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30 English - 하루 30분, 30일에 끝내는 초등영어 말하기 프로젝트 3030 English 1
김지완 지음, 박하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초등 영어 말하기 프로젝트/ 기초 영어회화 / 주니어 김영사

영어를 공부할 때 말할 수 밖에 없는 책을 쓴다면?  너무 매력적이지 않나요.

 

10년을 공부하고도 ' Hi' 라는 말을 하지 못했던 이유,'  I.m woman ' 라는 말을 밷지못해 우물우물 피해버렸던 일화 다들 있으시지요.  한마디라도 해보겠다 기초영어회화책을 손에서 놓지 못하면서도 정작 말할기회가 주어지면 얼버무리기 일쑤였는데요.

 

영어를 공부할 때 말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그런 일 절대로 일어나지 않겠지요.

주니어김영사의 3030 ENGLISH 영어회화 이 책이 그러한 생각에서 출발하고 있었습니다.

유치할만큼 간단하고 간결한 문장속에서 영어의 말문을 트여주는 책 이었던 것이지요.

 

3030 학습법은 매일 30분씩 30일이면 영어로 말 할수 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는 책으로 초등학교 3-4학년 영어교과서에서 뽑은 어휘와 문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본문 책과 영단어장 CD로 구성되어있는 책 속으로 한번 들어가볼까요.'

 

 

 

 

영어 말하기에 대한 궁금증을 밝힌다. 우리 아이도 정말 영어로 유창하게 말을 할 수 있을까

그러기 위해서는 원어민에게 배워야만 할까. 어학원이나 학원을 다녀야만 할까

영어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계셨던 분이라면 그 정답을 이미 알고 계시지요, 외부적 요인이 아닌 어떤식으로 자기의 것으로 만들어가느냐가 중요하다는 것을요.

 

여기에선 초등 3-4학년 이제 막 영어를 공부하기 시작한 아이들의 수준에서 출발 처음부터 말하기 훈련, 말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통해가는 영어회화 학습법이었습니다.

 

 

 

 

이 책을 공부하기 전 부모님께 먼저 당부하는 이여기 무조건 외쳐라 ~

 

 

 

 

차례를 보자면 30일동안 외쳐야 할 문장들이 주루룩 보이는군요.

 

 

 

그렇다면 그 영어 문장들을 아이들은 어떻게 공부를 하는걸까요 ?

마치 배우가 된 듯 영어연극속에서 그 주제에 맞는 단어와 문장들을 외치게끔 만들어줍니다.

말을 할 수 밖에 없는 영어책이었던 것이지요.

언어란것은 모방이 기본이잖아요. 엄마가 하는 말을 듣고 따라하고, 원어민 선생님의 발음을 듣고 따라하는것,  배우가 된 내가 다른이들의 발음과 언어를 따라하는 것 그것이 영어 말하기의 출발이었습니다.

 

 

 

 

1단계 오늘의 영어연극, 2단계 말하는 영단어, 3단계 원어민 흉내내기, 4단계 3030말하기 5단계 오늘의 미션까지 마치고 나면 매일매일 해여하는 30분의 영어공부가 끝

 

아주 간단합니다. 거기다 쉽기까지 합니다. 이정도면 그 누구에게도 할만한 영어공부가 되어주지요.

 

 

 

 

너무 간단하다구요. 이렇게 쉬운데 과연 영어공부가 되긴 되냐구요.

말문을 트여주는 영어로 충분하답니다. 머리속에만 집어넣고 입에서만 뱅뱅돌던 영어를 입 밖으로 끄집어 내어주니까요. 영어회화란것은 어려운 단어를 멋지게 구사하는 것보단 일단 어떤 말이든 자신에게 밷어내는것이 중요하잖아요. 

 

 

 

3030은 영어 교과서에서 뽑은 어휘와 문장으로 영어공부의 습관을 바꿔집니다.

마구 지르는 아이의 소리를 기분좋게 들으면서 자신감을 부추기고 약간의 조언만 해주면 엄마들의 임무또한  끝 , 영어공부 가르치는것도 어렵지 않아요.

매일 30분 30일 영어학습법으로 우리 아이들의 말문을 트여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