 만 활용하면 이제 막 첫 걸음을 띈 중학수학이 확실해 질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