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밍업 Coming Up 1
기선 지음 / 북폴리오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인터넷 카툰/영상만화/본격 걸그룹만들기 프로젝트/커밍업

 

어린시절을 떠 올리면 저절로 미소를 짓게 만드는 것이 있습니다. 그때는 그것이 가장 아름답고 순수했던 듯 멋지게만 보였던 순정만화입니다. 하지만 변해온 세월만큼이나 그 때 그세대에서 공감하고 바라보는것 또한 달라졌는데 요즘 아이들의 자리에서, 엄마 아빠 세대들이 빠져들었던 순정만화를 대신하는 것이 바로 웹툰 이지요.

 

얼마전부터 아이들이 빠져들었던것, 보지 말아야 할 만화라고 싸잡아서는 무조건 못보게만 했던 시간도 잠깐 있었지만 통과의례라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그것이 열풍을 일을킬때는 그만한 이유가 분명 있을테니까요. 

   

슈퍼스타 k 로 시작된 오디션 열풍은 끝간데 없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어 내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k팝은 세계로 진출해가고 있으며, 아이돌 그룹또한 세계적 스타로 발돋음하는 이때 아이들에게 아이돌 만큼 관심을 가지게되는 존재는 없을터, 책은 본격 걸그룹만들기 프로젝트 라는 소제목 그대로 평범한 여고생들이 아이돌 스타가 되어가는 과정을 담아내고 있었습니다.

 

 

 

 

책이 도착하자 빛의 속도로 가져가버린 첫째, 이어 둘째까지 보고서야 제 차례가 되었던  카툰 만화 커밍업. 거기엔 단순히 인기 스타가 되고싶은 막연한 꿈을 쫒는 아이들의 이야기가 아니었습니다.

재미로 호기심으로, 좋아보인다는 이유로, 쫓는 허상이 아닌 실제의 이야기로 리얼한 삶이 있었습니다.

 

아이돌 스타가 선망의 대상인 아이들이 있는가하면, 자신이 반해버린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아이들, 모든 친구들에게 존재감이 있는 학생인가하면, 간신히 왕따를 면한 인기없는 친구까지 , 참으로 다양한 모습이 보입니다.

 

그런가하면 막연한 선망의 대상이었던  인기아이돌 스타의 보이지 않던 내면까지 들여다 봅니다.

 

무슨 내용인지도 모른채, 만화니까 무조건 안되, 라면서 오류를 보이는 어른들과 겉으로 드러난 모습만으로 환상을 갖게되는 아이들 모두에게 의미가 있었던 내용이었습니다.

꿈을 키우고 미래를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보여지는 허상만을 쫓는것만큼  나쁜것은 없을테니까요.

 

넌 꿈이 뭐야 ?. 니가 제일 하고 싶은건,

 

카툰을 만나다보면 학창시절 수많이 들어왔고, 적어내야만 했던  이 물음에  그 횟수나 중량만큼 깊이감있게 생각한 일은 적었겠구나, 적었구나라고 자문을 하게 되었지요.

 

 

  

 

 

한때 락그룹을 꿈꾸었던 3명의 여고생들이  초대형 기획사에서 가장 능력받던 프로듀서와 만났습니다.

베이스 튜닝하는 법도 모른데 연주하는 기타리스트 ,  어디서 본 건 있어서 드럼치는 폼은  열심히 따라 하는데.... 결적적으로 박치인 드러머,  목청은 좋은데 음정을 하나도 못잡는 보컬까지  그 아이들과 함께 하는 걸그룹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근데 이상하게 재밌어, 애네가 이런 상황에서 무슨 말을 할까.... 무슨 행동을 할까 궁금하고 뭘 보여줄지 기대하게 된단 말야.

  

열악한 기획사, 열악한 트레이팅, 열악한 모습을 가진 지망생들까지. 이들의 무모한 도전이 시작됩니다.

 

 

 

 

커밍업이 재미있고 아이들과 함께 언제 나올지 모를 2권을 눈 빠지게 기다리고 있는것은 비스트와 샤이니가 멋지고 소녀시대와 원더걸스가 한없이 예뻐보이는 철없는 엄마였기 때문만은 아니었을 것입니다.

 

락페스티벌에서의 멋진 락커를 마주한 후 락커의 꿈을 키워가던 소녀와, 아이돌 그룹의 모든 것을 사랑했던 여고생, 공부는 1등이지만 못 생기고 뚱뚱한 외모로 인해 수모를 감내해야만 했던 학생까지, 거기에 한없이 마음착한 매니저가 있고 외모와 능력을 겸비한 프로듀서가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요소들이 모두 집합해  있는 것이지요. 게다가 요즘 사회적 붐이 일고있는 오디션 장면까지 가미가 되어습니다. 

 

 

 

 

너 혹시 이런 말 들어봤니 ?

혼자서 꾸는 꿈은 그저 꿈 일 뿐이지만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고...

너희들 꿈이랑 내 꿈, 같이 현실로 만들어 보지 않을래 ?

 

 

그렇게 재미있는 카툰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의 꿈에 대한 진지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대체 2권은 언제 출간되는걸까야,  부디 오랜 기다림이 아니었으면 ...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