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명 서울대 합격생들이 말하는 영어 만점 비법 서울대 합격생들이 말하는 만점 비법
이병훈 지음 / 이지북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영어만점비법/ 서울대 합격생들이 들려줍니다.

 

몇명인지는 모르지만 엄청난 숫자임은 확실한 대한민국 수험생들에게 들려주는 이지북의 만접비법시리즈 두번째 이야기입니다.  대한민국 모든 수험생들이 가지는 못해도 꿈은 꾸게되는 최고의 학교, 그 학교에 합격한 언니, 오빠들에게는 어떠한 비결이 있었던 것일까.

 

알고싶고 따라하고 싶고 궁금했던 그 비법을 찾아갑니다.

  

작년 이맘때 중학생이 된 큰 아이와 함께 서울대 재학생들과 함께 하는 멘토행사에 참여했던 적이 있었답니다. 수험생의 눈에 모든것을 이룬듯한 그들을 부러운 시선으로 바라보며 캠퍼스 이곳 저곳을 둘러보았던 아이들에겐 분명한 자극제가 되었었지요. 당시는  직접 만나고 보면서 느꼈던 자극이었다면 이지북의 서울대 합격생들이 들려주는 영어 만점 비법은 동경의 대상인 그, 곳을 직접 밟아 볼 수 있었던 노하우였답니다.

 

 

 

책은 크게 3개의 영역으로 구분이 됩니다.

첫번째는 서울대에 들어갈 수 있었던 합격 수기요, 두번째는 영어라는 과목을 정복한 공부비법이요,

세번째는 자기주도학습의 대안학원인 에듀플렉스의 공동창시자인 이병훈 선생님의 공부법 정리에 이어지는 성공한 학생들의 학습환경과 입시 전략입니다.

 

동기부여와 공부법에 이어 어떤식으로 따라쟁이가 되어야하는걸까 라는 내게맞는 학습을  찾아가는 스타일까지 조목조목 가르쳐 주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한 이야기를 만나다 제일 먼저 따라해보고 싶었던 것은 바로 요것, 세 단계로 나누어서 교과서에 다른 표시 분석을 통한 지문 이해를 하는 공부법이었지요. 아이와 제가 통했다고 할까요 ?

이 방법 참 좋겠다 하니 자기도 그렇게 생각했다는군요.

 

 

 

 

 

책을 읽다보니 서울대합격생들이 모두 강조하는것은 단어 암기와 문법이었습니다. 읽기와 쓰기 듣기와 말하기 영역을 기본으로 영어 공부의 핵심이 바로 이것이다 수도없이 강조를 합니다. 기본에 충실해야한다는 사실과 함께요.

 

이 책을 읽은 아이가 메모한 내용을 살펴보자면, 단어 암기는 꾸준한 반복이다.

( 단 별도의 단어장을 준비할것이 아니라 현재 공부하고 있는 문법책이나 학습서, 모의고사에 등장하는 단어를 마스터하는것이 좋다)

문법은 기본책의 반복으로 쉬운 내용을 완벽하게 마스트한다. ebs강의와 문제집을 꼭  활용하자,

 

수능과 내신 두마리 토끼 잡는법에는 내신성적을 잘 받기위해서는 교과서 지문을 통째로 외우는 것이다,.

수능성적을 잘 받기위해서는 문제를 많이 푼다는것보다 영어로 된 글감을 많이 읽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영어잡지가 좋은 예였습니다

   

그렇게 현재 자기 입장에서 취할것들을 이것저것 메모하고 정리를 해 놓았네요 

 

 

 

초등학교를 입학한 후 빠르면 4학년쯤 되면 수능을 준비하는 아이들이 생격납니다

그렇게 초등학교 3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10년의 시간을 수능을 위해서 달리는 것이지요,

그 달림이 무작정한 달림이 아니라 효과적인 달림이 될 수 있도록 어떠한 시기에 어떤 식으로 공부를 해야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조언도 들려줍니다.

 

 

 

요일별 과목별 공부법,  영역별 공부법등 우리 아이들이 취해할 내용들이 참으로 많았습니다.

또래보다 조금 앞서가는 우월감에 만만하게 생각했던 영어, 하지만  중학교 첫 시험을 치면서 아이의 그런 자만심은 무참히 사그라졌었습니다.  재미로 하는 공부와 성적이라는 현실사이에 존재한 확실한 차이를 느꼈던 것입니다.

 

서울대를 꿈꾸며 ( 최고의 자리를 꿈꾸다보면 차선의 자리라도 내어주지 않을까 ? ) 오늘도 열심히 달려가고 있는 아이들에게 선배 수험생들의 치열하면서도 현명한 공부법은  주저앉고 싶은 마음에는 의지를 불러 일으키는 촉매제요, 공부법을 모르는 친구들에겐  조언자였으며 입시제도에 어두운 부모들에겐 실한 정보 제공자 였습니다.

 

아이의 메모장에 담겨있는 사항들은  오늘부터 하나하나 실천 덕목으로 바뀌어 가리라 ?

선생님과 함께 하는 공부 인강을 들으며 이해하는 공부에 이어 자기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을 꼭 가져야만 한다는 영어, 그렇기에 현명한 방법속에서 자기주도학습법을 완성해 가기를 바라게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