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셜록 홈스와 얼룩무늬 끈 (문고판) 네버엔딩스토리 37
아서 코난 도일 지음, 민예령 옮김, 시드니 에드워드 파젯 그림 / 네버엔딩스토리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탐정 셜록 홈스와 얼룩무뉘 끈 / 아서 코난 도일 / 네버엔딩스토리

 

국내외 고전과  스테디셀러 등을 국내 유일의 아동 청소년용 문고본 시리즈로 가볍게  만나게되는 네버엔딩스토리 덕분에 아주 오래간만에 옛 추억속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 이야기는 바로 영국의 추리소설작가 아서 코난 도일이 만들어낸 명탐정 셜록 홈스였답니다.

 

전혀 해결될것 같지 않은 미스테리한 사건들을 해결해가는 일련의 행동들은 어린시절 탐구심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최고의 영웅이었지요. 그 셜록홈스가 요즘 다양항 매체를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곁으로 다가오는 지금 본연의 모습인 책이라는 매체를 통해 아주 오래가만에 기분좋은 조우를 했답니다.

 

이 책에서는 총 4편의 사건이 등장합니다. 얼룩무늬 끈, 경주마 실버 브레이즈, 너도밤나무 저택의 비밀, 사라진 공격수 이지요. 첫 이야기로 만났던 얼룩무늬 끈은 의사만이 가질 수 있는 전문성에 추리 사고력이 더해져선 몇 십년만에 만나는 셜록홈스의 매력에 다시금 빠지게 만드는데 충분했습니다.

 

가난했던 의사가 부유한 미망인과 결혼을 하며 행복한 가정이 탄생했습니다. 하지만  행복했던 시간은 잠시로  아내이자 엄마가 죽으면서 기이한 성격을  드러낸 아버지로인해 의붓 딸들의 불행이 시작됩니다. 급기야 결혼 날을 받아놓고는 첫째언니가 의문의 죽음을 당하더니 2년 후 결혼 준비로 바쁘던 동생에게도 죽음의 그림자가 드리우고 있습니다. 휘파람 소리로 예고되는 죽음엔 어떤 비밀이 감추어져 있는 것일까 ?

 

그렇게 종잡을수 없었던 사건을 해결해가는건 무기도 경찰력도 아닌 민간 사립탐정 홈즈의 추리력입니다. 막대한 상금이 걸려있던 경마를 앞두고 갑자기 사라져버린 강력한 우승후보인 명마의 실종, 대학별 중요한 시합을 앞둔채 종적을 감춘 공격수, 이상한 요구를 하며 기준에 넘어선 급여를 제공한 너도밤 나무 저택의 부부등 일반적인 시선으론 해결 기미가 보이지 않던 미스테리한 4건의 사건을 해결한건 홈즈의 관찰력과 추리력이었습니다.

 

결말 또한 일반적인 예상과는 다른 반전으로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늦출수가 없습니다. 태어난지 100여년 런던의 베이커거리에서 지금도 살고 있을것같은 홈즈와 왓슨의 이야기는 그렇게 시공간을 어우르며 모든이에게 추리탐정소설의 매력을 발산한 채 생각의 힘이 얼마나 큰가를 증명하고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