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전사 호머와 강가의 새들 만화 판타지 생물계 대모험 8
곰돌이 co. 글, 김신중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마법전사 호머와 강가의 새들/  1만여 종 조류의 분류와 몸 구조, 먹이 사냥법과 생활방법등

새들의 생태 지식을 배워 보세요 !

 

우리 아이들이 많이 어렸을때 가장 좋아했던 나들이 코스는 바로 동물원이었답니다. 사자와 코끼리 얼룩말등 책속에서만 보았던 동물들을 직접 볼 수가 있었던 곳은 그 어느곳보다도 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었었지요.  세상에서 가장 클것만 같았던 새장안에서 자유롭게 생활하던 새들을 마주하고, 주머니에 새끼를 넣고있던 캥거루를 볼수 있었던 곳, 그렇게 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동물원이 생생한 리얼함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책속에 있습니니다

 

위험에 처한 생물계를 지키려는 동물 전사들의 모험이야기  동물은 물론이요 식물까지, 나아가서는 자연환경에 이르는 다양한 생물 지식을 다루는 생물과학 학습만화 마법전사 호머 시리즈입니다. 어린이들의 가장 왕성한 호기심 대상인 동물들을 다양한 영역에서 만나면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생명이야기랍니다.

 

 

 

 

 

마왕의 부활을 막고 생물계를 구하기위한 모험길에 오른 황금원숭이 호머와 고양이 마밍 , 그들앞에는 마왕의 분신들이 펼치는 마법들이 나타나고 있으며  거기에 좋은편인지 나쁜편인지 헷갈리게 만드는 늑대 카요테가 있어 상황은 좀 더 복잡해집니다,

 

댕체 마왕의 비늘을 가진 카요테에게 숨겨져 있는 비밀은 무엇일까 ?

내내 강한 호기심이 이는 가운데 마왕을 상대하기엔 너무나 천방지축처럼 보여지는 호머와 마밍의 상대적인 모습은 아이들로 하여금 내내 긴장하게 만들지요.

 

그렇기에 더욱 몰입할 수 밖에 없는 이야기속에서 아이들은 조류의 생태에 관한 다양한 지식들을 만나갑니다.

  

 

 

 

보이지 않는 강의 신을 대신하고 있던 검은 해오라기와 귀신왜가리 악어물떼새 그 셋의 조류를 포함한 다양한 새를 만날 수 있었던 책은 웬만한 백과사전만큼의 많은 지식들을 알려줍니다. 포유류를 상대로 한 대결을 펼치고 있는 조류는 척식동물문 조강에 속하데는  현재 29목 160여과 8600여종으로 분류가 된다고 합니다

 

 

 

 

단순히 벌레만 잡아먹는다 생각했던 새들의 먹이 사냥법이은 매우 다양했습니다. 

산불을 일으켜 달아나는 쥐와 도마뱀등을 잡아먹는 솔개가 있는가하면 먹잇감을 잡아 나뭇가자니 가시에 꽃아두는 때까치,돌멩이를 던져 타조의 알을 먹는 이집트 대머리수리등, 과일을 먹느냐 고기냐 물고기냐등 먹잇감에 따라 새들의 부리는 달라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머리와 몸의 깃털은 공기의 저항을 줄여주며 방수층 역할을 해주고, 배와 등의 깃털은 비행에 적합할뿐아니라 깃털 안에 공기를 가두어 체온을 따뜻하게, 꼬리 깃털은 방향을 바꾸거나 공중에서 멈출 수 있도록, 날개깃털은 중력을 거슬러 힘차레 날아오를 힘을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대체 포유류를 억압하고 조류들에게 말을 할 수 있는 힘을 준 마법은 무엇이엇을까 ?

모험속에서 다양한 조류의 세계를 알려주던 호머와 마밍에의해 강의 신의 정체가 서서히 밝혀져 가는데 지금까지와는 다른 (현존하는 동물들이 강력함 힘을 가졌던 마법)  새로운 모습이었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멸종해 버린 생명, 그 화석에 생명을 불어넣는 마법.

적당한 코믹함과 해박한 지식, 거기에 생사를 넘나드는 긴박한 모험이 어우러진 이야기로 우리 아이들이 호머시리즈를 계속해서 찾게 만드는 매력들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