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슈퍼 리딩 스토리 훈련 (main book + training book) 영어 슈퍼 리딩 훈련
Michael A. Putlack & e-Creative Contents 지음 / 키출판사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슈퍼 리딩 스트리 훈련
세계 명작 유명 단편소설에서 선별한 15편의 스토리로 연습하는 슈퍼 리딩 스토리 6단계 훈련

영어 슈퍼 리딩 스토리훈련은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시리즈로 인연을 맺었던 키출판사의 슈퍼리딩시리즈
2번째 책입니다. 영어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리딩은 참 편안하게 공부할수 있는 분야라 생각되는데 세상의 모든 공부가 뜻대로 되지않듯 이 분야 역시도 그리 녹록치가 않습니다. 조금 읽어나가다보면 어느새 막혀버리는 단어, 과연 맞는해석일까 고민하게 만드는 해석등,  영어 소설읽기 신문읽기등이 가장 좋은 공부법이란 생각에 시도를 했다가도 번번히 오래가지 못하는 이유였습니다.

사회·과학·언어 등 미국 교과서에서 뽑은 180개의 주요테마로 연습하는 리딩 훈련에 이어지는 리딩훈련 두번째책 슈퍼리딩 스토리 훈련은 세계 명작과  유명 단편소설에서 선별한 15편의 스토리로 읽기 연습을 하게 됩니다.   





그 이야기들은 수준별로 구성된 이야기로써 총 6단계 훈련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1단계는 마법의 솥단지, 구두장이와 꼬마요정등 아이들에게 친숙한 총 10편의 이야기로써 사전이나 선생님등 그 어떤 도구의 도움없이 국어책을 읽듯 영어를 만나는  연습을 하게 되네요.



그러한 명작들은  큰아이가 영어학원 리딩교재로 사용했던 바로 그 이야기이기도 했는데요 2단계는 인어공주 3단계는 미녀와 야수, 별 이었으며 4단계는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사람에게 필요한 땅은 얼마만큼인가, 5단계는 크리스마스 캐럴 6단계는 오 헨리의  소설인 마지막 잎새였습니다.

그러한 단계별 수준은 이야기의 양과 함께 문학적깊이감까지 함께 고려된 듯 했습니다. 

 



리딩책은 key words를 설명함에 있어서도 이렇듯 영한 풀이가 아닌 영영풀이로써 아이들로 하여금 완벽하게 영어에 몰입하게 만들고 있었습니다.




스토리를 얼마만큼 이해했는지를 점검해보는 check up, 리딩책이지만 문법적 설명을 돕는 grammar point가 이어지지만 모두 영어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언뜻보면 좀 답답할만도 한데 수준의 난이도가 적절하기에 많은 무리없이 소화가 되는 내용들입니다. 그렇게 적응해나가다보면 어느새 영어리딩훈련의 한 가운데에 들어선 후입니다.

그렇게 차근차근 한발한발 다가가면서 영어책 읽기에 부담감을 덜어낼수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에서 영어리딩스토리 훈련의 훌륭한  선생님이 되어주고 있는 training book을 한번 살펴봅니다. 직독직해를 향해가는 훈련엔 무슨뜻인지 모르는 단어보다도 더욱 문제가 되는것이 어떻게 해석하느냐가 문제인데요. 끊어읽기를 조정해줌으로써 영어 문장들의 직해법을 잡아줍니다.

또한 영어 문장과 해석을 함께 보여줌으로써 단어에 이어 숙어적 표현, 절과 구까지 한꺼번에 잡을수가 있었습니다.





메인북보다 더 투터웠던 트레이닝북은 그렇게 아이들에게 완벽한 선생님이 되어주는 슈퍼리딩스토리의 6단계 훈련도우미였습니다. 좀 더 확실한 설명을 위하 이렇게 한글도 등장하면서요....




그 한권의 책을 통해 큰 아이는 복습개념으로 리딩스토리훈련을통한 직독직해의 완성을 해나갔고 작은아이는 영어 책읽기에 재미를 붙이는 훈련을 해나가는 중이랍니다.  키출판사의 영어 교재들은 그렇게 새로운 책을 만날때마다 우리 아이들의 영어실력에 힘을 불어넣어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